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동방선기 주가 & 네오위즈홀딩스 주가 & 에스에너지 주가 & 10월28일 목요일 주식 특징주 & 10월28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0월28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센디오


 

아센디오가, 자이언트스텝과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 체결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가, 위메이드와 빗썸코리아 공동경영 시작 모멘텀 지속에 매수세감 몰렸다.

 

2차전지 / LEP / 리튬인산철 관련주


 

2차전지 / LEP / 리튬인산철 관련주가, 현대차/기아, 벤츠 등 일부 완성차업체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전환 계획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테슬라에 이어 현대차·기아, 벤츠 등 일부 완성차업체들이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채택할 것이란 소식이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CATL과 CTP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개발된 시스템을 향후 생산되는 완성차와 협의를 할 예정이다.

 

코윈테크 - 파워넷 - 아모그린텍 - EG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코윈테크 - 지분 50%를 보유한 탑머티리얼, LFP(리튬인산철) 전지 설계와 제조 능력 보유.

파워넷 - LFP(리튬인산철) 국제인증 취득 및 배터리 팩 모듈 개발.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삼성전자, 3분기 역대 최고 실적 달성 및 인텔, DDR5 지원 CPU 출시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는 21년3분기 실적 발표. 21년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3.97조원(전년동기대비 +10.47%), 영업이익 15.81조원(전년동기대비 +28.04%), 순이익 12.29조원(전년동기대비 +31.32%). 올해 3개 분기 연속으로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경신했으며, 영업이익은 역대 두 번째로 큰 규모임. 특히, 반도체 부문에서 매출액 26.41조원, 영업이익은 10.06조원을 기록해 호실적을 이끌었다.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 DB하이텍 - 하나마이크론 - 테크윙

 

시멘트 / 레미콘 관련주


 

시멘트 / 레미콘 관련주가, 유연탄 가격 하락 및 건설 경기 개선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국 정부의 시장 개입 천명으로 유연탄 가격이 하락했다. 10월 셋째주 유연탄 가격은 전주대비 19.5% 하락한 187.18달러(톤당)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에서는 시멘트 제조원가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유연탄 가격 하락에 더해 건설경기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면서 관련주들에 매수세가 유입되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한일시멘트 - 고려시멘트 - 아세아시멘트

 

나무기술


 

나무기술이, 메타버스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관련 사업 진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 삼성SDS 등 삼성그룹, 현대차그룹, LG그룹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동사가 메타버스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관련 사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남양유업


 

남양유업이, 홍원식 회장 등에 대한 의결권행사금지 가처분 인용 판결 속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홍원식 외 2인)에 대한 의결권행사금지 가처분 인용 공시. 이에 따라, 홍원식 회장 등은 오는 29일 열리는 동사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 3명과 사외이사 1명을 선임하는 안건에 찬성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쎄미시스코 - 아센디오

 

15%이하 하락


 

세종메디칼 - 큐라클 - 동방선기 - 액토즈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