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TPC 주가 & 로스웰 주가 & 비트나인 주가 & 1월4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1월4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4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SG그룹주


 

SG그룹주가, 이재명, 그린벨트 해제 거론 소식 속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일대 토지 보유 부각에 상한가 및 급등을 기록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금일 경기 광명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주택 공급 관련 대규모 택지 방식 내용을 발표할 텐데, 설 전에 하게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그린벨트 해제와 관련해 "의견을 물어봐서 필요하다면 검토 대상이라며, 3기 신도시도 거의 다 그린벨트 해제를 통해서 한 거니까 필요하면 해야 될 일"이라고 밝혔다.

 

SG세계물산 - SG글로벌 - SG&G

 

탄소중립 관련주


 

탄소중립 관련주가, 이재명, 탄소중립 사회 적극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경기 광명시 기아자동차 공장을 방문해 햇빛과 바람이 달리는 에너지고속도로를 만들어 탄소중립 사회의 토대를 닦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기후 위기는 우리 앞에 닥친 현실이자 생존의 문제라며 유럽은 이미 2026년부터 탄소국경세를 도입하기로 했다며 탄소중립은 이제 통상/산업/기술의 세계 표준이라고 밝혔다.

 

유니드 - 이건산업 - 후성 - 한솔홈데코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가, 안철수 지지율 상승소식에 연일 매수세가 몰렸다.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해 12월 26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303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안 후보는 6.6%를 기록했다.


광진실업 - 허정도 회장, 안철수 후보와 부산고등학교 동문.

엔피케이 - 대표이사, 안철수 후보와 부산고등학교 동문.

오픈베이스 - 정진섭 대표가 서울대/스탠포드대/카이스트출신. V3엔진에 XTEN 솔루션 공급.

 

홍준표 관련주


 

홍준표 관련주가, 국민의힘 대선후보 교체론 부각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홍준표 의원이 만든 정치 플랫폼 '청년의 꿈'의 청문홍답 게시판에서 전일 한 지지자가 "대선에서 윤 후보가 패배하면, 윤의 정치인생이 끝날까, 아니면 계속 이어질까"라고 질문하자 "당 해산"이라고 짧게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다른 지지자가 "아직도 윤 후보가 완주할 거라고 보느냐, 지난달에는 (홍 의원이) '그렇습니다'라고 말했는데"라는 질문에는 "글쎄요"라고 다소 회의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만약 윤 후보가 자리에서 내려온다면 국민의힘 후보가 될 의향이 있느냐"는 지지자의 질문에는 "대답 불가"라고 선을 그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남스틸 - 본사가 홍준표 의원 고향 경남 창원에 위치. 최충경 회장, 경남상공회의소 협의회장 재임한 바 있다.

서암기계공업 - 김용일 사외이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과대학 행정학과 졸업. 홍준표와 동문, 동갑.

토탈소프트 - 대표이사가 홍준표 의원과 같은 경상남도 창녕 출신.

 

로스웰


 

로스웰이, 자회사 강소로스웰, 중국 국영 통신장비기업 중흥통신(ZTE통신)의 스마트홈 단말시스템 공급사업자 단독 선정에 삼일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알에프세미


 

알에프세미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가능한 222nm 원자외선 램프 국내 판매 시작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천장 부착형 222nm(나노미터) 원자외선 램프에 대해 KC 전파인증 및 광생물학 안정성, 오존 방출량 시험을 완료해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222nm UVC 램프는 파장이 짧아 높은 살균력을 가지고 있으며 인체에 무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나인


 

비트나인이, 아파치 프로젝트 TLP 승격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비트나인은 세계 최초 관계형(RDB)플러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DB)의 멀티모델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국내 유일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 보유 기업이다.

 

 

로봇 / AI 관련주


 

로봇 / AI 관련주가, LG전자, CES서 AI·모빌리티·로봇 등 미래 비전 제시 기대감 지속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LG전자가 CES 개막 전야 행사로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를 개최할 예정. LG전자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 모빌리티, 로봇 등 LG전자가 추구하는 미래 비전 등이 소개될 전망이다.

 

TPC - 알에프세미 - 우림피티에스 - 로보로보 - 로보티즈 - 유진로봇 - 제이엘케이 - 오픈베이스 - 큐렉소 - 휴림로봇 - 딥노이드 - 에브리봇

 

우림피티에스 - 최근 로봇 및 자동화 정밀 구동감속기의 개발 완료.

