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휴센텍 주가 & 앱코 주가 & 제이엠아이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월19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월19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19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가, MS, 블리자드 인수 소식 및 메타버스 경쟁 본격화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전일(현지시간) 미국의 대형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이하 블리자드)를 687억달러 인수한다고 밝혔다. MS는 블리자드 주식을 주당 95달러에 전액 현금 매입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는 인수 발표 직전 블리자드 주가보다 거의 45% 높은 가격으로 전해졌다.

 

손오공 - 와이제이엠게임즈 - 앱코 - 주연테크 - 이노뎁 - 한빛소프트 - 엔비티


손오공 - 블리자드의 패키지 유통권을 보유하고 블리자드와의 파트너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MR게임 오버턴을 MS 스토어에 출시하는 등 MS의 파트너사다.

앱코 - 게이밍기어 국내 시장 1위, 신규 수요 기대감에 상승.

주연테크 - 2017년 MS의 MR 헤드셋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나무기술 - MS의 가상화 파트너사로 선정된 바 있다.

성호전자 - MS Xbox에 부품을 공급한 바 있다.

알비더블유 - 블리자드에 영상을 제작해 납품을 완료한 바 있다.

아이엠 - MS로부터 광픽업 공급 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MS 게임기 엑스박스용 광픽업 공급.

이노뎁 - MS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혼합현실(MR) 기반 웨어러블 '홀로렌즈' 협력사.


넵튠 - 국내 최초 MS 공식지원 게임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SGA - 과거 계열사 SGA임베디드는 한국MS와 국내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십(CSP)을 체결한 바 있다.

 

은행 / 보험 관련주


 

은행 / 보험 관련주가, 美 국채수익률 급등 영향에 매수세가 몰렸다.

 

하나금융지주 - 신한지주 - DB손해보험 - 코리안리 - 한화생명

 

정유 / LPG 관련주


 

정유 / LPG 관련주가, 중동 지정학적 리스크 고조 등에 따른 국제유가 상승 영향에 연일 매수세가 몰렸다.

 

중앙에너비스 - 흥구석유 - 한국석유 - S-Oil - GS

 

마켓컬리 관련주


 

마켓컬리 관련주가, 마켓컬리 올해 거래액 목표 3조원 이상 제시 및 상장 기대감 지속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12일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는 직원들과 미팅을 열고 올해 거래액 목표를 3조원 이상으로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마켓컬리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 증가로 꾸준히 성장해 거래액 2조원을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우양 - 케이씨피드

 

휴센텍


 

휴센텍이, KIST, 안전한 리튬 전고체 전지 원천기술 개발. 리튬플러스를 통한 수산화리튬 상용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폭발 위험성이 없고 유독 가스도 덜 배출하는 고성능 리튬 전고체 전지의 원천 기술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연구팀은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 가운데 상대적으로 이온 전도도가 높은 아지로다이트(Argyrodite) 고체 전해질 소재 내부에 안티모니(Sb)와 게르마늄(Ge)을 도입하고 추가로 리튬(Li)을 삽입해 고이온전도성 고체 전해질을 개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월19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월19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월19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월19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로스웰


 

로스웰이, 자회사 강소로스웰, ZTE 1차협력사 등록 및 전용생산설비 신규투자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자회사 강소로스웰전기유한회사가 505.62억원(자기자본대비 27.5%) 규모 신규시설 투자 결정 공시. 이는 자회사인 강소로스웰전기유한회사가 ZTE통신 향 가정용 스마트 단말제품의 공급을 위한 생산설비 증설 및 공장 업그레이드 관련 공시이다.

 

해성티피씨


 

해성티피씨가, 중기부, '로봇활용 제조혁신지원' 사업에 상승. 로봇/산업용 감속기 및 승강기용 감속기 제조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셀트리온그룹주


 

셀트리온그룹주가, 한국거래소, 셀트리온헬스케어 재고 평가손실 인식 여부와 관계없이 코스닥 상장 요건 충족 의견 전달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증권선물위원회가 셀트리온의 ‘분식회계 의혹’에 대해 논의를 시작할 예정인 가운데, 한국거래소에서 금융 당국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재고 평가손실 인식 여부와 관계없이 코스닥 상장 요건을 충족했다”는 의견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상장을 위해 손실을 일부러 적게 잡았다”는 금융감독원의 판단과 어긋나는 견해며,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금감원이 충분한 증거 수집 작업을 거치지 않고 무리하게 증선위에 검찰 고발 의견을 전달했다는 방증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셀트리온 - 셀트리온헬스케어 - 셀트리온제약

 

카카오그룹주


 

카카오그룹주가, 김범수 카카오 의장, 8,000억원대 탈세 의혹 등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김범수 카카오 의장과 김 의장 소유 케이큐브홀딩스가 카카오와 다음의 합병 과정에서 8,000억원대의 탈세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는 소식이다. 시민단체 투기자본감시센터는 12월27일 경찰청에 김범수 의장과 그의 처남 등을 조세범처벌법,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자본시장법, 주식회사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 기업회계기준 위반 혐의로 고발한 바 있으며, 경기남부경찰청은 전일 오후 투기자본감시센터 윤영대 대표를 고발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했다.

 

카카오 - 카카오페이 - 카카오뱅크 - 카카오겡미즈

 

엠투엔


 

엠투엔이, 기업심사위원회, 신라젠 상장폐지 결정에 하한가를 기록했다. 신라젠 상장폐지 소식에 최대주주 엠투엔이 하한가를 기록했다. 전날 한국거래소는 기업심사위원회를 열어 코스닥시장의 신라젠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최종 상장폐지 여부는 20영업일 이내에 열리는 코스닥시장위원회에서 확정된다.

 

상한가


 

손오공 - 노루홀딩스우

 

15%이하 하락


 

비케이탑스 - 엠투엔 - 피제이전자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월19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월19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