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일동제약 주가 & 이즈미디어 주가 & 경남제약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2월3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2월3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2월3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SM엔터테인먼트 관련주


 

SM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CJ ENM, 넷마블 주식 매도를 통한 SM엔터 주식 매입 가능성 부각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CJ ENM이 이르면 이달 자사 보유 넷마블 주식 1,872만주(넷마블 전체 주식의 21.78%) 가운데 절반가량을 매도할 예정이다. 매각하는 지분은 블록딜을 통해 3자에게 판매하는 방식을 따르며, 넷마블과 관계를 이어가고 증권시장에 충격을 주지 않기 위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장내 매각은 고려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분 매각으로 확보한 자금은 SM엔터 주식 매입에 투입이 유력하며, CJ ENM이 인수할 SM엔터 주식은 이수만 SM엔터 총괄 프로듀서가 보유한 지분 18.72%으로 업계에서는 시장 가치 등을 반영해 6,000억원에서 7,000억원 정도가 필요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에스엠 - SM Life Design - SM C&C - 디어유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국내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2만2,773명, 사상 최다치 재경신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일 0시 기준 국내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2만2,907명을 기록. 국내 발생 확진자 수는 2만2,773명, 해외 유입 확진자는 134명이며, 누적 확진자는 90만7,214명임. 전일 처음으로 2만명(20,270명)이 넘는 하루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이틀 연속 2만명을 넘어서면서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 일동제약 - 경남제약 - 휴마시스 - 씨젠 - 현대바이오 - 피에이치씨 - 엑세스바이오 - 수젠텍 - EDGC - 랩지노믹스 - 파미셀

 

일동제약


 

일동제약이,日 시오노기제약과 공동 개발중인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日 임상서 효능 확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와 코로나19 치료제를 공동개발하고 있는 일본 시오노기제약은 1월31일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가 위약 복용군에 비해 효능이 뛰어나다는 점을 임상 2a상에서 확인했다고 밝혔다. 시오노기제약은 S-217622 임상 2·3상을 2a상과 2b·3상으로 나눠 진행 중이며, 2a상은 증상이 없거나 경미한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알려짐. 한편, 동사는 지난해 말 시오노기제약과 협약을 맺고 한국 내 임상을 주도하고 있다.

 

 

방산 관련주


 

방산 관련주가, 한화디펜스, 1.99조원 규모 K9 패키지 수출 계약 체결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종속회사 한화디펜스가 이집트 국방부와 1.99조원(최근 매출액 대비 37.5%) 규모 이집트 K9 자주포 및 탄약운반차 등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언론에 따르면 이번 수출 계약은 K9 자주포 해외수출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이며 아시아/유럽/오세아니아 지역에 이어 아프리카 국가에 국산 자주포를 최초로 수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디펜스는 K9자주포와 K10 탄약운반장갑차, K11(가칭) 사격지휘장갑차를 이집트 육군과 해군에 공급하고 현지 생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평화산업 - 한일단조 - 포메탈 - 한화시스템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정유 / 석유화학 / LPG 관련주


 

정유 / 석유화학 / LPG 관련주가, 국제유가 7년만에 최고치 기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국제유가는 잠재적인 원유 공급 차질과 지정학적 우려 등이 부각되며 상승했다.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3월 인도분 가격은 전거래일보다 0.06달러(+0.07%) 상승한 88.26달러에 거래 마감했으며, 이는 2014년 10월 이후 약 7년여 만에 최고치다.

 

SK이노베이션 - GS - 롯데케미칼 - 중앙에너비스 - 대성산업

 

가스 / LNG / 세일가스 관련주


 

가스 / LNG / 세일가스 관련주가, 美 천연가스 가격 급등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2일(현지시간) 북미지역 천연가스 주요 지표인 3월물 헨리허브 가스가격은 전장대비 15.78% 급등한 MMbtu(100만 영국 열량단위)당 5.501달러를 기록했다. 해당 가격이 5달러대를 넘어선 것은 지난해 11월26일 이후 2개월여만이며, 이는 미국 중서부 남부에서 텍사스 북부로 확산되고 있는 영하 기온의 겨울 폭풍으로 주말 내내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에스이 - 대성에너지 - 엔케이 - SH에너지화학 - 우림피티에스

 

이즈미디어


 

이즈미디어가, 북미 기업용 센서시프트 OIS 검사장비 공급량 증가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지난 28일 언론을 통해 샤프에 납품하는 북미 기업용 센서시프트 OIS(광학 손떨림 보정) 검사장비 공급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센서시프트 OIS는 아이폰12 시리즈부터 적용된 기술로 기존 OIS와의 차이는 카메라 렌즈가 아닌 이미지 센서 자체를 안정시켜 흔들림을 보정한다는 점이며, 이를 통해 안정성이 높아지고 고화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SM C&C - 에스디바이오센서 - 일동제약 - 이즈미디어 - 경남제약 - SM Life Design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