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소프트캠프 주가 & 드래곤플라이 주가 & 플래티어 주가 & 11월17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1월17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1월17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삼영에스앤씨


 

삼영에스앤씨가, 수소연료전지용 온습도 센서 세계 최초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수소 연료 전지 시스템에 포함된 재순환 장치의 온습도를 제어하는 센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온습도 센서는 수소연료전지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부품으로 이 센서를 활용하면 수소연료전지 배터리 효율을 10% 이상 높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와 공동 개발, 공급 등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NFT / 메타버스 관련주


 

NFT / 메타버스 관련주가, 메타버스/NFT 시장 성장 기대감에 연일 매수세가 몰렸다. 16일 외신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메타버스 열풍에 힘입어 명품 NFT 수요가 극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명품 NFT 시장 규모가 2030년까지 56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추정했다. 모건스탠리는 삶의 많은 부분이 인터넷으로 이동하면서 디지털 패션 및 명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메타버스 관련주 - 드래곤플라이 - 덱스터 - 맥스트 - 이노뎁 - 엔피 - 엠게임 - 다보링크 - 뉴프렉스 - 바이브컴퍼니 - 선익시스템 - 와이제이엠게임즈 - 알체라 - 씨이랩 - 한빛소프트 - 옵티시스 - 위지윅스튜디오 - 자이언트스텝 - 넵튠 - 엘엠에스

 

NFT 관련주 - 다날 - 초록뱀미디어 - 서울옥션 - 폴라리스오피스 - 갤럭시아머니트리 - 갤럭시아에스엠 - 한컴MDS

 

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가, 싸이월드와 메타버스/NFT 사업 구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는 12월17일부터 미니홈피, 미니룸 꾸미기, 선물하기, BGM 설정, 투멤(투데이멤버) 남·녀, 파도타기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한글과컴퓨터와 손잡고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버전인 '싸이월드-한컴타운' 서비스도 공개한다. 싸이월드제트와 한글과컴퓨터는 지난 9일 메타버스 서비스 공동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플래티어


 

플래티어가, 메타버스 시장 수혜 분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키움증권은 동사에 대해 분기 신규 출시한 엑스투비(X2BEE)는 다양한 프론트엔드 환경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으로 매우높은 확장성을 갖고 있다며, 특히 모바일이나 PC 같은 전통적 프론트샵 외에도 라이브커머스, 오픈마켓, 메타버스로 통칭되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매장 등 다양한 프론트엔드 채널에 대한 확장수요에 가장 빠르고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가, 마이크로소프트(MS)/페이스북(메타) 메타버스 시장 진출. 마이크로소프트/구글과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추진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소프트캠프는 클라우드 정보보안서비스 부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등을 통해 저장되는 파일들을 보안·암호화하는 서비스의 출시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날


 

다날이, 메타버스·NFT 신사업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커뮤니티 기반 가상자산 재테크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 (JEFF)가 내년 상반기 본격적인 서비스 출시가 예상되고 내년 5월 NFT 발행 및 유통을 지원하는 NFT 마켓 플레이스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초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가, 싸이월드 메타버스 버전 공개 예정 속 싸이월드 운영사 지분 투자 및 메타버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내 토종 소셜미디어(SNS) 싸이월드가 12월17일 서비스를 재개할 예정이며,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버전인 싸이월드-한컴타운 서비스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글과컴퓨터와 공동 개발중인 싸이월드-한컴타운은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싸이월드와 한컴월드를 연계한 것으로 일종의 미팅 공간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엠게임


 

엠게임이, NFT 게임 본격 구축. 메타버스 최대 업체인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선스 협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엠게임은 지난 9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프린세스메이커 for 클레이튼'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으며, 향후 출시될 모든 블록체인 게임에 대체할 수 없는 희소성을 지녀 디지털 자산으로 가치를 갖게 되는 NFT 발행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노뎁


 

이노뎁이, 유니티, 네이버, SK텔리콤 등과 함께 전국 첫 메타버스 융합도시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노뎁은 세계 최초 이노코텍을 개발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술로 평가되는 혼합현실 기반 웨어러블 '홀로렌즈' 협력사다. 홀로렌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술로 평가된다.

