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피플바이오 주가 & 한솔로지스틱스 주가 & 동신건설 주가 & 2021년 1월5일 화요일 특징주 & 2021년 1월5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5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구충제 관련주



구충제 관련주가 구충제에 속하는 이버멕틴이 코로나 치사율 하락 효과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19 중증환자의 치사율을 80% 가량 낮추는 효과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리버풀대학교의 바이러스학자 앤드류 힐 박사 팀은 WHO 의뢰를 받아 이집트와 아르헨티나, 방글라데시 등에서 코로나19 환자 1,400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했으며, 이버멕틴을 투여한 573명 중 8명만 숨진 반면, 위약을 투여한 510명은 44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제약 - 구충제 알벤졸정 생산.


대웅/대웅제약 - 대웅테라퓨틱스의 최대주주 대웅, 계열사 대웅제약.


노터스 - 대웅 자회사 대웅테라퓨틱스와 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 동물효능시험 바이러스 감염 개선 효과 확인.


제일바이오 - 2020/03/23 한국파스퇴르연구소, 구충제 '니클로사미드'의 코로나19 치료 효능 확인. '제나콤정' 판매 부각.


체시스 - 계열사 넬바이오텍, 이버멕틴을 원료약품으로 사용하는 넬-이버멕 생산판매.


넷게임즈



넷게임즈가 신작 블루아카이브와 히트 출시에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넷게임즈의 신작은 블루아카이브와 히트 MMORPG다. 일본에서는 지난 4일 블루아카이브의 사전예약이 이미 시작됐다. 지난 2019년 11월 출시한 V4의 꾸준한 인기도 이번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V4는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가 퇴행성 뇌질환 혈액진단기술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피플바이오는 퇴행성 뇌질환 혈액진단기술 개발한다. 자사 멀티머 검출 시스템(MDS) 플랫폼 기술 바탕의 퇴행성 뇌질환에 대한 혈액진단기술은 혈액 속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로 진단하는 원리로 알려졌다. 이는 가격 경쟁력과 편리성을 갖춰 주목을 받는다.


젬백스



젬백스가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GV1001 정부 치매 극복 연구개발 사업 지원 과제에 선정됐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틸렉스



유틸렉스가 고형암 항체치료제 임상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엔케이맥스



엔케이맥스 알츠하이머 환자 대상 임상1상 투약일정 확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앞서 엔케이맥스는 알츠하이머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1상 투약일정을 이달 29일로 확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임상은 21명의 알츠하이머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주목받고 있는 엔케이맥스의 슈퍼NK는 암세포 살상 능력을 극대화한 자연살해 세포를 대량으로 증식하는 기술이다.


KTX-이음 관련주



KTX-이음 관련주 국내 첫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본격 영업운행 돌입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문재인 대통령이 4일 강원도 원주시 원주역사에서 열린 저탄소/친환경 KTX-이음시승 행사에 참석해 2025년까지 70조 원 이상을 투자하여 고속철도, 간선 철도망과 대도시 광역급행철도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현대로템 - 서암기계공업


현대로템



현대로템이 국내 첫 번째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중앙선(청량리~신경주) 구간에서 영업운행을 시작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는 총 130량(21편성)으로 현대로템은 지난 2016년 한국철도공사(코레일)로부터 시속 260㎞와 시속 320㎞ 두 가지 타입의 고속열차를 약 4300억원에 수주한 바 있다. 이번 개통에 투입되는 열차는 최고속도 시속 260㎞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로 총 5편성이 투입된다. 남은 열차 편성과 시속 320㎞ 열차는 순차적으로 추가 투입될 예정이다.


서암기계공업



서암기계공업이 정부 KTX사업 70조 투자. 현대로템에 철도차량용 기어 독점 공급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조선 / 조선기자재 관련주



조선 / 조선기자재 관련주가 한국 조선업 3년 연속 세계 1위 유력 및 올해 수주 증가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미포조선 - 한국조선해양 - 대우조선해양 - 인화정공 - 화인베스틸


철강주



철강주가 조선 수주 랠리 속 철강·조선업계 후판 가격 협상 개시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KG동부제철 - 세아베스틸 - 문배철강 - NI스틸


해운주 / 종합물류 관련주



해운주 / 종합물류 관련주가 해운 업종 및 물류 기업 4분기 호실적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한해운 - KSS해운 - 한솔로지스틱스 - CJ대한통운


건설주



건설주가 文 대통령 주택공급방안 마련 발언 및 건설사 실적 성장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우건설 - HDC현대산업개발 - GS건설 - 동신건설 - 이화공영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국내 흑석11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수주 및 이라크 신항만 공사 약 2조9000억원 규모수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넷게임즈 - 삼성제약 - 노터스 - 피플바이오 - 한솔로지스틱스 - 동신건설 - 포인트모바일


15%이하 하락



녹십자홀딩스2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