 

시멘트 / 레미콘 관련주


 

시멘트 / 레미콘 관련주가, 시멘트 가격 인상 예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업계 1위 업체인 쌍용C&E가 2월부터 1종 벌크시멘트 가격을 톤당 7만8,800원에서 9만3,000원으로 18% 인상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한라시멘트 역시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18% 가격 인상에 나설 예정이며, 삼표시멘트와 한일시멘트, 성신양회, 아세아시멘트 등도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삼표시멘트 - 아세아시멘트 - 한일현대시멘트 - 성신양회 - 고려시멘트 - 유진기업 - 한일시멘트 - 보광산업 - 유니온 - 동양

 

전기차 / 2차전지 / 테슬라 관련주


 

전기차 / 2차전지 / 테슬라 관련주가, 테슬라 주가 급등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밤 뉴욕증시에서 전기차 대표주인 테슬라가 지난해 4분기 사상 최대 차량 인도 소식 등에 13.53% 급등했다. 언론에 따르면, 테슬라의 지난해 4분기 고객 차량 인도량이 사상 최대인 30만8,600대를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7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지난해 연간으로는 93만6,172대를 판매하며 전년대비 87%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JP모건체이스는 테슬라의 주당순이익(EPS)를 상향 조정했으며, 목표주가도 기존 250달러에서 29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엠플러스 - LG화학 - 대보마그네틱 - 후성 - 국보 - 인포뱅크

 

국보디자인 - 테슬라, 애플, 아마존, BYD 등 지분 보유.

 

인포뱅크 - 애플 시총 3조달러 돌파. 애플카 부품 공급 기대감에 상승.

 

은행 / 보험 관련주


 

은행 / 보험 관련주가, 연준 금리 인상 논의 전망 속 美 국채수익률 급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KB금융 - 메리츠화재 - DB손해보험 - 한화생명

 

조선 / 조선기자재 관련주


 

조선 / 조선기자재 관련주가, 조선업 호조 지속 전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미포조선 - 한국조선해양 - 현대중공업 - STX엔진 - HSD엔진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가, 정부,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육성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2021년 12월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2조원 규모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했으며, 정부의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육성의 근거는 충분하다고 밝혔다. 특히, 글로벌 의약품 시장 내에서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선두그룹 대비 격차는 큰 반면, 새롭게 등장한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내에서의 격차는 상대적으로 좁으며, 여전히 글로벌 최초의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이 부재한 상황에서, 국내 기업들 역시 임상 2상 또는 1상 진행 중인 만큼 적극적 투자를 바탕으로 한 격차 축소도 충분히 기대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제노포커스 - 고바이오랩 - 천랩 - 비피도

 

KCC


 

KCC가, 올해 영업이익 사상 최대치 전망 및 저평가 분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엠로


 

엠로가,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보통주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2-01-18, 상장예정:2022-02-09) 공시.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가, 트윈데믹 우려에 상승. 독감과 코로나19에 모두 처방 가능한 경구용 치료제 개발 중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바이오는 세계 최초로 인플루엔자(독감)와 코로나19에 모두 처방할 수 있는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 중으로, 현재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주식병합 후 거래재개 첫날, NFT/메타버스 연결 콘텐츠 사업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NFT와 메타버스 테마의 활력이 지속되는 가운데 동사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의 자체 제작 및 배급 사업의 가치가 극대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이, 전기차/메타버스/자율주행 등 신사업 성장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안타증권은 동사에 대해 전기차 충전사업,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자율주행 셔틀버스 등 최근 투자한 신사업들이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

 

에디슨EV


 

에디슨EV가, 키스톤PE 쌍용차 투자보류 및 거래소 불공정거래 여부 주시 등에 급락을 기록했다.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구성원인 키스톤 프라이빗에쿼티(PE)가 사실상 쌍용차 투자 보류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키스톤PE가 요청한 쌍용차 인수 이후 성장 전략에 대해 회계 기관이나 자문 기관에서 입증을 받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알려졌다.

 

상한가


 

광진실업 - 알에프세미 - 로스웰 - SG세계물산 - TPC - 비트나인 - 우림피티에스

 

15%이하 하락


 

에디슨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