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이트론 주가 & 와이더플래닛 주가 & 나노스 주가 & 2월9일 화요일 특징주 & 2월9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2월1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동양에스텍


동양에스텍이 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보통주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1-02-25, 상장예정:2021-03-22) 공시.

 

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가 테슬라 비트코인 투자 속 비트코인 사상 최고치 경신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으로 8일 美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시한 보고서에 따르면, 15억 달러(1조7,000억원) 규모의 비트코인을 구매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테슬라 측은 현금 수익원을 다양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매입했으며, 추후 가상자산(암호화폐)에 추가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고도 언급했다. 아울러 테슬라가 전기차 모델Y 등을 판매할 때 화폐 대신 비트코인을 받겠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위지트 - 우리기술투자 - 비덴트 - 갤럭시아머니트리 - SGA - SBI인베스트먼트

 

스푸트니크V 관련주


스푸트니크V 관련주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러시아 백신 도입 검토에 매수세가 몰렸다. 앞서 러시아 가말레야연구소 연구팀은 지난 2일 세계적 의학학술지인 란셋에 스푸트니크V의 임상 3상 중간 분석 결과를 공개, 예방률이 92%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트론 - 이아이디 - 이화전기

 

국전약품


국전약품이 코로나 치료 후보물질 나파모스타트 제조 관련 특허 취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코로나 치료 후보물질 주원료인 나파모스타트 제조 관련 한국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는 기존 공정을 개선해 나파모스타트의 물적 특성인 낮은 결합력을 개선하고 그 중간체를 차별화된 제조법으로 합성해 고품질의 나파모스타트를 생산하는 제조 방법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허 정식 명칭은 ‘나파모스타트 메실산염 및 그 중간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차 관련주


자동차 관련주가 현대차그룹, 애플과 협업 무산에도 경쟁력 확인 및 Valuation 매력 분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차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현대차그룹이 애플과 자율주행차량 개발 관련 협의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밝힘에 따라 전일 주가가 하락했지만, 오히려 전기차 양산 경험, 주요 판매 거점의 생산능력/공급체인 보유, 양산 시 원가 절감 가능한 경쟁력 있는 플랫폼 보유 등 핵심 경쟁 요인이 부각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핵심 경쟁 요인을 보유 중인 현대차그룹은 언제든 다양한 Tech社와의 협업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만도 - 한온시스템 - 현대차 - 현대위아

 

엠에스오토텍


엠에스오토텍이 테슬라 대형 트럭 "세미"에 섀시 공급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테슬라 주요 차종에 섀시를 공급 중인 엠에스오토텍이 새롭게 출시를 준비중인 대형 트럭 '세미'에는 거의 전량을 공급할 것이라는 소식에 상승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美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 급등 및 업황 개선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밤 뉴욕증시가 경기 부양책 기대감 지속 등에 3대 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93.47(+3.13%) 급등한 3,078.48을 기록했다. 테슬라의 15억 달러 규모 비트코인 투자 소식이 전해졌고, 엔비디아, AMAT 등 실적 발표를 앞둔 기업들을 중심으로 상승했다 엔비디아(+6.24%), AMAT(+5.44%), AMD(+4.06%), 마이크론테크놀로지(+3.59%), 인텔(+1.68%) 등이 상승 마감했다.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 DB하이텍 - 디엔에프 - 윈팩 - 인텍플러스

 

와이더플래닛


와이더플래닛이 신규상장후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와이더플래닛은 AI/빅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타겟팅 광고 플랫폼업체다. 국내 최고의 DMP 기반 DSP 사업자로서 국내 DSP 사업자 중 최대 규모의 트래픽과 광고 거래량, 처리 속도를 기록하며 최적화된 타겟팅 광고 서비스를 제공. 주요 서비스 플랫폼은 타겟팅게이츠(TargetingGates™)로, 기업이 마케팅/광고콘텐츠, 서비스상품, 제품목록 등을 마케팅/광고 네트워크를 통해서 타겟팅하여 웹 또는 앱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함. 타겟팅 기술의 유형은 기업의 활용목적에 따라 리타겟팅(광고주 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 유저 타겟팅(관심사별로 분류된 사용자 그룹을 선택하여 광고노출) 2가지로 구분.

 

현대바이오랜드


현대바이오랜드가 치과용 콜라겐 멤브레인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사용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헬스케어기업인 현대바이오랜드는 치과용 콜라겐 멤브레인 제품인 '오스가이드(OssGuide)'가 미국 FDA로부터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오스가이드는 임플란트 수술 과정에서 필수로 사용하는 치주조직 재생유도재로, 발치와 이식으로 손상된 잇몸에 직접 부착해 감염을 막고 잇몸 조직의 빠른 회복을 돕는 의료 소재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구조적 성장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교보증권은 동사에 대해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직격탄을 맞았던 광고 사업이 4분기 138억원(+59.7% yoy)으로 급증하며 고성장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고 분석했다. 특히, 4Q20 콘텐츠형 광고는 게임사 광고 수요 집중과 연말 성수기 효과가 겹치며 폭발적인 매출 상승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자안


자안이 MP한강 주식 인수 관련 MOU 체결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MP그룹과, MP한강 주식인수와 관련해 보통주 17,426,961주를 250억원에 인수하는 내용의 인수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러한 소식에 동사가 MP한강 인수를 통해 여성색조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할 것이란 기대감이 부각됐다.

 

대한그린파워


대한그린파워가 상장폐지 루머 일축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내부결산시점 관리종목지정 사유 발생 공시.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지난 사업연도 내부결산 결과 상반기에 집중된 바이오중유사업 적자로 인해 4년 연속 영업손실 및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 손실에 해당돼 관리종목 지정이 예상된다며, 일부 유튜버들을 중심으로 제기되면서 퍼지고 있는 상장폐지에 대한 루머는 터무니없이 부풀려진 것이며 상장폐지 사유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상한가


동양에스텍 - 이트론 - 위지트 - 와이더플래닛

 

15%이하 하락


파라텍 - 이미지스 - 비케이탑스 - 원바이오젠 - MP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