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이엔플러스 주가 & 비트나인 주가 & 넥스트사이언스 주가 & 12월29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2월29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2월29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가, 삼성넥스트, 메타버스 아바타 플랫폼 회사 투자 참여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 투자 자회사인 '삼성넥스트'가 메타버스 아바타 플랫폼 회사인 '레디 플레이어 미(Ready Player Me)'의 시리즈A 라운드 투자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레디 플레이어 미'는 메타버스용 아바타 개발 플랫폼 회사로 본인의 아바타를 만들어 900여개 메타버스에서 활동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세스 - 바른손 - 비트나인 - 큐에스아이 - 뉴프렉스 - 셀바스AI - 위세아이텍 - 에스코넥 - 엔비티 - 드래곤플라이 - 옵티시스 - 와이제이엠게임즈 - 에이트원 - 씨이랩 - 이노뎁 - 알체라

 

코세스


 

코세스가,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장비 생산업체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세스는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미니·마이크로LED의 생산 수율 높여주는 리페어 장비를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업체다. 특히 삼성전자에 리페어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코세스의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SK하이닉스,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제이셋스테츠칩팩코리아 등이다.

 

바른손


 

바른손이, 시각 특수효과(VFX) 전문기업 '투썬디지털아이디어' 합병 승인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바른손은 임시주주총회에서 디지털아이디어의 흡수합병을 승인했다. 합병을 통해서 디지털아이디어는 바른손에 흡수합병 되며, 바른손이 앞으로 제작하는 영화, 드라마 등을 포함해 NFT 마켓, 메타버스 등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서 역량을 한층 강화하게 된다. 합병 방식은 흡수합병으로 존속법인은 바른손이며, 합병비율은 1:0.758로 결정했다. 내년 1월까지 합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비트나인 - 메타버스 핵심 기술 그래프DB 핵심 기술 보유.

 

엔텔스 - 메타버스 네트워크 5G 관련 핵심 솔루션 개발/공급중.

 

북한 관련주


 

북한 관련주가, 종전선언 문안, 한미 간 사실상 합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금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종전선언 문안에 대해 "한미 간에 이미 중요성에 대해서는 공감하고 있다"며, "북한과의 협의는 어떻게 진전시켜야 할지에 대해 여러 가지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원 - 일신석재 - 삼부토건 - 시그네틱스

 

해운 관련주


 

해운 관련주가, 해운 매출액 70조 달성 목표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HMM - 대한해운 - 팬오션

 

조선 / 조선기자재 관련주


 

조선 / 조선기자재 관련주가, 국내 조선 3사 올해 수주 목표 초과 달성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미포조선 - 한국조선해양 - 삼성중공업 - 인화정공

 

한국조선해양 - 자회사 현대중공업, 필리핀 국방부와 5,829억원 공급계약 체결.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이재명 후보,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 1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주경제 의뢰 한길리서치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에 따르면 이 후보 지지율 42.4%, 윤 후보 지지율 34.9%로 집계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5.0%,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 2.0%로 나타났다.

 

CS - 동신건설 - 프리엠스 - 에이텍티앤 - 형지엘리트

 

페인트 / 리모델링 / 인테리어 관련주


 

페인트 / 리모델링 / 인테리어 관련주가, 이재명 280만호 파격적 주택공급 공약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강남제비스코 - 노루페인트 - 벽산 - 삼목에스폼

 

강남제비스코 - 재무구조 개선 및 유동성 확보를 위한 2,000억원 규모 유형자산(토지 및 건물) 양도 결정.

 

은행 / 증권 / 보험 / 통신 관련주


 

은행 / 증권 / 보험 / 통신 관련주가, 12월 결산법인 배당락 여파로 하락세를 기록했다. 금일 12월 결산법인의 배당락일을 맞은 가운데, KT, SK텔레콤 등 통신, 기업은행, BNK금융지주 등 은행, 삼성증권, 대신증권 등 증권, 동양생명, DB손해보험 등 생명보험/손해보험 등 고배당주들이 일제히 하락을 보였다. 아울러 대표적인 고배당주인 KT&G와 맥쿼리인프라도 하락을 보였다.

 

한국비엔씨


 

한국비엔씨가, '안트로퀴노놀' 임상2상 마무리 예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코로나19 변이에 높은 항바이러스 억제효과 기대 '안트로퀴노놀'의 임상시험이 이달 31일 임상 2상 마무리가 예상되면서 국내와 러시아 등 국가에서 제조와 판매 권한을 확보한 한국비엔씨가 상승 마감했다.

 

상한가


 

코세스 - 모아텍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