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자안바이오 주가 & 에브리봇 주가 & 퍼스텍 주가 & 12월27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12월27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2월27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웰바이오텍


 

웰바이오텍이, 금영이엔지 지분 매각 속 전기차 충전기 등 신사업 투자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24일 장 마감 후 재무구조 개선 및 부채 상환 목적으로 주식회사 금영이엔지 지분 전량(50,000주)을 350억원에 양도하기로 결정(양도예정일:2022-02-18) 공시.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가, 정부, 화이자 등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선구매 계약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정부가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에 대해 60만4,000명 분에 대한 선구매 계약을 체결하고, 이르면 내년 1월말부터 해당 치료제가 의료 현장에 투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관련,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은 "미국에 이어 우리 정부도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에 대한 긴급사용승인 절차를 신속히 진행 중"이라며, "60만4,000명 분에 대한 선구매 계약과 추가 물량 확보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르면 내년 1월말부터 코로나 치료제를 투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KPX생명과학 - 우리바이오 - 제일약품 - 서울제약

 

종근당 그룹주


 

종근당 그룹주가, 종근당 나파벨탄, 코로나19 치료제로 러시아서 '임상 3상'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러시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최근 종근당의 항응고제·급성췌장염 치료제 '나파벨탄'을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 3상을 승인했다는 소식이다. 동사는 러시아 주요 병원 10곳에서 코로나19 중등증 및 중증의 폐렴 환자 94명을 대상으로 나파벨탄을 투여하여 치료 효과를 확인할 계획이다. 이번 임상은 2023년9월30일 종료될 예정이며, 중간 결과는 이보다 더 빨리 나올 전망으로 임상에 성공 시 국내 및 해외에 긴급승인을 신청해 코로나19 치료제로 보급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종근당홀딩스 - 종근당 - 종근당바이오

 

세종메디칼 / 골드퍼시픽 / 한국파마


 

세종메디칼 / 골드퍼시픽 / 한국파마가, 제넨셀 코로나19 치료제, 오미크론 퇴치 기여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제넨셀 창업자인 강세찬 경희대 생명과학대 교수는 최근 매일경제와 인터뷰에서 "10월 말 코로나19 치료제로서 ES16001의 국내 제2·3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승인받고 현재 임상기관 선정, 기관생명윤리심의위원회(IRB) 심사 신청을 동시에 준비 중"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강 교수에 따르면, ES16001은 기존 바이러스보다 변이에 더 효과가 크기 때문에 오미크론 퇴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세종메디칼 - 제넨셀 지분 보유.

 

한국파마 - 제넨셀과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ES16001 코로나19 및 대상포진 치료제 개발과 생산 MOU 체결.

 

골드퍼시픽 - 한국파마, 계열사 에이피알지를 통해 제넨셀과 함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진행중.

 

셀트리온 그룹주


 

셀트리온 그룹주가, 셀트리온제약, 질병청과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 추가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셀트리온제약은 언론을 통해 질병관리청과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 추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코로나19가 국내에서 급격히 확산함에 따라 국내 유일의 코로나19 치료제 신약인 렉키로나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기 위한 정부의 선제적 조치로, 셀트리온제약은 셀트리온이 생산한 약 5만명분의 렉키로나를 내년 1·4분기동안 전국 지정 치료기관에 공급하는 내용으로 알려졌다.

 

셀트리온 - 셀트리온제약 - 셀트리온헬스케어

 

로봇 관련주


 

로봇 관련주가, 삼성·현대차 등 대기업 로봇 산업 진출 기대감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차는 지난 23일 'CES 2022' 참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로보틱스 기술과 메타버스의 결합 등을 통한 변화를 예고했다. CES에서 발표될 현대차 로보틱스 비전에는 단순 이동수단을 넘어, 로보틱스 사업의 목적과 지향점이 담길 예정으로 알려졌다.

 

퍼스텍 - 에브리봇 - 로보티즈 - 로보스타

 

퍼스텍 -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의 일환으로 삼성과 로봇산업융합핵심기술개발사업을 진행했다는 소식에 상한가.


. 에브리봇 -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에 탑재되는 라이다센서 자체 개발을 통해 핵심 기술 5건에 대한 특허출원 완료.


. 로보티즈 - 자율주행 로봇 모듈 특허 취득.

 

해저터널 / 지하도로 관련주


 

해저터널 / 지하도로 관련주가, 이재명, 고속도로·철도 지하화 통한 신규 택지 확보 관련 공약 발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전일 언론 인터뷰를 통해 신규 택지공급 구상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 이재명 후보는 "고속도로, 철도를 지하화하고 지상의 택지와 상업시설, 공원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도시재개발 측면에서도 바람직하고 택지도 공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시장에서는 해당 발언을 서울역∼온수역 등 지하철 1호선 지상 구간 및 경인선 철도, 경부고속도로 양재 구간 등의 지하화를 통해 도심 지역에 대규모 공급에 나설 수도 있다는 의미로 해석하는 모습이다.

 

특수건설 - KT서브마린 - 동아지질

 

한송네오텍


 

한송네오텍이, 자회사 신화아이티, 美 나스닥 2차전지 업체 에노빅스와 '차세대 실리콘 배터리 소재' 개발 MOU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자회사 신화아이티가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된 배터리 제조 업체 에노빅스와 '차세대 실리콘 배터리 소재'의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전략적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AR기기용 고성능 '리드탭'을 개발, 적용해 글로벌 탑티어 AR기기 제조사들에 공급을 추진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휴니드


 

휴니드가, 방위사업청과 3,944.78억원 규모 TICN 4차양산 대용량무선전송체계 공급계약 체결에 매수세가 몰렸다. 방위사업청과 3,944.78억원(최근 매출액대비 199.16%) 규모 공급계약(TICN 4차양산 대용량무선전송체계) 체결(계약기간:2021-12-27~2025-03-31) 공시. 

 

상한가


 

자안바이오 - 웰바이오텍 - KPX생명과학 - 에브리봇

 

15%이하 하락


 

경남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