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NHN벅스 주가 & 동일기연 주가 & 해성티피씨 주가 & 10월20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0월20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0월20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싸이월드 관련주


 

싸이월드 관련주가, 싸이월드 운영 재개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15일 싸이월드는 개시와 동시에 트래픽이 몰리면서 오픈 직후 서비스 개시 5시간 만에 기존 싸이월드 전성기 때의 MAU(월간방문자수) 680만명을 넘어섰다.

NHN벅스 - 싸이월드Z와 싸이월드 BGM 서비스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인트로메딕 - 싸이월드Z의 주요 출자자.

 

다날 - 싸이월드Z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한글과컴퓨터 - 싸이월드Z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초록뱀미디어 - 싸이월드Z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는 스카이이앤엠의 최대주주.

 

초록뱀컴퍼니 - 초록뱀미디어의 최대주주.

 

영화 / 영상콘텐츠 관련주



영화 / 영상콘텐츠 관련주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글로벌 흥행 속 3분기 유료 가입자 시장 전망치 상회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의 세계적인 관심 속 넷플릭스의 3분기 유료 가입자가 438만명 증가해 시장 전망치를 상회한 것으로 전해졌다. 넷플릭스의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6% 증가한 74억8,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주당 순이익은 3.19달러를 기록해 주당 순이익이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아울러, 넷플릭스는 4분기 신규 가입자 수를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850만명으로 예상했다.

 

영상콘텐츠 관련주 - NEW, 쇼박스, 에이스토리, 제이콘텐트리 등.

영화 관련주 - 아센디오, 바른손, 버킷스튜디오 등.

OTT 셋톱박스 관련주 - 알로이스.

 

엔터 / 음원 / 음반 관련주


 

엔터 / 음원 / 음반 관련주가, 엔터주 호실적 분석 및 오프라인 공연 재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증권은 JYP Ent.에 대해 소속 아티스트의 활발한 활동(트와이스 10월 첫 영어 싱글 를 발표한 데 이어, 11월 국내에서 정규 3집, 12월 일본에서 싱글을 발매 예정 및 일본 걸그룹 니쥬(NiziU)가 11월24일 정규 1집 U 발매 등)과 화려한 신인 라인업(12월 스튜디오J의 보이밴드, 내년 2월 걸그룹(블라인드 패키지), 상반기 라우드 프로젝트로 탄생한 보이그룹 데뷔 예정 등)에 따른 본격 리레이팅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했다.

 

NEW - JYP Ent. - 에스엠 - 하이브

 

이연제약


 

이연제약이, 큐로셀, 세계최초 '기적의 항암제'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김찬혁 생명과학과 교수 연구팀이 면역관문 신호를 극복하는 차세대 '키메라 항원 수용체 T(chimeric antigen receptor T, 이하 CAR-T) 세포' 치료제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큐로셀과 CAR-T 상업생산 위한 합작사를 설립한 이연제약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이로닉


 

하이로닉이, 레이저의료기기 '피코하이(PICOHI)', 미국에서 2등급 의료기기로 등록에 매수세가 몰렸다. 피코하이는 300ps(피코초·1조분의 1초)의 간격으로 레이저를 분사하는 미용 의료기기다. 지난해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품목허가를 취득했다.

 

비료 / 사료 / 농업 관련주


 

비료 / 사료 / 농업 관련주가, 中 비료수출 사실상 제한 및 세계식량가격지수 10년 만에 최고치 기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으로 19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중국에서 비료를 실은 화물 컨테이너들이 발송 준비를 마쳤음에도 지방 정부의 점검 강화로 발이 묶여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관련, 익명의 관계자는 "비료를 수출하려면 신설된 증명서를 받아야 한다"며, "국내 판매용이 아니면 사실상 수출길을 막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중국 지방정부의 점검 강화는 지난 15일 세관에서 관련 조치가 시작한 데 따른 것으로 중국 국가개발개혁위원회도 최근 안정적인 비료 공급과 가격은 농업 생산과 식량 보장을 위해 필요하다고 밝힌 바 있다.

 

남해화학 - 대유 - 조비 - 미래생명자원 - 현대사료

 

백금T&A


 

백금T&A가, 블랙박스와 레이더디텍터(RD) 결합한 신제품 출시, 미국 시장 공략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레이더디텍터(RD)는 차량 대시보드에 부착해 사용하는 소형 전자기기다. 교통경찰이 과속 단속을 위해 사용하는 속도측정기(스피드건)의 레이더를 감지하면 경보를 울린다. 임학규 백금T&A 대표는 한 언론사 인터뷰를 통해 “블랙박스와 결합한 신제품 등을 조만간 출시해 미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상한가


 

인트로메딕 - NHN벅스

 

15%이하 하락


 

아이에스이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