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원풍물산 주가 & 나노씨엠에스 주가 & 이노뎁 주가 & 11월22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11월22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1월22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반도체 업황 회복 기대감 및 반도체 수출 호조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주말 뉴욕증시에서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2.06(+0.31%) 상승한 3,912.02를 기록했다. 특히, 마이크론테크놀로지(+7.80%)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 마감했다.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 DB하이텍 - 램테크놀러지 - 마이크로프랜드 - 솔브레인 - 에이팩트 - 유진테크 - 원익IPS - 피에스케이 - 오로스테크놀로지 - 한미반도체

 

램테크놀러지


 

램테크놀러지가, 세계 최초 초고순도 기체·액체 불화수소 동시 생산기술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가 최근 혁신적인 초고순도 불화수소 생산기술을 개발을 완료하고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이다. 이번 초고순도 불화수소 생산기술은 초고순도 불화수소의 기존방식과 다르게 한번에 액체와 기체형태의 초고순도 불화수소를 동시에 생산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이재명 대선후보, 윤석열 대선후보와 지지율 격차 축소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간 지지율 격차가 한주만에 두자릿수 격차에서 소수점대로 좁혀지며 초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코이즈 - 인포뱅크 - 프리엠스 - 토탈소프트 - CS - 동신건설 - 현우산업 - 일성건설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MS)와 메타버스 등 협력사업 논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5년만에 미국을 방문한 이 부회장은 지난 18~19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사티아 나델라 MS CEO를 만났다. 이 자리에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메타버스 등 차세대 기술에 대한 협력과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이 부회장은 또 아마존을 방문해 AI와 클라우드 컴퓨팅 등 차세대 유망 산업 전반에 대해 의견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이노뎁 - 마이크로소프트(MS) 대표 메타버스 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혼합현실 기반 웨어러블 '홀로렌즈' 협력사.

 

주연테크 - 2017년 MS의 MR 헤드셋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성호전자 -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소니플레이스테이션 등 콘솔기기에 사용하는 콘덴서 필름 공급 중.

 

넷플릭스 신작 지옥 관련주



아이오케이 - 출연 배우 김현주 소속사 YNK엔터테인먼트 인수.

 

제이콘텐트리 - 손자회사 클라이맥스스튜디오, 지옥의 제작사.

 

스튜디오산타클로스 - 출연 배우 류경수 소속사.

 

덱스터 -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에 DI본부를 통해 참여.

 

골판지 제조 관련주


 

골판지 제조 관련주가,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KTB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골판지 산업의 과점화와 재편에 대한 이야기는 오래전부터 반복된 이야기였지만, 2021년 원재료 상승 국면에서 원재료 하락 국면인 2018년보다 더 좋은 실적을 기록하며 변화가 생겼음을 증명했다고 분석했다.

 

아세아제지 - 삼보판지 - 신대양제지

 

NFT / 게임 관련주


 

NFT / 게임 관련주가, 게임위 김규철 위원장, 'NFT 게임 법적으로 불가' 입장 발표 소식 등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김규철 위원장이 지스타 현장에서 열린 메타버스 관련 토론회 현장에서 NFT 게임에 대해 "현행 게임법 상에서는 불가능하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게임이라도 NFT 등 환전 요소가 없는 게임은 현행 기준으로도 등급을 받을 수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빌 - 엠게임 - 갤럭시아머니트리 - 넥슨지티 - 룽투코리아 - 조이시티

 

2차전지 / 전기차 / 테슬라 관련주


 

2차전지 / 전기차 / 테슬라 관련주가, 국내 배터리 업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 보조금 승인 지연 소식 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한국 배터리 업체의 동유럽 공장 증설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 보조금 승인 지연으로 늦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EC가 공정성을 문제로 한국 배터리 업체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에 제동을 걸거나, 승인 심사를 오래 끌고 있는 것으로 전해다.

 

피엔티 - 솔루스첨단소재 - 엘앤에프 - 이랜텍 - 대주전자재료

 

빗썸 관련주


 

빗썸 관련주가, 빗썸,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서 수리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19일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서를 수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덴트 - 빗썸 운영사 빗썸코리아와 빗썸코리아의 최대주주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각각 10.23%, 34.22% 보유.

 

인바이오젠 - 비덴트의 최대주주.

 

위지트 - 티사이언티픽을 통해 빗썸코리아 지분 보유중.

 

원풍물산


 

원풍물산이, 미국 바이오신약회사 렐마다에 지분투자했다는 소식이 부각되어, 렐마다가 화이자 출신 신약 임상전문가를 영입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원풍물산은 종목게시판 등에서 화이자 관련주로 언급된 바 있다.

 

네오위즈홀딩스


 

네오위즈홀딩스가, 가상자산 비즈니스 확대로 성장성 가속화 분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하이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가상화폐 상승 수혜 및 가상자산 관련 비즈니스 확대로 성장성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의 100% 자회사인 네오플라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회사 그라운드 X 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블록 생성 검증 기업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네오플라이는 클레이튼 네트워크상에서 이뤄지는 거래 유효성을 검사하고, 노드 운영에 대한 보상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인포뱅크


 

인포뱅크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핵심 기술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 솔루션 기술 개발에 성공에 매수세가 몰렸다.

 

GH신소재


 

GH신소재가, 코로나19 위중증 환자 수 3주 연속 증가 소식에 음압병실/음압구급차 관련주 부각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SM C&C / SM Life Design


 

SM C&C / SM Life Design가, CJ ENM, 약 6,300억원에 SM엔터테인먼트 인수 임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CJ ENM이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프로듀서 지분을 6,300억원 가량에 사들이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것이란 소식이다. CJ ENM은 SM엔터 지분 100%의 가치를 약 3조4,000억원으로 평가했으며, 매매 대상은 이수만 총괄프로듀서의 지분 전량(최근 분기보고서 기준 18.53%)으로 전해졌다.

 

하림지주


 

하림지주가,  엔에스쇼핑 완전자회사 편입을 위한 주식교환/이전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19일 장 마감 후 계열회사 (주)엔에스쇼핑과 주식교환·이전 결정((주)엔에스쇼핑:(주)하림지주 = 1:1.41347204) 공시.

 

딥노이드


 

딥노이드가,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보통주 1주당 1주(신주수:4,638,873주), 기타주 1주당 1주(신주수:43,324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1-12-07, 상장예정:2021-12-22) 공시.

 

상한가


 

원풍물산 - 램테크놀러지 - 나노씨엠에스 - 코이즈

 

15%이하 하락


 

웹스 - NEW - 피엔티 - 데브시스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