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동양3우B 주가 & 진에어 주가 & 안국약품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2월4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2월4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2월4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TJ미디어


 

TJ미디어가, 정부, 의료체계 안정시 일상회복 재추진 검토 소식 속 노래방 기기 제조 및 음원 공급업체로 수혜 기대 및 테슬라믹(Mic) 中 흥행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TJ미디어가 테슬라가 선보인 노래방 기능에 사용되는 마이크가 중국에서 인기라는 소식이다.

 

퍼스텍


 

퍼스텍이, 美,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명분용 가짜 영상 확보 소식에 방위산업 관련주로 매수세가 몰렸다.

 

여행 / 항공 / 소비 관련주


 

여행 / 항공 / 소비 관련주가, 정부, 의료체계 안정시 일상회복 재추진 검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정부는 금일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확진자가 증가하더라도 위중증·치명률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면 방역조치 완화 및 일상회복 재추진을 검토한다고 밝혔다.

 

참좋은여행 - 노랑풍선 - 하나투어 - 롯데관광개발 - 레드캡투어 - 모두투어 - 인터파크 - 진에어 - 제주항공 - 아시아나항공 - 티웨이항공 - 에어부산 - AK홀딩스 - 토비스 - 파라다이스 - GKL - JTC - HDC - 글로벌텍스프리

 

제지 / 골판지 관련주


 

제지 / 골판지 관련주가,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택배 및 배달 수요 증가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정부는 금일 사적모임을 최대 6인으로,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을 오후 9시로 제한하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김부겸 국무총리는 "설 연휴가 지나면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가 거침없이 상승하고 있으며, 지금은 안전운전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거리두기를 일부 완화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고심 끝에 현재 조치를 2주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언급했다. 이에 시장에서는 현행 거리두기 유지에 따른 택배와 배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분석하는 모습이다.

 

한창제지 - 무림페이퍼 - 신풍제지 - 태림포장 - 대영포장


한국팩키지 - 카톤팩 전문 제조업체


삼륭물산 -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한 SR테크노팩을 자회사로 보유.

 

사료 / 음식료 관련주


 

사료 / 음식료 관련주가, 1월 세계식량가격지수 2011년 이후 최고치 기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매달 발표하는 세계식량가격지수(FFPI)가 지난 1월 135.7을 기록해 2011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콩이나 야자 등으로 만드는 식물성 기름의 경우 FFPI가 최초 발표된 1990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글로벌 공급망 이상과 더불어 미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주요 농산물 생산국에서 이상 기후 현상이 지속되고 있고 에너지 가격 급등 및 물류 가격 인상 등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래생명자원 - 팜스토리 - 사조동아원 - 한일사료 - CJ프레시웨이 - 대한제분

 

 

자율주행차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애플, 자동차 선루프 관련 기술 특허 출원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애플은 미국 특허청(USPTO)에 애플카에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특허 문서에서 선루프에 반투명 가변 유리를 장착해 운전자가 선루프로 들어오는 빛의 투명도를 조정하고 개방 순서를 제어할 수 있다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포뱅크 - 대성파인텍 - 파인디지털 - 라닉스


파인디지털 - 애플 자동차 선루프 기술 특허 등록. 자회사 맵퍼스를 통해 애플에 전자지도 공급.

 

이지트로닉스


 

이지트로닉스가, 신규상장 첫날에 매수세가 몰렸다. 공모가는 22,000원이며, 동사는 전력변환장치 전문 업체로 친환경 전기차/수소차용 인버터, 컨버터 및 탑재형 충전기 등을 주로 생산하는 업체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게임 '오딘' 구글 매출 1위 탈환 소식 및 P2E/NFT 게임 사업 공개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의 대표 게임 '오딘:발할라 라이징'이 지난 3일 기준으로 '리니지W'를 제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1위를 차지하며 양대마켓(구글·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지난해 11월 출시 된 엔씨소프트의 신작 리니지W에 왕좌를 내준지 3개월 만의 탈환이며, 이러한 매출 반등은 최근 오딘이 단행한 업데이트 영향으로 풀이되고 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NHN빅풋과 Project WEMIX Sports 서비스 계약 체결에 매수세가 몰렸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이, 美 바이오업체와 21.10억원 규모 Plasmid DNA 공급계약 체결 모멘텀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TJ미디어

 

15%이하 하락


 

휴마시스 - 수젠텍 - 엑세스바이오 - 피에이치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