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맥스트 주가 &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 피씨엘 주가 & 7월29일 목요일 주식 특징주 & 7월29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7월29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디스플레이텍


 

디스플레이텍이, 현대차,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인수 협상 진행 중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디스플레이택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지분의 24%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및 백신 관련주가, 화이자,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임상 착수 소식 및 코로나19 백신 특허 심사기간 단축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에 대해 임상시험에 들어갈 것으로 전해졌다. 화이자는 28일(현지시간)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이달 환자들을 대상으로 2·3상 시험에 착수했다"며, "4분기에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글로벌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경구용 치료제가 백신에 이어 두 번째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한국비엔씨 - 국전약품 - 삼천당제약 - 한국파마 - 압타바이오 - 셀리버리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바이오로그디바이스가, 자회사 투자사 샐바시온, 코로나19 예방제 '코빅실-V' 8월 유럽 출시 예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자회사가 투자한 샐바시온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제 코빅실V(COVIXYL-V)의 제조생산을 위한 GMP, ISO 13485 인증 업체를 미국 아이다호에 설립했으며, 오는 8월 중 영국 및 유럽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이탈리아의 컨텐트그룹(Content Group)을 통해 생산될 예정이다.

 

피씨엘


 

피씨엘이, 모로코 현지 브랜드 타액자가검사키트 유럽 인증 획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신속항원검사키트 ‘PCL COVID19 Ag Gold’가 모로코에서 현지 브랜드 ‘Gigalab COVID 19 Ag Gold Salive’로 유럽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체외진단 의료기기 유럽 지침인 ‘98/79/EC’에 따라 유럽 허가 전문기관(NB)으로부터 정식 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타액진단키트로 유럽 NB의 승인을 받은 것은 최초이다.

 

맥스트


 

맥스트가, 3거래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2010년 설립된 맥스트는 증강현실(AR) 분야의 기술 전문 기업으로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가, 글로벌 탄소 국경세 부과 정책 기대감 지속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EU가 2023~2025년 시범기한을 거쳐 2026년부터 시멘트, 철강 등 탄소 다배출 제품 수입에 탄소 국경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美 민주당도 2024년부터 화석연료, 알루미늄, 철강, 시멘트 등에 탄소세를 부과하는 방침이 담긴 'FAIR Transition and Competition Act' 법안을 공개하는 등 글로벌 국가들의 탄소 국경세 부과 정책 가시화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 에코바이오 - 에코프로 - 한솔홈데코 - 클라우드에어 - KC코트렐 - 그린케미칼 - 이건산업 - 후성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에이치엔이,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장 마감 후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 기준가격은 85,300원임.

 

반도체 / 전기차 / 수소차 / 제약바이오 관련주


 

반도체 / 전기차 / 수소차 / 제약바이오 관련주가, 정부, BIG3 산업 내년 5조 이상 재정 지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금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3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에서 BIG3(반도체·미래차·바이오헬스) 산업에 내년 5조원 이상의 재정을 지원하는 방안 등을 발표했다.

 

엘비루셈 - 엠케이전자 - 유진로봇 - 앤씨앤 - 한국비엔씨 - 부광약품 - 에스에너지 - 효성첨단소재 - 엠에스오토텍

 

음식료 관련주


 

음식료 관련주가, 농심, 라면제품 가격 인상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오뚜기가 주요 라면제품에 대한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힌 가운데, 농심도 8월16일부로 신라면 등 주요 라면제품에 대한 가격을 평균 6.8% 인상한다고 밝혔다. 주요 제품별 인상 폭은 신라면이 7.6%, 안성탕면이 6.1%, 육개장사발면이 4.4%이며, 신라면 기준으로 대형마트 봉지당 평균 판매가는 676원에서 약 736원으로 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농심 - 오뚜기 - 삼양식품 - 롯데칠성 - 사조동아원 - SPC삼립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가, 디지털 치과 솔루션으로 글로벌 1위 도약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엄태관 대표이사는 최근 언론 인터뷰를 통해 국내 1위, 중국 시장 1위 임플란트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넘어 글로벌 디지털 치과 수술 1위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에이테크솔루션


 

에이테크솔루션이, 삼성전자 M&A 추진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삼성전자가 향후 3년 내 의미있는 인수합병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M&A 분야를 특정할 순 없지만 AI, 5G, 전장 등에서 검토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피도


 

비피도가, 아미코젠 피인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1일 아미코젠은 비피도의 지분 245만4000주(지분율 30%)를 취득해 실질적인 경영권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비피도는 1999년에 설립된 바이오기업이다. 비피도는 류마티스 관절염과 알츠하이머 등의 분야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상한가


 

맥스트 - 에코프로에이치엔 - 디스플레이텍 - 한국비엔씨

 

15%이하 하락


 

웨이브일렉트로 - 한화에스비아이스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