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주가 & 안트로젠 주가 & 3S 주가 & 8월2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8월2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8월2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제이준코스메틱


 

제이준코스메틱이,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30일 장 마감 후 유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 기준가격은 1,570원임.

 

최재형 관련주


 

최재형 관련주가, 최재형, 오는 8월4일 오후 온라인으로 대선 공식 출마선언문 발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선언문엔 헌법정신 수호 의지와 국민통합 등 국정철학을 비롯해 미래세대 청년 문제가 상당 부분 담길 예정이다.

성우테크론 - 본사가 경남 창원 위치. 최재형 고향 경남 창원 진해구. 최기우 성우테크론 부사장 해주 최씨 부각.

 

딜리 - 딜리의 2대주주인 디자아이의 최관수 회장, 같은 해주 최씨라는 이유.

 

윤석열 관련주


 

스마트팜 관련주가, 윤석열, 스마트팜 중요성 강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는 지난 1일 입당 후 첫 행보로 여의도 카페 '하우스'에서 열린 맞춤형 청년 정책 세미나에 참석해 "농업을 산업으로 접근하고 스마트팜도 기업이라는 메커니즘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자금 지원, 투자, 교육, 기술 공유 등 모두 기업으로 접근하면 하나의 생태계가 이뤄져 자연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그린플러스 - 스마트팜 사업 중.

 

국순당 - 스마트팜 농업회사법인 팜에이트의 지분 보유.

 

mRNA(메신저 리보핵산) 관련주


 

mRNA(메신저 리보핵산) 관련주가, 삼성전자, 모더나 국내 백신 위탁생산 협업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美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국내 위탁생산(CMO)을 돕는 방안을 추진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5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모더나와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맺은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삼성전자가 화상회의를 통한 컨설팅 등으로 지원해온 데 이어, 삼성전자 스마트 공장 지원센터 인력을 수시로 파견해 백신생산 공정 자동화 및 효율화 관련 도움을 주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백신 생산공정의 핵심이 청정 생산사이트 유지 여부임을 고려할 때, 삼성전자의 반도체 클린룸 노하우 등이 도움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우 - 시스웍 - 셀루메드 - 나이벡 - 아이진 - 서린바이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2분기 호실적에 매수세가 몰렸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분기 매출이 227.2% 급증한 1446억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66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천당제약


 

삼천당제약이, 경구용 코로나19 백신 제형 완성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천당제약이 경구용 코로나19 백신 제형을 완성했다고 2일 공시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7월 반도체 수출 역대 최고치 기록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전일 7월 수출액이 전년동월대비 29.6% 증가한 554억4,000만 달러(약 63조8,600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무역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1956년 이래 65년 만에 최대 규모임. 품목별로는 15개 주력 품목이 모두 증가했으며, 이 중 13개 품목은 두 자릿수 증가율을 나타냈고 수출 1위 품목인 반도체는 39.6% 증가한 110억 달러를 수출. 7월 기준으로는 반도체 슈퍼사이클이던 2018년을 넘어서 역대 1위이며, 신규 중앙처리장치(CPU) 출시, 데이터센터 업체들의 서버 증설 등으로 서버용 메모리 수요가 수출 호조세를 이끌었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 DB하이텍 - 3S - 해성디에스 - 고영 - 다믈멀티미디어 - 앤씨앤 - 네패스아크 - 테스나 - 엘비세미콘 - 어보브반도체 - 엠케이전자

 

북한 관련주


 

북한 관련주가, 김여정 北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한미군사훈련 중단 요구 소식 속 하락세를 보였다.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은 전일 담화문을 통해 "며칠간 나는 남조선군과 미군과의 합동군사연습이 예정대로 강행될 수 있다는 기분 나쁜 소리를 계속 듣고 있다"며, 이달로 예정된 한·미 연합군사훈련 중단과 관련해 한국 정부의 결단을 촉구했다.

 

경농 - 남해화학 - 신원 - 일신석재 - 용평리조트

 

크래프톤 관련주


 

크래프톤 관련주가, 크래프톤 청약 초반 부진 소식 등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청약 첫째날인 이날 오후 2시 기준 통합 청약 경쟁률은 2.21대1, 증거금은 약 1조4,000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크래프톤은 이날 오전 11시쯤이 돼서야 청약 경쟁률은 1대1을 돌파하는 등 오전부터 당초 기대보다 낮은 기록을 내고 있으며, 앞서 중복청약이 불가능했던 카카오뱅크의 청약 첫날 11시 기준 경쟁률이 약 11대1, 증거금은 3조4,000억원 가량을 모았던 것과 비교하면 부진한 성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넵튠 - 대성창투 - 아주IB투자

 

인터파크


 

인터파크가, M&A(인수/합병)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에 비전펀드로부터 2조원 투자를 받은 야놀자가 인터파크 인수전에 뛰어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야놀자의 인터파크 인수 의지는 강한 것으로 전해진다. 여행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인터파크를 인수할 경우 여행 플랫폼과 높은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제이시스메디칼


 

제이시스메디칼이, 식약처 신속지원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피부미용 의료기기업체 제이시스메디칼이 정부의 의료기기 제품화 신속 지원 수혜 기대감에 강세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의료기기를 규제과학에 기반해 신속하게 제품화할 수 있도록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단과 함께 '범부처 연구개발 코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알에프세미


 

알에프세미가, 바이러스 사멸 무해성 원자외선 조명 출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바이러스는 죽이고 인체에 무해한 원자외선(Far UVC Ligth) 조명을 개발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美 SWC사와 공동 개발했으며 동사의 구동장치와 다운라이트 설계 기술을 적용한 천장 부착형 원자외선 램프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제이준코스메틱 - 한화에스비아이스팩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