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내츄럴엔도텍 주가 & MH에탄올 주가 & 보광산업 주가 & 9월7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9월7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9월7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홍준표 관련주


 

홍준표 관련주가, 홍준표 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대선 양자대결 대선 여론조사 승리 소식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여론조사공정㈜이 지난 3~4일 전국 성인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홍준표 의원의 대선 양자대결 결과 홍준표 의원이 46.4%의 지지율을 기록해 37.7%를 기록한 이재명 지사를 앞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홍준표 의원은 이낙연 전대표와의 대선 양자 가상대결에서도 승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티비씨 - 사외이사 배영일 교수, 홍준표 의원 자유한국당 시절 공천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MH에탄올 - 진해오션리조트의 최대주주. 홍준표가 추진한 진해웅동복합리조트 진해오션리조트 사업 재조명.

 

무학 - 무학의 창업자 최위승 명예회장의 4남 최정호 부회장이 진해오션리조트 대표이사. MH에탄올이 최대주주.

 

보광산업 - 홍준표 의원의 현재 지역구 대구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 박철웅 회장, 전 대구광역시의회 의원직 역임.

 

홈센타홀딩스 - 대구/경북 기반 건축자재 도소매 업체. 보광산업 지분 39.05% 보유한 최대주주.

 

경남스틸 - 본사가 홍준표 의원 고향 경남 창원에 위치. 최충경 회장, 경남상공회의소 협의회장 재임한 바 있다.

 

한국선재 - 홍준표 의원이 전 경남지사였던 점과 밀양신공항 정책과 관련해 경남 밀양에 공장 보유 부각.

 

영화금속 - 본사 진해 산업단지, 가덕도 인근에 위치. 홍준표의 고향 경남 창원시에서 공장 운영.

 

한국맥널티 - 재선임된 정선태 변호사,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과 친분 관계.

 

휴맥스홀딩스 - 변대규 대표이사, 홍준표 의원의 영남고등학교 직속 후배.

 

삼일 - 홍준표 의원의 19대 대선 총괄본주장 역임했던 강석호 전 의원이 동사의 고문.

 

한일단조 - 홍준표, 원전지역에 아이언돔(미사일 요격 무기체계) 도입 북한의 도발에 대비 공약 언급에 관련주 부각.

 

대구백화점 - 대구/경북지역 중심 백화점 업체. 홍준표 후보가 현재 대구 수성구을 국민의힘 국회의원.

 

알루미늄 관련주


 

알루미늄 관련주가, '기니 군사쿠데타' 여파. 알루미늄 가격 10년 만에 최고치에 매수세가 몰렸다. 알루미늄 원광(보크사이트) 주요 공급국가인 서아프리카 기니에서 발생한 군사쿠데타 여파로 알루미늄 가격이 10년 만에 최고로 치솟았다.

 

삼아알미늄 - 조일알미늄 - 알루코 - 남선알미늄

 

전기차 / 테슬라 / 2차전지 관련주


 

전기차 / 테슬라 / 2차전지 관련주가, 현대차 2045년 탄소중립 실현 목표 등 글로벌 완성차 업계 전기차 전환 가속화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차는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유럽시장에서 당초 계획보다 5년 앞당긴 2035년부터 전기차만 판매할 예정이며, 2040년에는 국내에서도 내연기관차 판매를 중단할 예정이다. 아울러, 2045년에는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내연차 판매를 중단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삼아알미늄 - 켐트로스 - 천보 - 영화테크 - 엘앤에프 - 동원시스템즈 - 신흥에스이씨 - DI동일 - 유에스티 - 후성 - 서연이화

 

서연이화


 

서연이화가, 테슬라 인도 현지 전기차 조립공급업체 물색 소식 속 인도 소재 자동차부품 자회사 보유 사실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의 전기자동차기업 테슬라의 전기차량 4개 모델이 인도 정부의 도로주행 승인을 허가받으면서 인도 진출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특히, 테슬라는 인도에서 전기차 조립 공급업체를 물색 중이며, 이는 완전 조립 수입차량에 대한 인도 정부의 높은 관세를 의식한 것으로 현지에서 제품을 생산할 경우 판매가를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 연계 인센티브제도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폐배터리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가, 中 정부 20만톤 전기차 배터리 회수/재활용 방안 발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중국 5개 부문이 공동으로 수립한 '친환경자동차 동력 배터리 단계적 활용을 위한 관리 방안'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최근 전기차 보급 확산으로 지난해 중국에서 '퇴역'한 전기차 배터리량이 20만 톤에 이르렀으며 2025년이면 78만 톤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전기차 배터리 회수와 재활용에 관한 체계 마련이 시급하단 인식이 확산되 이번 방안을 마련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영화테크 - 전기차의 고전압 폐배터리를 산업용 ESS(Energy Saving Storage)로 재사용 사업 추진중.

 

파워로직스 - 현대차 폐배터리를 재활용하는 ESS 생산.

 

코스모화학 - 2차전지 폐배터리 리사이클 사업에 신규시설투자.

 

NPC - 현대글로비스와 전기차 배터리 전용 용기 공동개발 특허 취득. 전기차 폐배터리 전용 플랫폼 역할 수행 기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에이치엘비, 나노젠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 모더나와 동일 수준 항체형성 관련 베트남 보건부 차관 발표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6일(현지시간) 하노이 정부청사에서 베트남 보건부 차관이 기자회견을 통해 나노젠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가 항체형성에 있어 모더나와 비슷한 효능을 낸다고 발표했다고 전해졌다.


에이치엘비는 나노젠의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의 글로벌 판매권 보유하고 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가, 가덕도신공항 특별법 시행령 제정안 의결 소식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토교통부는 국무회의에서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 제정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시행령에는 신공항 건설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본계획과 실시계획 수립에 대한 세부 절차뿐만 아니라 주변지역개발사업의 지정, 신공항 건설사업의 재정 지원 및 지역기업의 우대 등을 규정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금속 - 가덕도 인근 창원시에 공장 보유.

 

삼보산업 - 가덕도 인근 창원시 진해구에 본사 위치.

 

대한제강 - 가덕도 인근에 토지 소유. 부산지역 기반 철강회사.

 

넥스턴바이오


 

넥스턴바이오가, 자회사 로스비보, 세계적 당뇨 치료제 기업 '노보 노디스크'와 당뇨병 치료제 공동 개발 관련 기밀유지협약(CDA)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수페타시스


 

이수페타시스가, 내년 사상 최대 실적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놈앤컴퍼니


 

지놈앤컴퍼니가, 1000억원 규모 투자, 미국 자회사를 통해 미국내 위탁생산(CMO) 공장 인수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서식하는 세균, 바이러스 등 각종 미생물을 총칭하는 용어다. 질병 90% 이상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장품, 건강식품, 제약산업 분야 차세대 먹거리로 꼽히고 있다.

 

LX하우시스


 

LX하우시스가, 한샘 인수전 참여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한샘 경영권 지분을 인수하기 위한 특수목적법인(SPC)에 투자하는 사모집합투자기구(PEF)에 유한책임사원으로 참여 목적으로 IMM프라이빗에쿼티가 설립 예정인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PEF) 출자증권을 3,000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취득예정일:미정) 공시.


이에 한샘도 동반 상승을 보였고, IMM프라이빗에쿼티가 오하임아이엔티의 최대주주의 계열사인 점이 부각되며 오하임아이엔티도 상승을 보였다.

 

상한가


 

티비씨 - 내츄럴엔도텍 - 삼아알미늄 - MH에탄올 - 보광산업

 

15%이하 하락


 

신한 FnGuide 메타버스 E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