 

투비소프트


 

투비소프트가, NFT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자회사 투비메타 설립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자체 개발한 NFT 플랫폼을 12월 중순에 공개할 것으로 전해졌다. 투비메타는 NFT 플랫폼 구축과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해 누구나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을 공개할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퓨쳐넷


 

현대퓨쳐넷이, 글로벌 메타버스 콘퍼런스 개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퓨처넷은 전일 "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콘퍼런스 'Coming-M 2021'을 15일 개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텐센트, 로블록스와 아이플라이텍 등 글로벌 기업들도 참여했다.

 

옵티시스


 

옵티시스가, 메타버스 핵심기술 '디지털광링크' 세계 최초 상용화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메타버스 구현에 필수적인 초고화질 고용량 오디오 신호전송기술인 '디지털광링크' 개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상용화한 옵티시스가 강세다. 옵티시스는 광링크 개발 핵심기술을 모두 갖춘 세계 유일의 기업으로 오디오·비디오 광링크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다. 반도체레이저기술, 고속신호전송기술, 디지털신호처리기술과 광부품의 정밀 패키징 기술 등의 디지털광링크 핵심 원천기술을 모두 보유한 기업은 세계에서 옵티시스가 유일하다.

 

에이트원


 

에이트원이, CJ올리브네트웍스 NFT 관련 사업 추진. 종속회사 그리드, 메타버스 플랫폼 MOU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예술작품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시켜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내는 AI 아트워크 플랫폼 '에어트(AiRT)'를 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통해 K-콘텐츠 분야의 NFT 생태계 확산에 나설 계획이며, 에어트는 AI 디지털판화 제작 솔루션으로 변량 자동 인코더(VAE)와 생성적 적대 신경망(GAN) 기술을 융합해 기존 작가의 작품을 AI가 학습해 연작을 제작하거나 영상물로 창작하는 서비스로 알려졌다.

 

엔텔스


 

엔텔스가, 엔텔스의 5G 네트워크 기술, 메타버스를 실현할 핵심 기술로 조명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메타버스의 실현을 위해서는 다수의 이용자가 고용량의 영상, 음향 정보를 끊김이나 지연없이 동시에 수신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는 5G네트워크의 대표적인 특성(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성)과 궤를 같이한다.

 

게임 / 블록체인 관련주


 

게임 / 블록체인 관련주가, 블록체인 게임 성장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진투자증권은 블록체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산업과의 시너지 효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겁다고 밝혔다. 특히, e스포츠 전문 벤처캐피탈 기업인 BITKRAFT는 2021년 1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시장은 2025년 500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드래곤플라이 - 다날 - 엠게임 - 네오리진 - 플레이위드 - 한빛소프트 - 넥슨지티 - 넵튠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가, 블록체인 P2E 게임 서비스를 위한 합작법인 설립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가 블록체인 P2E 게임 서비스를 위해 '러쉬코인 재단'이 운영하는 법인 게임체인과 합작법인인 '디에프체인'을 설립하고 등기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는 디에프체인을 통해 NFT 발행, 코인 입출금, 리워드 수급 조절, NFT 구매 및 거래, 회원 유입까지 P2E의 전체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것으로 전해졌다.

 

시티랩스


 

시티랩스가, 블록체인 관련 특허 등 총 4건의 특허 취득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복수 개의 블록체인을 통합하여 하나의 미들 블록으로 사용자 인증을 수행하는 사용자 인증 시스템 관련 특허 취득. 이번 특허는 블록체인 플랫폼(미들블록)에 적용된 기술로, 스마트시티 플랫폼 및 컨텐츠에 대한 플랫폼(게임 등)에 활용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인트로메딕


 

인트로메딕이, 가상화폐 싸이클럽 225% 폭등. 블록체인 파트너십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싸이월드제트와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은 가상화폐 '싸이클럽'이 3일 동안 250%가까이 급등했다.

 

LIG넥스원


 

LIG넥스원이, 대한민국 방위사업청과 47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 체결 및 UAE, 동사 개발 지대공 미사일 M-SAM(천궁) 구매 계획 발표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랍에미리트(UAE)가 한국이 만든 중거리지대공미사일(M-SAM)을 구매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UAE 국방부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한국의 방공 체계인 M-SAM을 들여올 계획이며, 계약 규모는 35억 달러(약 4조1,000억원) 상당"이라고 언급했다.

 

알로이스


 

알로이스가, 보통주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1-12-03, 상장예정:2021-12-23) 공시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삼영에스앤씨 - 한글과컴퓨터 - 소프트캠프 - 드래곤플라이 - 플래티어 - 아우딘퓨쳐스

 

15%이하 하락


 

자연과환경 - 비즈니스온 - 디엠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