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맥스트 주가 &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주가 & 아모센스 주가 & 7월28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7월18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7월28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넥스트사이언스


 

넥스트사이언스가, 가짜 뉴스에 따른 전일 주가 폭락 보도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동사의 주가가 '가짜 뉴스'의 영향으로 전거래일대비 25.74% 급락한 2만1,350원에 거래를 마감한 것으로 보도됐다. 이와 관련, 장중 최대주주인 진양곤 에이치엘비그룹 회장이 구속됐다는 뉴스 캡쳐 화면이 유포된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이를 악재로 받아들인 주주들이 매도 물량을 쏟아낸 것으로 전해졌다.

 

씨티케이


 

씨티케이가, 美 자회사, 이베이코리아와 해외 셀러 유치를 위한 영업대행 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의 미국 자회사 씨티케이 이비전(E-Vision Global Networks INC.)이 이베이코리아와 해외 셀러 유치를 위한 영업대행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은 씨티케이 이비전과 이베이코리아가 팝인보더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공급자와 국내 마켓플레이스 시스템을 연동하고 운영한 사례인 아이허브 입점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상호간 보다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1,896명) 역대 최다 기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1,896명(지역발생 1,823명, 해외유입 73명)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지난 22일 1,842명을 기록한 지 엿새만에 최다 기록을 갈아치운 것으로, 22일 연속 1,000명대를 넘어서고 있다.

 

시스웍 - 랩지노믹스 - 디엔에이링크

 

안트로젠


 

안트로젠이 당뇨병성족부궤양(DFU-301) 한국 3상 자료 점검 후 품목허가 접수 계획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이날 기업설명회에서 당뇨병성족부궤양 한국 3상(DFU-301) 자료 점검(data cleaning) 마무리 시점을 8월말~늦어도 9월 중순으로 목표하고 있으며, 분석이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품목 허가를 접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북한 관련주


 

북한 관련주가, 남북통신연락선 복원에 따른 관계개선 기대감 및 정상회담 개최 논의 등에 연일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남북이 그동안 단절됐던 통신연락선을 전면 복원하기로 합의한 가운데, 이날 오전에도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채널을 통해 정상적으로 통화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군 관계자는 "오전 9시, 서해 지구 군 통신선을 통한 정기 통화가 정상적으로 이뤄졌고 동해지구 통신선은 기술적인 문제로 연결을 계속 시도 중"이라고 밝혔다.

 

신원 - 인디에프 - 남해화학 - 아난티 - 경농 - 제이에스티나 - 대아티아이

 

건설주


 

건설주가, 홍남기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주택 공급 확대 발언 속 매수세가 몰렸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금일 합동브리핑을 가진 자리에서 충분한 주택 공급 약속과 함께 과도한 대출에 대한 규제와 시장을 교란하는 투기 행위를 뿌리 뽑겠다는 정책 의지를 거듭 강조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수도권 주택 가격 상승과 관련해 주택 공급 부족 때문이라는 지적이 많다며 정부도 충분한 공급이 시장안정의 첩경이라는 점은 깊이 인식, 양질의 주택이 신속히 공급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였고,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GS건설 - 삼성물산 - 삼부토건 - 우원개발 - KD

 

신규상장주


 

맥스트 - 증강현실(AR) 플랫폼 기업 맥스트가 상장 이틀째 상한가. 맥스트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 기업으로 상장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오비고 -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기차 렌트·공유·충전 등 모빌리티 사업 확대 본격 추진에 매수세가 몰렸다. 스마트카 소프트웨어(SW) 플랫폼 전문업체 오비고는 휴맥스모빌리티, 차지인과 전날 모빌리티 사업 관련 제휴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컨소시엄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유안타제6호스팩


 

유안타제6호스팩이, 대표이사가 고민호씨에서 이용화 다보링크 대표이사로 변경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기업인수목적회사(스팩)의 사업목적 달성 후, 현 대표이사 사임에 따른 신규대표이사 선임에 따른 변경이다. 최대주주 역시 지분 3.41%를 보유하고 있던 류성훈씨에서 이용화 등 17명으로 변경됐다. 이용화 등 17명이 보유한 주식 비율은 50.52%다.

 

상한가


맥스트 - 넥스트사이언스 - 씨티케이 - 한화에스비아이스팩

 

15%이하 하락


 

해성옵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