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해성티피씨 주가 & 세원 주가 & 켐트로스 주가 & 9월29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9월29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9월29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리비안 관련주


 

리비안 관련주가, 美 전기차 기업 리비안 상장 앞두고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의 전기차 기업인 리비안(RIVIAN)이 뉴욕증시 상장을 앞둔 가운데, 외신에 따르면 리비안이 모은 총 투자액은 105억 달러에 달하며 상장 후 기업가치(시가총액)는 800억달러(약 94조7,5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이는 현대차·기아의 시총을 합친 것(28일 종가 기준 75조5,227억원)을 뛰어넘는 규모이다.

 

에코캡 - 리비안에 자동차부품(와이어링 하네스) 공급.  

 

대원화성 - 리비안에 자동차부품(친환경 시트 소재) 공급.

 

세원 - 리비안에 자동차부품(공조 부품) 공급.

 

티에스아이 - 美 전기차 기업 리비안 상장을 앞두고 제조장비 수주 기대감 부각.

 

삼진엘앤디 - 리비안 납품사 삼성SDI에 가스켓 공급 이력 부각.

 

대유에이텍 - 리비안 협력사 현대트랜시스에 자동차용 의자 완제품 공급업체 선정 이력 부각.

 

남성 - 리비안 협력사 아마존의 차량용 AI 비서 '알렉사 오토' 탑재 인포테인먼트 기기 개발 이력 부각.

 

우리산업 - 리비안에 자동차부품 공급.

 

우신시스템 - 리비안에 과거 배터리 장비 공급.

 

켐트로스


 

켐트로스가, 2차전지 메인 소재업체로 재평가 기대감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팜스토리


 

팜스토리가, 이앤인베스트먼트 투자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 코로나19 치료제 'ANA-001' 임상 탑라인 데이터 발표 임박 소식 속 美 계열사 이지USA홀딩스가 이앤인베스트먼트 지분을 보유중인 점이 지속되며 연일 매수세가 몰렸다.

 

국전약품


 

국전약품이, 화이자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진입 소식 속 나파모스타트 및 니클로사마이드 복합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진행 사실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화약품


 

동화약품이, 화이자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진입 소식 속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DW2008S' 개발 진행 사실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동


 

국동이, CT101', 동물실험서 코로나19 치료 효과 확인 소식 모멘텀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백신여권 관련주


 

백신여권 관련주가, 정부, 백신패스 도입 검토 소식에 매수세감 몰렸다. 방역당국이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 중 하나로 '백신패스'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금일 온라인 정례 브리핑에서 '백신패스' 도입 관련 질의에 "미접종자는 PCR(유전자 증폭검사) 음성확인서를 지참하지 않으면 다중이용시설이나 행사 등에 참여하는 것을 제한하는 형태가 될 가능성이 더 큰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백신패스를 도입한 외국의 상황도 보면 대부분 미접종자의 경우 PCR 음성확인서를 지참하지 않으면 다중이용시설 이용이나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다"며 "이런 제한 조치의 취지는 미접종자를 보호하려는 목적도 있고, 또 접종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미접종자에게 다수의 불편을 주는 부분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라온시큐어 - 케어랩스 - SGA솔루션즈 - SK텔레콤

 

해성티피씨


 

해성티피씨가, 보통주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1-10-13, 상장예정:2021-11-04) 공시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에코캡 - 대원화성 - 해성티피씨

 

15%이하 하락


 

비케이탑스 - 실리콘투 - 윌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