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에이루트 주가 & 오비고 주가 & 넥스트사이언스 주가 & 7월21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7월21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7월21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최재형 관련주


 

우림기계 - 최재형 고향 진해 근처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

 

오픈베이스 - 정진섭 회장이 최재형과 동갑내기에 경기고/서울대학교 동문.

 

캐스텍코리아 - 최재형 고향 진해에 제2공장 보유.

 

휘닉스소재 - 홍석규 대표가 최재형과 경기고/서울대 동문.

 

아남전자 - 김주채 회장이 최재형과 경기고 동문.

​영보화학 - 이봉주 회장이 최재형과 경기고 동문.

 

이건홀딩스 - 박영주 회장이 최재형과 서울대 동문, 박성하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동문.

​깨끗한나라 - 최병민 회장이 최재형과 경기고/서울대 동문.

서호전기 - 이상호 회장이 최재형과 경기고/서울대 동문.

흥국화재 - 임지봉 사외이사가 최재형과 서울대 법대 동문.

 

이낙연 관련주



부국철강 - 손일호 대표이사,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이노뎁


 

이노뎁이 MS와 메타버스 기술 '홀로렌즈' 관련 협력 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혼합현실 기반 웨어러블 기기인 '홀로렌즈'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관련 매출도 인식됐다고 밝혔다.

 

핑거


 

핑거가, 메타버스 스타트업체 핏펀즈 투자 사실 재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메타버스 대표주자인 로블록스가 국내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는 등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동사가 지난 5월 메타버스 스타트업체인 핏펀즈에 10억원을 투자를 진행하고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에이루트


 

에이루트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지속 및 자회사 전력변환기술 지속 부각에 삼일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오비고


 

오비고가, 세계 스마트카 앱스토어 선두업체. 플랫폼 선점효과 기대에 매수세가 몰렸다. 오비고는 차량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실행환경을 제공하고 차량용 서비스 생태계를 구성하기 위한 저작도구인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도 개발했다. 통신, 인공지능,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이 발전하면서 스마트카 시장이 이제 막 열리기 시작했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1,784명) 사상 최대치 경신에 매수세가 몰렸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784명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지난 14일 이후 사상 최고치를 재차 경신했고, 비수도권 감염자 비중은 나흘 연속 30%를 넘어서면서 전국적 유행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는 모습이다.

 

진단키트 관련주 - 천랩 - 바이오니아 - 국전약품 - 셀리버리 - 디엔에이링크 - 넥스트사이언스

 

원격진료 관련주 - 네오펙트 - 인성정보 - 라이프시맨틱스

 

넥스트사이언스


 

넥스트사이언스가, 관계사 나노젠,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 8월 출시 기대감 지속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전약품


 

국전약품이, 샤페론 '누세핀'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유효성 확인 모멘텀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라이프시맨틱스


 

라이브시맨틱스가, 국내 최초 메타버스 원격진료 사업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라이프시맨틱스는 2012년 설립돼 2021년 3월에 코스닥에 기술특례 상장한 디지털헬스 전문기업이다. 의료정보 기술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디지털 헬스 플랫폼을 운용 중이다.

 

조선 관련주


 

조선 관련주가, 선가 상승세 지속 전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달 수주잔고 전년비 지표가 28개월만에 (+)로 전환한데 이어 이번 달에는 +7.4%를 기록했으며, 선가 상승세도 지속되어 7월16일 현재 141.2pt로 지난해 연말 대비 12.5% 상승했다고 밝혔다. 특히, 충분한 일감을 확보한 만큼 선가가 크게 오를 여지가 높아 선가는 충분히 150pt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미포조선 - 한국조선해양 - 삼성중공업 - 대우조선해양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분할 후 거래재개 첫날 매수세가 몰렸다. 회사분할에 따른 전자등록 변경, 말소 등의 사유로 지난 6월29일부터 거래정지됐던 동사가 금일 거래재개. 동사는 지난 3월19일 투자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두산중공업 주식회사에 흡수합병하는 분할합병(두산중공업(주) : 동사 = 1 : 0.4719929, 분할합병기일: 2021-07-01, 신주상장예정:2021-07-21) 을 결정한 바 있다.

 

비덴트 / 인바이오젠


 

비덴트 및 인바이오젠이 비덴트, 500억원 규모 사모 CB발행 결정 및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실질적 최대주주 등극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확보 목적으로 제이케이투자조합 대상 5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전환가액:9,243원, 전환청구일:2022-08-31 ~ 2024-07-31) 공시.

 

티앤알바이오팹


 

티앤알바이오팹이 3D 바이오프린팅 인공 간 동물이식 실험 성공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동사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건국대학교 공동연구팀과 함께 3D 바이오프린팅 인공 간을 동물에 이식하는 실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결과는 국제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스’(Advanced Materials)에 게재됐다.

 

쌍방울


 

쌍방울이 신생 LCC 에어로케이 인수 및 투자 추진설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저비용항공사(LCC) 이스타항공 인수전에 실패한 동사가 신생 LCC인 에어로케이 인수 및 투자를 타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관련, 에어로케이의 최대주주인 에이티넘파트너스 측은 투자자가 있으면 언제든 지분 매각 등에 나설 의지를 가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동사 측의 의지에 따라 인수 및 투자 논의가 빠르게 진행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우림기계 - 에이루트 - 이노뎁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