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하이트론 주가 & 제일테크노스 주가 &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 11월9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11월9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1월9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NFT(대체불가토큰) 관련주


 

NFT(대체불가토큰) 관련주가, 국내 게임업계 NFT 관련 사업 진출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국내 게임업계에서 메타버스 및 대체불가토큰(NFT)을 중심으로 한 가상세계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컴투스, 위메이드, 카카오게임즈, 웹젠 등 다수의 게임사가 NFT/메타버스 시장 진출 의지를 밝히면서 관련 협의를 시작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하이브가 두나무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콘텐츠와 상품을 기반으로 한 NFT를 개발한다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갤럭시아에스엠 - 갤럭시아머니트리 - 다날 - 컴투스 - FSN - SNK - 이즈미디어 - 블루베리 NFT - 드래곤플라이 - 폴라리스오피스 - 컴퍼니케이 - 한컴MDS - 아프리카TV - 엠게임 - 위메이드 - 서울옥션 - 초록뱀미디어

 

SNK


 

SNK가, 온버프, NFT 알리바바 플랫폼 진출. 온버프와 IP(지식재산권) 활용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온버프가 자체 NFT 플랫폼의 글로벌 생태계 사업 확장을 위해 앤트체인이 운영하는 알리바바 플랫폼에 진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온버프는 자체 NFT플랫폼의 글로벌 생태계 사업 확장을 위해 앤트체인이 운영하는 알리바바(ALIBABA) 플랫폼에 3단계에 걸쳐 진출할 예정이며, 첫번째 단계는 올해 안에 알리 옥션 NFT디지털아트 경매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FSN


 

FSN이, NFT(Non-Fungible Token) 사업 본격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FSN은 현재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관계사 메이크어스의 대표 브랜드 ‘딩고(Dingo)’와 손잡고 K-팝 콘텐츠 기반 첫 번째 NFT 서비스 개발에 착수한 상황이다. 메이크어스는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기업으로, 대표 브랜드 딩고의 유튜브 누적 콘텐츠는 1만4154개, 조회 수는 70억 회에 이른다.

 

바른손


 

바른손이, 계열사 바른손랩스, NFT 미술작품 완판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 주관으로 4일에서 6일까지 열린 'NFT BUSAN 2021'에서 NFT(대체 불가능 토큰)로 발행한 작품 24점이 경매로 모두 완판. 바른손랩스는 이번 경매에 영화 ‘기생충’에서 화제가 된 아티스트 지비지의 작품을 포함해 국내 8인 작가(지비지, 308아트크루, 안성석, 김진, 필독, 이보윤, 김이수, 권대훈)의 NFT 작품을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가, 자회사 에이아이엠씨, 두나무와 NFT사업협력 계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자회사 에이아이엠씨가 두나무와 NFT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으며, 콘텐츠와 에이아이엠씨 소속 셀러브리티를 기반으로 한 NFT 프로젝트들을 연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즈미디어 - 내달 NFT 출시. 엔터, 드라마, 영화, 게임, 스포츠, 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NFT가 출시될 계획.

 

한컴MDS - 자회사 한컴인텔리전스 투자한(지분 55% 최대주주) 메타버스 기업 프론티스, NFT시장 진출.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가, 로블록스 호실적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8일(현지시간) 장 마감 후 로블록스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언론에 따르면, 3분기 매출액은 6억3,780만 달러로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3분기 하루 활성 사용자는 전년동기대비 31% 증가한 4,730만 명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블록스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됨에 따라 사용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어 매출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오히려 활성 사용자 수는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셀바스AI - 폴라리스오피스 - 위지윅스튜디오 - 드래곤플라이 - 넵튠 - 엔피 - 덱스터 - 씨이랩 - 와이제이엠게임즈 - 씨엠에스에듀 - 맥스트 - 알체라 - 자이언트스텝 - 엠게임 - 한빛소프트

 

셀바스AI


 

셀바스AI가, 메타버스 수혜주 및 저평가 분석 모멘텀 지속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셀바스AI에 대해 "셀바스AI의 음성기술을 주목해야한다"며 "각 도메인별 데이터 학습을 통해 98% 이상의 국내 최고 음성 인식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음성합성 기술 M/S(시장점유율) 약 60%로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음성기술 절대 강자"라고 분석했다. "셀바스AI는 쌍방향커뮤니케이션 핵심기술인 음성기술을 메타버스 세계관 속 버추얼 휴먼에 접목시킬 예정"이라며 "뷰노, 알체라, 바이브컴퍼니 등 국내 대부분의 AI기업들이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셀바스AI는 2021년 상반기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점으로 올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폴라리스오피스 - 셀바스AI와 셀바스헬스케어의 2대주주(지분 14.57%).

