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주가 & 일동제약 주가 & 위메이드맥스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2월7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2월7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2월7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드네이처


 

코드네이처가, 정부, 에너지 분야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 계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달 26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탄소중립 미래를 여는 E-Tech 콘퍼런스'를 열고 에너지 기술개발 사업 추진 방향을 소개했다.

 

2002년 설립된 코드네이처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풍력 등) 사업부문을 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바이오로그디바이스가, 관계사 샐바시온, 오미크론 변이 99% 중화 입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 관계사인 샐바시온은 자사가 개발한 코빅실 비강 스프레이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를 측정한 결과, 99%이상 중화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현재 오미크론 변이보다 전염이 강한 스텔스 오미크론이나 델타변이와 오미크론 변이가 조합된 델타크론 등 각종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중화력은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바이오리더스 - 다국적 제약사 3곳과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BLS-A01’ 기술수출 협상을 진행 중.

골드퍼시픽 - 자회사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APRG64', 오미크론 등 변이 치료 효과 검증 및 특허 출원.

현대바이오 - 코로나19 경구제 임상 2상 통합진행.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가, 코로나19 확산세 지속 및 수젠텍·젠바디 자가검사키트 식약처 허가 획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3만5,286명(국내 발생 3만5,131명, 해외 유입 155명)으로 사흘 연속 3만명 대를 기록했다. 이는 2주 전보다 4.7배 증가했고 1주일 만에 2.1배 증가한 수치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 브리핑에서 “질병청과 국내외 여러 전문가들의 예측 결과에 따르면 오미크론 변이 영향으로 2월 말경에는 국내 확진자가 13만~17만 명 수준까지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녹십자엠에스 - 수젠텍 - 미코바이오메드 - EDGC - 엑세스바이오 - 에스디바이오센서 - 아주IB투자 - 일동제약

녹십자엠에스 - 2020년 젠바디와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의 제조기술이전 및 생산 협력 등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아주IB투자 - 젠바디 투자사.

 

일동제약 - 래피젠과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 병·의원 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

 

EDGC - 미국 연방정부 조달시장 진출에 필수 요건인 SAM(System for Award Management) 등록을 완료해 입찰 및 납품 자격을 획득. 코로나19 신속 항원·항체검사키트 등 방역 제품과 관련해 미 연방정부에 비축물자 공급을 추진 중.

 

 

넷게임즈 / 넥슨지티


 

넷게임즈 / 넥슨지티가, 사우디 왕세자 넥슨 1조 투자에 매수세가 몰렸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는 최근 넥슨재팬 지분 5.02%를 8억8300만달러(한화 약 1조589억원)에 매입했다. PIF는 이번 넥슨 지분 매입 사실을 공시하면서 목적에 대해 '단순 투자'라고 했다. PIF는 모하메드 왕세자가 이끄는 펀드다. 운영 자금 규모는 약 5000억달러다.

 

크래프톤 - NFT 파트너사 주식 취득 결정에 상승.

 

원전 관련주


 

원전 관련주가, 환경부, 녹색에너지에 원전 포함 가능성 검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유럽연합(EU)이 원자력을 친환경 경제활동으로 인정하는 녹색분류체계(택소노미·Taxonomy) 규정안을 발표하자 한국 정부도 원전을 제외한 K택소노미 가이드라인의 수정 가능성을 시사했다는 소식이다. 

 

한신기계 - 오르비텍 - 서전기전 - 보성파워텍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가, 국내 전자책 1위 기업 '리디' 투자 수혜 예상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3일 국내 전자책 1위 기업 ‘리디’는 3000억원 규모의 글로벌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유치에서 ‘리디’는 기업가치 1조5000억원을 인정 받아 ‘유니콘(기업 가치 1조원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에 등극할 전망이다.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패시브 자금 유입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를 담으려는 전체 패시브 자금은 약 2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가운데, 금일 에프앤가이드 2차전지 산업지수, WISE 2차전지 테마지수, EQM 리튬 및 배터리 기술지수 편입을 시작으로 주요 지수에 잇따라 편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동사는 지난달 27일 MSCI가 조기 편입을 확정하면서 MSCI 글로벌 스탠다드 지수 대형주 부문에 오는 14일 장마감을 기점으로 편입(15일 발표)될 것이며, 코스피200 지수에는 3월11일 조기 편입이 예상되고 있다.

 

에코프로 그룹주


 

에코프로 그룹주가, 에코프로비엠 임직원, 차명계좌 활용 등 내부거래 보도 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이동채 회장 등 에코프로비엠 임직원 6명이 지난 20년 2월경 SK이노베이션과 2조원대 장기공급 계약 공시 전 차명계좌를 이용해 대규모 거래에 조직적으로 가담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동채 회장은 자주 방문하던 식당의 주인 명의까지 활용해 차익실현을 위한 내부자거래에 나섰던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에코프로비엠 임직원 6명은 국내 최대 로펌인 김앤장을 선임하고,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에코프로 - 에코프로비엠 - 에코프로에이치엔

 

상한가


 

코드네이처 - 녹십자엠에스 - 바이오로그디바이스

 

15%이하 하락


 

아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