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하나금융20호 주가 & 로스웰 주가 & 비케이탑스 주가 & 1월3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1월3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3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EDGC


 

EDGC가, 인공지능(AI) 휴먼 메타버스 프로젝트 참여, 유전체 빅데이터 엔진 '유후' 공급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AI 휴먼 메타버스 프로젝트’ 컨소시엄에 참여해 유전체 빅데이터 엔진 '유후(YouWho)'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계별로 현실 세계를 가상 세계에 거울처럼 옮겨 놓는 평행세계를 목표로 하며,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리딩 상장회사 맥스트, 게임플랫폼 및 콘텐츠 개발사 클라스 소프트 등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봇 / AI 관련주


 

로봇 / AI 관련주가,  LG전자, AI·모빌리티·로봇 등 미래 비전 제시 예정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LG전자가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를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CES 2022 개막 하루 전인 美 서부시간 4일 오전 8시(한국시각 5일 오전 1시)에 CES 공식 사이트를 비롯해 LG전자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통해 공개될 전망이다. 특히, 세 번째 '미래의 더 나은 일상'에서는 LG전자가 이번 CES 2022에서 새롭게 선보인 LG 옴니팟(LG OMNIPOD)을 소개하고, LG 클로이 가이드봇, LG 클로이 서브봇, 실내외 통합배송로봇 등 5G와 인공지능을 접목한 로봇이 사람과 공존하며 삶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일상을 선보일 것으로 전해졌다.

 

로보티즈 - 로보로보 - 로보스타 - 현대무벡스 - 에브리봇 - 신테카바이오 - 셀바스AI - 디지탈옵틱 - 가온미디어 - 솔트룩스 - 유진로봇

 

국내상장 중국 관련주


 

국내상장 중국 관련주가, 뉴욕증시 내 중국 기업 주가 급등 및 중국 경제 회복 기대감 부각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 30일 뉴욕증시에서 美 증시에 상장된 주요 중국 기업 주가를 추종하는 나스닥골든드래곤차이나지수(HXC)가 전거래일대비 9.40% 상승한 8,990.51로 거래를 마쳤다. 이는 2008년 이후 가장 큰 폭의 상승인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날 뉴욕증시의 알리바바(+9.72%), 텐센트뮤직(+14.74%), 징둥닷컴(+7.27%) 등도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로스웰 - 씨케이에이치 - 헝셩그룹 - 이스트아시아홀딩스 - 컬러레이 - 윙입푸드 - 골든센츄리 - 글로벌에스엠 - 크리스탈신소재 - 오가닉코스메틱

 

콘텐츠 관련주


 

콘텐츠 관련주가, 넷플릭스 시리즈 '고요의바다', 세계 5위 및 동남아 일부 국가 1위 유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온라인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서 '고요의 바다'는 전일 넷플릭스 TV쇼 부문 5위를 차지했으며, 현재 말레이시아·태국·필리핀 등 동남아 일부 나라에선 여전히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덱스터 - 캐리소프트 - 삼화네트웍스 - 제이콘텐트리

 

덱스터 - '고요의 바다'의 색 보정 작업 진행.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


 

원전 /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한수원, 수조원 규모 이집트 원전 수주 유력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2일 언론을 통해 이집트 엘다바 원전의 2차 건설사업 부문계약 체결을 위한 단독 협상 대상자가 됐다고 밝혔다. 아직 실제 계약을 체결하진 않았지만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사업 수주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수원은 비밀유지를 이유로 정확한 계약금액을 밝히지 않고 있지만 최소 조단위 규모의 계약으로 추산되고 있다.

 

한신기계 - 한전기술 - 우리기술 - 비에이치아이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우주항공산업 관련주가, 합참, 군사우주과 신설 및 2030 우주작전사령부 창설 예정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합동참모본부는 군사우주력 발전을 이끌 전담조직으로 군사우주과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합참 군사우주과는 육·해·공 합동성에 기반한 우주전략 수립과 합동우주작전 수행개념 정립, 각 작전사령부와 연계한 합동우주작전 수행체계 구축 등 군사우주 관련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제노코 - 쎼트렉아이 - 한화시스템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해저터널 / 지하화 / 지하도로 관련주


 

해저터널 / 지하화 / 지하도로 관련주가, 정부, 주요 도심 철도 지하화 추진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정부가 이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수도권·부산 등 주요 도심 철도의 지하화(입체화)를 위한 법 개정안을 기획하고 본격 입법 논의를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관련,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29일 '철도시설 및 역세권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제도개선 연구' 용역을 발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연구용역은 주요 도심을 관통하는 철도 노선을 지하화하고, 상부와 인근 지역을 주거·업무 중심지로 개발하는 계획을 실현하기 위한 사전 검토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수건설 - 우원개발 - KT서브마린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이, 美 FDA로부터 코로나19 백신 'GLS-5310' 부스터샷 임상연구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GLS-5310'을 부스터샷(추가접종)으로 사용하는 임상 연구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미국에서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과 아데노바이러스 전달체 백신을 접종한 사람에게 'GLS-5310'을 추가 접종해 백신의 효능인 면역원성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언급했다.

 

경남스틸


 

경남스틸이, 윤석열 후보 일정 잠정 중단 소식에 후보교체 가능성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민의힘 이양수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오늘(3일) 공지를 통해 "선대위 쇄신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 후보는 현재 이후의 일정을 잠정 중단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으며, 이 수석대변인은 추후 일정이 재개되는대로 기자단에 공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방위사업청과 470.21억원 규모 '천궁 다기능레이다 PBL 1차' 공급계약 체결에 매수세가 몰렸다. DB금융투자는 동사에 대해 OneWeb, Kymetra, 한화페이저 등 위성통신 관련 투자는 UAM 관제/교통관리 시스템(UATM)의 핵심기술 중 하나로 전망되는 저궤도(LEO)위성으로 집중되어 시너지 발생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UAM 민관 협의체 UAM Team Korea에 SKT, 한국공항공사 등과 컨소시움을 구성하여 참여하고 있으며, 대규모 민관 협동실증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비벨록스


 

유비벨록스가, 마이데이터 사업 수혜 전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안타증권은 동사에 대해 국내 스마트카드 및 블랙박스 시장의 압도적 1위 업체이며 최근 사업적 시너지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마이데이터 사업을 추진하면서 중장기 성장에 대한 큰 그림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동사는 사용 가치가 높은 대량의 블랙박스 주행데이터를 확보한 국내 유일 업체라는 점에 주목해야한다고 언급했다. 이를 통해 향후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마이데이터 시장에서 철저히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가, 1,880억원 규모 횡령에 따라 거래 정지 처분이 내려졌다. 오스템임플란트는 1,880억원(자기자본대비 91.81%) 규모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업무상 횡령) 혐의 발생 공시했다. 이와 관련, 본 건은 자금관리 직원 단독으로 진행한 횡령 사건으로 현재 고소장이 제출된 상태이며, 향후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수를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동진쎄미켐 - 오스템임플란트 직원 횡령 후 동사 지분 매매 논란 속 하락

 

상한가


 

EDGC - 하나금융20호 - 로스웰 - 로보티즈 - 비케이탑스

 

15%이하 하락


 

중앙디앤엠 - 자안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