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이글루시큐리티 주가 & 화신 주가 &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 2월3일 수요일 특징주 & 2월3일 주식 총정리

 


2021년 2월3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레인보우로보틱스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공모가 10,000원.

 

자동차 관련주


자동차 관련주가 기아-애플, 2월 중 애플카 생산을 위한 4조원 규모 정식 계약 체결 예정설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기아와 애플은 이달 중 애플카 생산을 위한 4조원 규모 정식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며, 지난달부터 정식계약을 위한 실무 조율이 진행 중이고 구체적인 계약 일정까지 잡힌 상태라는 소식도 전해졌다.

 

현대차 - 기아차 - 현대모비스 - 현대글로비스 - 구영테크 - 엘앤에프 - 아진산업 - 엠씨넥스 - 만도 - 상신브레이크 - 화신 - 모베이스전자 - 삼원강재 - KBI메탈 - 동원금속 - 평화정공 - 세로닉스

 

구영테크


구영테크가 미국 조지아 현대차·기아 공장에 자동차 바디·섀시 부품과 변속기용 브래킷류 등 1000여 종 납품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진산업


아진산업이 기아 조지아공장 외주 생산업체. 차체와 엔진을 움직이는 무빙파트 부품 공급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원금속


동원금속이 기아 조지아 공장에서 차량 30분거리에 조지아공장 위치. 범퍼와 도어프레임 등 자동차 차체 부품 공급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원강재


삼원강재가 기아차의 조지아공장과 현대차의 앨리바마 공장 인근에 현지 법인 위치. 양사에 부품 공급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엠씨넥스


엠씨넥스가 국내 차량용 카메라 시장점유율 1위업체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모베이스전자


모베이스전자가 현대차와 기아차에 스마트키 시스템, 카록 세트, 운전대 및 데시보드 주변 조작 버튼 장치 등 공급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HRS


HRS가 현대 전기차 모델에 들어가는 배터리 파워케이블 양산·공급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뉴인텍


뉴인텍이 현대· 기아차의 전기차와 수소차에 들어가는 커패시터 물량의 100% 공급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KBI메탈


KBI메탈이 현대·기아차에 통풍시트, 공조기 등 핵심 부품 납품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만도


만도가 자율주행·전장부품 전문기업 ‘MHE(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전격 인수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건설주 / 시멘트 관련주


건설주가 국내 건설 경기 활성화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4월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각종 주택 보급 및 건설 투자 공약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후보들이 건설 부양 의지 및 건설 투자 공약을 발표하면서 지지부진했던 국내 건설 경기가 활성화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건설주 - HDC현대산업개발 - 삼성물산 - 현대건설

 

시멘트주 - 삼표시멘트 - 서산 - 고려시멘트 - 아세아시멘트 - 모헨즈 - 성신양회 - 한일현대시멘트

 

리모델링 관련주


리모델링 관련주가 교육부, 노후 학교 리모델링 추진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교육부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종합 추진계획'을 확정해 발표했다. 이 사업은 40년 이상인 학교 건물 중 2천835동(약 1천400개교)을 2025년까지 교수 학습의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하는 내용이 골자이며, 올해부터 2025년까지 5년간 18조5,0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삼목에스폼 - 오하임아이엔티 - 벽산 - 동화기업

 

이글루시큐리티


이글루시큐리티가 지난해 실적 호조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신작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구글플레이 인기 1위 달성에 이틀째 급등을 기록했다.

 

효성화학


효성화학이 전방산업 호조에 따른 NF3 가치 부각 전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가 틱톡·유튜브 등 매각 관심에 매수세가 몰렸다. 키네마스터가 틱톡, 페이스북, 유튜브 등 글로벌 투자업계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키네마스터는 월 이용자 7000만명 등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몸값이 최대 5000억~1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키네마스터의 본격적인 입찰은 오는 3월 중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솔루에타


솔루에타가 코로나19 항바이러스 소재 개발 성공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코로나에 대해 항바이러스 성능을 실현한 소재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케이알바이오텍에서 국제표준(ISO) 규격으로 평가한 결과, 코로나 바이러스를 99.99% 사멸시키는 테스트 결과를 통해 시험성적서를 확보했다고 언급했다.

 

 

 

상한가


레인보우로보틱스 - 구영테크 - 이글루시큐리티

 

15%이하 하락


동방선기 - UCI - 한올바이오파마 - 와이더플래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