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현우산업 주가 & 경남스틸 주가 & 위메이드 주가 & 9월3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9월3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9월3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제룡산업


 

제룡산업이, 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보통주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1-09-24, 상장예정:2021-10-15) 공시.

 

전기차 / 자율주행차 관련주


 

전기차 /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애플, 애플카 생산 준비 계획 속 국내 LG전자, SK그룹 등 방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애플이 2024년을 목표로 애플카 생산 준비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최근 일본 도요타와 국내 LG전자, SK그룹 등을 방문하는 등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시장에서는 현대차그룹 내 기아와 애플이 애플카 제조를 위해 논의하고 있을 가능성도 부각되고 있으며, 배터리의 경우 애플은 미국 내에서 생산하기를 원하지만 제조는 완성차 업체와 협력하는 것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휘닉스소재 - LG전자 - LG이노텍 - 삼기 - 현우산업 - 덕우전자 - 윌링스 - 대주전자재료 - 나노신소재 - 캠시스 - 디스플레이텍

 

현우산업 - LG-애플 협업 기대감. LG전자 PCB 납품.

 

덕우전자 - LG이노텍과 애플에 스티프너 등 공급.

 

캠시스 - 자회사 쎄보모빌리티, SK지오센트릭과 초소형 전기차 경량화 소재 개발.

 

윌링스 - 연내 전기차 '중속' 충전기 상용화 계획. 전기차 충전기 사업 확장 진행 중.

 

mRNA 관련주


 

mRNA 관련주가, 에스티팜, 코로나19 델타변이 대상 mRNA 백신 후보물질 내년 3월 국내 임상 1상 신청 추진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스티팜이 코로나19 델타변이 바이러스를 표적으로하는 mRNA 백신 후보물질 STP2130의 발굴을 완료했으며 내년 3월 국내 임상 1상을 신청할 것으로 전해졌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12월 초까지 생산량을 2배 확대할 수 있는 증설을 진행 중이라며 연간 1,000만 도즈의 mRNA 원액을 생산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에스티팜, 한미약품, GC녹십자는 지난 6월 백신 자급화를 위한 컨소시엄을 결성한 바 있다.

 

이연제약 - 에스티팜 - 올릭스 - 올리패스

 

블록체인 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가, 홍준표 의원, 블록체인 기술 행정 도입 언급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블록체인 기술을 행정에 도입해 국정 효율을 높이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홍 의원은 1일 부산 센텀기술창업센터를 방문해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과 추진현황’을 주제로 가진 간담회에서 "블록체인이라고 하면 암호화폐를 떠올리며 무조건 규제 일변도로 가고 있는 실정"이라며, "그러나 블록체인은 매우 다양하게 국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이다"라고 언급했다.

 

위메이드 - 케이사인 - 케이엘넷

 

경남스틸 - 본사 홍준표 고향 경남 창원에 위치. 최충경 회장, 경남상공회의소 협의회장 재임 당시 홍준표와 행사 참여.

 

DSR제강


 

DSR제강이, 유승민 관련주. 최대주주 홍하종 대표, 유 전 의원과 같은 위스콘신대학교 동문이라는점이 부각되어 관련주로 편입

 

상한가


 

제룡산업 - 휘닉스소재

 

15%이하 하락


 

휴먼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