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국전약품 주가 & 동부건설우 주가 & 한국맥널티 주가 & 9월6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9월6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9월6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내츄럴엔도텍


 

내츄럴엔도텍이, 상장유지 결정 속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3일 장 마감 후 한국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 심의결과, 상장유지 결정 공시. 이에 금일 동사의 거래가 재개됨.

동사는 지난해 2월 투자자 보호로 주권매매거래가 정지된 바 있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더불어민주당 충청지역 순회경선 이재명 경기도지사 과반 이상 득표 승리에 매수세가 몰렸다.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순회경선의 첫번째 지역인 충청지역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과반 이상 득표하면서 압승을 거둔 것으로 전해짐. 이날 발표된 세종/충북 득표율 결과 이재명 후보는 54.54%를 차지했으며, 전일 발표된 대전/충남 경선투표에서는 이재명 후보가 54.81%를 기록해 누적 득표율 기준으로 54.72%를 기록하면서 2위인 이낙연 후보를 크게 앞섰다. 당내 조직력이 반영되는 대의원 투표에서는 이낙연 후보를 근소한 차이로 이겼으나, 권리당원 투표에서는 50% 넘는 지지를 받으면서 이낙연 후보를 크게 앞질렀다.

디젠스 - 디젠스 본사 경기도에 위치. 이석우 대표가 이재명 지사와 같은 경주이씨.

 

홍준표 관련주


 

홍준표 관련주가, 홍준표, 국민의힘 대권후보 지지율 첫 1위에 매수세가 몰렸다. 알앤써치가 경기신문 의뢰로 지난 3~4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17명(응답률 4.4%)을 대상으로 한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 중 '국민의힘 대선후보 적합도'를 묻는 질문에 홍준표 의원이 32.5%의 지지율을 얻어 29.1% 지지율을 보인 윤석열 전 총장을 앞섰다.

티비씨 - 사외이사 배영일 교수, 홍준표 의원 자유한국당 시절 공천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국전약품


 

국전약품이, 코로나19 치료제 정부 지원 프로젝트 수행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국전약품은 코로나19 치료 성분 2개를 결합한 치료제를 정부 지원을 받아 개발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이, 코로나19 백신의 임상 2a상 대상자 모집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진원생명과학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 협약을 맺고 코로나19 백신 'GLS-531
0'의 임상 2a상 시험 대상자 모집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아즈텍WB /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아즈텍WB /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이, 큐라티스 코로나19 mRNA백신 마우스 모델 100% 항체 형성 성공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일 국내 코로나19 mRNA백신으로선 가장 먼저 임상에 진입한 큐라티스가 NIFDS-DIA 워크숍에 참가해 '차세대 코로나19 백신'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개발될 mRNA백신의 상황과 장점을 소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큐라티스에서 개발중인 mRNA 차세대 백신 'QTP104 코로나19 백신'은 스파이크 단백질을 인코딩한 mRNA가 LION이라는 지질 나노입자와 결합되면서 면역세포로 운반 되는 기전을 가지고 자가 복제·증폭하는 mRNA 백신으로, 동물모델 시험 마우스(Mouse) 모델에서 0.1 마이크로그램, 1 마이크로그램, 10 마이크로그램을 4주 간격 2회 투여했을 때, 1 마이크로그램과 10 마이크로그램 분에서 1차 접좁 후 14일째 100% 항체가 발현되는 것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즈텍WB - 큐라티스 지분 보유.

 

코리아에셋투자증권 - KAI-열림헬스케어투자펀드를 통해 큐라티스 지분 보유.

 

탄소배출권 관련주


 

탄소배출권 관련주가, 탄소배출권 가격 급등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정부가 '탄소중립'을 위한 세부 계획을 발표하며 최근 탄소배출권 가격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서 2021년물 탄소배출권(KAU21) 가격은 현재 톤당 28,000원에 형성되어 있으며, 정부가 205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량을 96% 이상 감축하는 등의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 초안을 발표한 이후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후성 - 휴켐스 - 이건산업

 

5G 관련주


 

5G 관련주가, 美 1조달러 규모 물리적 인프라 투자안 9월 하원 표결 예정 속 수혜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美 바이든 대통령이 추진중인 1조달러 규모의 물리적 인프라 투자안의 하원 표결이 9월 중 이루어질 예정인 가운데, 해당 인프라 예산안에 광대역 통신망 교체 등이 포함되어 있는 점이 부각됐다.

 

케이엠더블유 - 서진시스템 - 에이스테크 - 쏠리드 - 에치에프알 - 다산네트웍스

 

대원화성 / 에코캡


 

대원화성 / 에코캡이, 美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 한국 상표 등록 완료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특허청에 따르면, 테슬라의 대항마로 평가받는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Rivian)이 엠블럼과 함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R1S, 전기 픽업트럭 R1T 등 제품명에 대해 상표 등록을 완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R2T, R1X, R2X, R1V, R2S 등 후속 차량들에 대해서도 상표권을 등록했으며 전기차 배터리팩 커버, 외부 조명 및 충전 표시기 등에 대한 특허도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상표권자는 리비안아이피홀딩스,엘엘씨로 표기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원화성 - 친환경 시트 소재 공급.

 

에코캡 - 와이어링하네스 인서트그로멧 공급.

 

키다리스튜디오


 

키다리스튜디오가, 중국 바이트댄스로부터 55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할 것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키다리스튜디오는 '틱톡'을 운영하는 중국 IT업체 바이트댄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막판 실사를 진행 중이다.

키다리스튜디오는 바이트댄스를 대상으로 최대 550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키다리스튜디오의 시가총액은 6811억원이다.

 

KCC


 

KCC가, 하나금융투자, KCC 실리콘 사업 재평가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킹덤, 日 애플 앱스토어 인기 3위 등극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케이엔더블유


 

케이엔더블유가, 자회사 반도체 및 2차전지 소재 기업 플루오린코리아, 코스닥 상장을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신한 FnGuide 메타버스 - 국전약품 - 동부건설우 - 내츄럴엔도텍 - 디젠스

 

15%이하 하락


 

신진에스엠 - 부국철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