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알체라 주가 & 덕성우 주가 & 에이트원 주가 & 7월20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7월20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7월20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에이루트


 

에이루트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및 자회사 전력변환기술 부각 등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16일 장 마감 후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 기준가격은 1,210원임.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이 변이 예방 mRNA 백신 후보물질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진원생명과학이 코로나19 변이까지 예방하는 팬(pan) 코로나19 mRNA 백신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 아즈텍WB / 옵티팜


 

코리아에셋투자증권 / 아즈텍WB / 옵티팜이 큐라티스 코로나19 백신 국내 임상 1상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식약처 의약품안전나라에 따르면, 큐라티스가 코로나19 백신 QTP104의 제 1상 임상시험을 승인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큐라티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QTP104는 항원을 만들 수 있는 염기서열을 가진 mRNA를 지질나노입자(LNP) 등 전달체와 함께 주입하는 기존 백신과 달리 자가 증폭을 할 수 있는 차세대 백신으로, 현재 FDA에도 1상 IND를 제출했으며 인도에서는 임상을 개시한 상태로 전해졌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 KAI-열림헬스케어투자펀드를 통해 큐라티스 주식 보유.

 

아즈텍WB - 큐라티스 주식 보유.

 

옵티팜 - 큐라티스와 코로나19 백신 연구개발 계약 체결.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정부, 원자력발전소 3기 재가동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계속되는 폭염으로 여름철 전력부족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전일 언론에 따르면 정부가 계획예방정비 등으로 정지 상태이던 신월성 1호기, 신고리 4호기, 월성 3호기가 이달 중 정비를 마치고 순차적으로 가동을 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우진 - 한전기술 - 비에이치아이 - 서전기전 - 이디티 - 에너토크 - 일진파워

 

메타버스 / 가상현실 관련주


 

메타버스 / 가상현실 관련주가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맥스트, 역대 최대 공모주 청약경쟁률 달성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맥스트의 상장 주관사인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맥스트의 일반청약 경쟁률은 6,763대1을 기록해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약 증거금은 약 6조3,410억원이 모였으며, 최근 메타버스의 흥행 열풍에 힘입어 공모가 흥행을 나타낸 것으로 해석됐다.

 

알체라 - 에이트원 - 덱스터 - 자이언트스텝 - 선익시스템 - 와이제이엠게임즈 - NPC

 

F&F


 

F&F가 세계 3대 골프용품업체 테일러메이드 인수 위한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F&F는 중순위 메자닌에 1000억 원, 후순위 지분투자에 3000억 원을 각각 투자할 예정이다. 최종 계약을 거쳐 내달 초 출자금을 납입할 계획이다.

 

삼영화학


 

삼영화학이 이종환 명예회장-이석준 대표 경영권 분쟁 우려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동사 이종환 명예회장은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아들인 이석준 대표에게 정도(正道) 경영을 하지 않으면 부자간 소송이나 경영권 분쟁까지 불사하겠다며, 이석준 대표가 비현실적인 경영목표에 집착하고 신기술 개발 실패를 숨기면서 시장을 호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한가


 

에이루트

 

15%이하 하락


 

APS홀딩스 - 더네이쳐홀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