 

넷마블


 

넷마블이,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 국내 최대 메타버스 VFX 연구소 설립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메타버스 VFX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광명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지난달말 건축허가접수를 완료했다.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아센디오


 

아센디오가, 메타버스 기술 활용한 영화 '하이브' 제작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웹툰 원작 SF 재난 액션 영화 '하이브' 제작을 통해 메타버스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동사가 제작 예정하고 있는 '하이브'는 네이버 인기 원작 웹툰이며, '하이브'의 거대한 곤충들은 메타버스 아바타로 영화에 구현될 예정이다. 한편, 총 제작비 200억원 규모의 '하이브'를 제작하는 동사는 완성도 높은 영화를 위해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인 자이언트스텝과 MOU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브라질 네번째 원전 건설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브라질 정부가 만성적인 전력난 완화를 위해 원자력발전소 추가 건설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광업에너지부는 현재 진행 중인 세 번째 원전 건설 공사를 2026∼2027년에 끝내고 곧바로 추가 원전 건설에 나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현재 부지 선정과 재원 조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르면 내년 초 구체적인 계획이 나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전기술 - 일진파워 - LS ELECTRIC

 

셀트리온 그룹주


 

셀트리온 그룹주가, 유럽의약품청 CHMP, 셀트리온 ‘렉키로나’ 승인 권고 안건 상정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셀트리온은 지난 8일(현지시간) 유렵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가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 허가와 관련해 승인 권고 의견으로 회의 안건에 상정했다고 밝혔다. EMA는 주요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와 로슈‧리제네론 ‘로나프레브(주성분 카시리비맙+임데비맙)’의 시판 허가 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CHMP는 이번 회의에서 로나프레브의 코로나19 예방과 치료 효과에 대해 구두 설명을 들을 계획이다.

 

셀트리온 - 셀트리온제약 - 셀트리온헬스케어

 

제일테크노스


 

제일테크노스가, 윤석열, 차기 대선 주자 지지도 1위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NHN / NHN벅스


 

NHN / NHN벅스가, 3분기 영업이익 호조에 매수세가 몰렸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IP 게임, 글로벌 10월 활성이용자 1,000만명 돌파 모멘텀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쌍방울


 

쌍방울이, 성정, 이스타항공 인수포기 논란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스타항공 우선협상대상자인 성정이 인수를 공식 포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금일 서울회생법원 홈페이지에 성정과 이스타항공의 쌍방 합의에 따른 인수계약 해지 관련 ‘관리인 정재섭 쌍방 미이행 쌍무계약 해지 허가 신청 제출’과 ‘관리인 김유상 쌍방 미이행 쌍무계약 해지 허가 신청 제출’이라는 진행 상황이 올라와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가 모바일 아시안게임 종목 채택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크래프톤이 개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하 배그 모바일)'이 내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으로 채택됐다.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이, 포스코 호주 필바라 초대형 리튬광석 확보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전기차 회사 테슬라가 스탠다드 레인지 전기차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NCA 대신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로 전량 교체할 것이라는 소식에 2차전지 핵심 소재로 리튬이 부각되면서 포스코가 호주 리튬광산 기업 필바라 미네랄스(Pilbara Minerals)와의 지분 합작 투자 계약을 통해 31만5000톤의 리튬 광석 공급을 확보했다는 소식이다.

 

두산 / 두산밥켓


 

두산 / 두산밥켓 이, 두산그룹 연내 정상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두산그룹이 역대 최단기간 재무약정 졸업을 눈앞에 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구조조정의 마지막 퍼즐로 불리던 두산인프라코어를 성공적으로 매각하며 채무 잔액을 줄인데 이어, 자회사인 두산건설까지 매각할 계획을 세우며 연내 채무 잔액을 모두 상환하고 경영정상화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다나와 / 코리아센터


 

다나와 / 코리아센터가, MBK파트너스, 코리아센터와 다나와 패키지 인수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국내 최대 사모펀드(PEF)인 MBK파트너스가 코리아센터와 다나와의 '패키지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거래 구조는 MBK가 코리아센터의 구주와 신주를 인수하는 방식이며, 이번 거래는 코리아센터가 다나와 인수에 성공하는 것을 전제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갤럭시아에스엠 - 셀바스AI - 하이트론 - 제일테크노스 - 갤럭시아머니트리

 

15%이하 하락


 

아이엠 - 베스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