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대원전선우 주가 & 푸른기술 주가 & 피에이치씨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월26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월26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1월26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푸른기술


 

푸른기술이, 현대위아에 협동로봇 '심포니 15' 납품 시작 속 로봇사업 본격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가 최근 현대위아를 대상으로 협동로봇 '심포니 15'의 납품을 시작했다는 소식이ek. 올해 초 제품 품질을 테스트하는 시양산 단계에 착수한 가운데,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으로 공급하며 외부 고객사 대상의 협동로봇 제품 납품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는 심포니 15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맞는 라인업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며, 자동차, 금속 등 제조업체를 비롯해 물류, 식음료 같은 서비스 분야와 스마트팩토리 분야로 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티로보틱스 - 뇌졸중 환자 대상 로봇보조정형용 운동장치 ‘Healbot T’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은 바 있다.

 

대원전선 - 민경도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같은 서울대 법대 동문에 서울중앙지방접원 부장판사를 지낸 이력 부각.

 

삼부토건


 

삼부토건이, 윤석열에 총 17차례 명절 선물을 줘온 것으로 알려지며, 관련주로 부각되었다. 전날 한겨레신문과 YTN 등은 윤 후보가 2002∼2015년 삼부토건 측으로부터 김, 멜론, 곶감, 밤, 정육 등 총 17차례 명절 선물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선대본부는 “명절선물은 오래돼 (윤 후보가) 잘 기억하지 못하지만 의례적인 수준”이라면서 “값비싼 선물은 받은 적이 없다”는 입장을 냈다.

 

원전 관련주


 

원전 관련주가, 윤석열 대선후보, 탈원전 백지화 공약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탈원전 백지화 원전 최강국 건설"이라는 짤막한 글을 올렸다. 이날 오전 환경공약 발표에서도 '탈원전 백지화'를 언급하는 등 원전 정책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연이어 강조하는 모습이다.

 

에너토크 - 보성파워텍 - 서전기전 - 일진파워 - 우리기술 - 한신기계

 

로봇 / 의료기기 관련주


 

로봇 / 의료기기 관련주가, 윤석열 후보, 재활로봇 지원 공약에 매수세가 몰렸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언론을 통해 '석열씨의 심쿵약속' 21번째로 재활로봇을 활용한 보행치료 의료수가를 상향하고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재활로봇을 활용한 보행치료에 대해 의료수가를 적절한 수준으로 상향하고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재활로봇 관련분야의 연구와 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푸른기술 - 티로보틱스 - 아진엑스텍 - 엠아이텍

 

2차전지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가, LG에너지솔루션-GM, 제3합작 공장 건설 계획 발표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 25일 LG에너지솔루션과 GM은 美 미시간주 랜싱에서 투자 발표 행사를 열고 합작법인 얼티엄셀즈(Ultium Cells)의 제3합작 공장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총 투자금액은 3조원(26억 달러) 규모이며, LG에너지솔루션과 GM이 각각 1조1,970억원씩 출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머지 금액은 현지 차입 등으로 조달될 것으로 알려졌다. 제3합작 공장은 올해 착공을 시작해 24년 하반기 준공하고 25년 초부터 1단계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며, 3공장의 연간 생산능력은 향후 50GWh까지 확대될 것으로 알려졌다.

 

엔시스 - 티에스아이 - 씨아이에스 - 나라엠앤디 - 삼기 - 영화테크

 

폐배터리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가, SK이노베이션, 美·中·유럽 폐배터리 재활용 공장 건설 추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언론을 통해 "지난해 12월 이미 배터리 재활용 시험생산 공장을 완공한데 이어, 상업생산 공장 착공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금의 배터리 글로벌 생산체제처럼 미국, 중국 및 유럽 등에 폐배터리 재활용 상업생산 공장 건설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인 BMR 사업의 경우 향후 배터리 사업 못지 않게 중요한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화테크 - 두산중공업 - 디에이테크놀로지 - NPC - 파워로직스

 

 

피에이치씨


 

피에이치씨가, 계열사 필로시스,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 국내 조건부 허가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계열사 필로시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Gmate Covid-19 Ag'에 대한 국내 내수용 조건부 제조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제품은 신속지단방식으로 현재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해외 다수 국가에서 사용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비디아이


 

비디아이가, 美 바이오 자회사 '엘리슨 파마슈티컬' 나스닥 상장 추진에 매수세가 몰렸다. 2009년 설립한 엘리슨은 골육종 등 임상 파이프라인 4종을 보유하고 있는 신약개발기업이다. 췌장암 2차 치료제 '글루포스파미드'가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아 임상 3상 시험 진행 중이다. 흡입식 폐암 치료제 'ILC'도 올해 하반기 임상 3상을 계획하고 있다. 뇌암치료제 'DBD'도 2025년 임상 3상 완료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상한가


 

대원전선 - 대원전선우 - 푸른기술 - 에너토크

 

15%이하 하락


 

에코프로 - 에코프로에이치엔 - 에코프로비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