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대성파인텍 주가 &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 모아텍 주가 & 1월12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월12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12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 자율주행 관련주


2차전지 / 테슬라 / 전기차 / 자율주행 관련주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기대감 및 애플 실무진 애플카 관련 국내 부품업체 미팅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오는 27일 LG에너지솔루션이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의 시가총액이 최대 122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관련, 삼성증권은 LG에너지솔루션의 시가총액에 대해 중국 배터리 1위 기업인 CATL의 기업가치 대비 15% 할인을 적용했을 때 122조원, 45%를 적용했을 때 80조원이라고 언급했다.

 

SK이노베이션 - LG화학 - 삼성SDI - 현우산업 - 뉴인텍 - 대성파인텍 - 모아텍 - 일지테크 - 후성 - 엘앤에프 - 모다이노칩 - 파인디지털

현우산업 - LG그룹 애플카 부품 납품 기대감 속 LG그룹을 고객사로 보유.

모다이노칩 - 소니, 전기차 진출 소식이 이틀째 상승. 소니의 납품사였던 이노칩테크놀로지 흡수합병.

 

뉴인텍 - 미국·유럽 완성차 업체에 전기차용 커패시터(축전지) 공급.

 

대성파인텍 - 애플카 위탁생산 유력 업체인 마그나의 공급사.

덕우전자 - 애플 재생에너지 협력사로 선정.


코프라 - 애플카의 부품 공급사 ‘비즈링크(Bizlink)’에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소재 공급.

 

게임 / NFT 관련주


 

게임 / NFT 관련주가, 국내 P2E 게임 허용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진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현재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사행성을 이유로 국내 P2E 게임 출시를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지만, 국내 P2E 게임 허용의 목소리는 높아질 것으로 전망이다. 특히, 정치권에서는 이미 P2E 게임을 허용 내지는 제도를 재정립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고, 공공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히려 P2E 게임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이같은 흐름이 지속될 경우 게임위를 비롯한 제도권의 변화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홀딩스 - 네오위즈 - 위메이드 - 컴투스홀딩스 - 데브시스터즈

 

에이비엘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가, 1조2,720억원 규모 이중항체 후보물질 기술수출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이비엘바이오, Sanofi와 총 1조2,720억원 규모 ABL301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계약 체결(100% 자회사인 Genzyme Corporation을 통해 계약) 공시. 계약금은 900억원이며, 단기 마일스톤은 540억원, 기타 마일스톤은 1조1,280억원임.

 

 

켐온


 

켐온이, 식약처, 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사용 허가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비임상 연구를 위탁 수행한 바 있다.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가,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화장품 논문, 사이언티픽 리포트 게재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한전선


 

대한전선이, 최대주주 호반산업, 동사 유상증자 100% 참여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특수관계인의 유상증자 참여 전자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인 호반산업이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구주주 배정 주식의 100%인 156,458,130주를 전량 청약할 예정이며, 예정발행가액(1,290원) 기준 2,018.31억원 규모로, 추후 최종 확정발행가액에 따라 출자 규모는 변동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전약품


 

국전약품이, 협력사 샤페론,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 제출. 지분 1.31%(최근 분기보고서 기준) 보유에 매수세가 몰렸다. 샤페론, 코스닥 상장예비심사신청서 제출. 상장주관사 NH투자증권, 공모주 274만7,000주를 포함해 2,223만1,781주를 상장할 예정. 

 

상한가


 

뉴인텍 - 현우산업 - 일지테크 - 대성파인텍 - 에이비엘바이오 - 모아텍

 

15%이하 하락


 

HDC현대산업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