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주가 & 일동제약 주가 & 한국석유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월24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1월24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24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케이옥션


 

케이옥션이, 코스닥 상장 첫날 따상을 기록했다. 공모가 는 20,000만원이며, 케이옥션은 미술품 경매 사업, 미술품 판매 사업, 미술품 중개 사업 등을 하고 있다. 해외 주요 미술품 경매회사와 주요 갤러리들 사이에서 미술품과 관련된 구조화 매매거래 등을 영위하고 있다.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케이비아이동국실업이, 친환경 크래시패드, 'IR52 장영실상' 수상, 향후 현대차·기아 전기차 적용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양산차에 적용중인 친환경 크래시패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진행한 ‘IR52 장영실상’ 2022년 4주차 수상제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사가 개발한 친환경 크래시패드는 세계 최초로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고 습기를 촉매로 반응해 접착시키는 기술을 적용해 재활용이 가능하고 차량 실내 환경과 제품 제조 환경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사료 / 비료 / 농업 관련주


  
사료 / 비료 / 농업 관련주가,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시 식량 문제 발생 우려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언론에 따르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식량 안보 문제가 부각되며 아프리카, 아시아까지 식량 문제가 발생할 것이란 우려가 커지는 모습이다. 우크라이나는 2020년 기준 2,400MT의 밀을 수확해 1,800MT를 수출한 세계 5위의 밀 수출국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생명자원 - 팜스토리 - 사조동아원 - 한일사료 - 효성오앤비 - 조비

 

LPG / 액화석유 가스 관련주


 

LPG / 액화석유 가스 관련주가, 러시아·우크라이나 지정학적 긴장 고조 속 국제유가 급등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JP모건의 조셉 루프턴 이코노미스트와 브루스 카스만 이코노미스트는 연구 자료에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지정학적 긴장으로 유가가 이번 분기에 실질적으로 급등할 위험이 커졌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양국간에 부정적인 지정학적 사건이 발생한다면 원유 공급이 실질적으로 차질을 빚을 것이라며, 지난 4분기 평균 75달러였던 브렌트유 가격이 한두 분기 사이에 100% 급등해 150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내다봤다.

 

한국석유 - 흥구석유 - 중앙에너비스 - 극동유화

 

조류독감 관련주


 

조류독감 관련주가, 화성·진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에 매수세가 몰렸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올 겨울 들어 처음으로 수도권 산란계(알 낳는 닭) 농장까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일 경기 화성의 산란계 농장 2곳에서 잇달아 고병원성 AI 확진 판정이 내려졌으며, 지난해 11월 이후 경기도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AI가 확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창바이오텍 - 수젠 - 파루


한창바이오텍 - 세계 3대 푸드 서비스기업 아라마크에 바이오 음식물처리기 '멈스' 공급. 

 

일동제약


 

일동제약이,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 국내 임상 순항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개발 중인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의 국내 2/3상에서 첫 환자 등록을 이달 초 마치고 현재 투약 중이라고 밝혔다. 동사는 19세 이상 70세 미만 코로나19 환자 200여명을 목표로 국내 임상을 추진 중으로 현재 'S-217622'는 국내 외에도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유럽 등 14개국에서 임상이 진행되고 있거나 준비 중이다.

동사의 최대주주인 일동홀딩스도 상승을 보였다.

 

에코프로 그룹주


 

에코프로 그룹주가, 에코프로비엠 오창공장 화재 및 내부자거래 의혹에 급락을 기록했다. 에코프로비엠은 지난 21일 장 마감 후 오창공장에 화재가 발생했다고 공시. 이어 이날 오창공장 화재 조사로 CAM4 공장의 일시적 생산 중단을 결정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사고를 조사 중인 대전고용노동청은 에코프로비엠이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유해·위험 설비에 대해 공정안전 보고서를 정부기관에 제출한 뒤 적합 판정을 받기 전에 가동하다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고용노동부는 에코프로비엠 대표이사 A씨와 법인을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에코프로 - 에코프로비엠 - 에코프로에이치엔

 

상한가


 

케이옥션 - 미래생명자원 - 케이비아이동국실업

 

15%이하 하락


 

안트로젠 - 제넨바이오 - 오가닉티코스메틱 - SK네트웍스우 - 깨끗한나라우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주가 & 일동제약 주가 & 한국석유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월24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1월24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