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유유제약2우B 주가 & 무학 주가 & 유앤아이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2월10일 목요일 주식 특징주 & 2월10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1년 2월10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리오프닝 관련주


 

주류업 관련주 -  리오프닝 기대감 및 소주 가격 인상 가능성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한주정판매는 이달 초 주정 가격을 평균 7.8%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삼화왕관과 세왕금속공업 등 병뚜껑 업체들은 지난 1일 소주 병뚜껑 공급가를 평균 16% 인상했으며, 주류 업체가 공병을 회수할 때 도·소매상에 주는 취급수수료도 병당 2원씩 올랐다. 이에 시장에서는 맥주와 막걸리에 이어 소주 가격도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제주맥주 - 무학 - 풍국주정 - 한국알콜 - 보해양조

 

화장품 관련주 -  아모레퍼시픽 턴어라운드 기대 및 리오프닝 기대감에 상승.

 

아모레퍼시픽, 제닉, 코스맥스, 승일, 한국화장품제조, 한국콜마 등.

 

엠브레인


 

엠브레인이, 100% 무상증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1998년 설립된 엠브레인은 마케팅 리서치 전문 회사다. 제품·서비스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후 데이터화된 결과물을 클라이언트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유앤아이


 

유앤아이가, 155.8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에 급등을 기록했다. 유앤아이는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을 위해 155억7920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증자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신주수는 280만주로 신주발행가액은 보통주 5564원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2022년 4월11일이다.

 

면세점 관련주


 

면세점 관련주가, 43년 만에 국내 면세점 구매한도 폐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정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면세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5,000달러로 설정된 국내 면세점 구매 한도를 43년 만에 폐지하는 등 개정 세법 시행 규칙을 발표했다. 개정 시행규칙은 입법예고와 법제처 심사 등을 거쳐 다음달 공포·시행될 예정이다. 

 

글로벌텍스프리 - 신세계 - JTC

 

 

반도체 대표주


 

반도체 대표주가, 웨스턴디지털·키옥시아 日 반도체공장 조업 중단 소식 속 반사이익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10일(현지시간) 웨스턴디지털은 키옥시아와 합작해 만든 일본 미에현 요카이치시와 이와테현 기타카미시의 공장 2곳에서 지난 1월 하순부터 재료 오염 문제가 발생해 해당 생산라인의 조업을 중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나노씨엠에스


 

나노씨엠에스가, 세계 최초 개발 코로나19 사멸램프 美 수출 시작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램프의 미국 수출을 시작한 것으로 전해짐.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13개국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지난 9일 미국에 마이크로프라즈마 222nm 램프의 출고를 진행했다"며, "베트남과 태국의 공급을 구체적으로 진행 중이고, 중동 지역 수출을 위한 논의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외 의료재단을 중심으로 신축병원에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2개 중,고등학교에 설치를 하였고 3월 개학 이전에 1개 초등학교와 1개 대학교에 설치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피씨엘 -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 2종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으로 지정받았다는 소식에 상승.

'전문가용 PCL COVID19 Ag Gold'와 'PCL COVID19 Ag Rapid FIA' 2종이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으로 지정됐다. 두 진단키트 모두 코 뒤쪽(비인두) 검체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허가받았다.

 

게임 관련주


 

게임 관련주가, 실적 부진 등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위메이드

 

미래나노텍


 

미래나노텍이,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50억원 규모 자사주 70만8215주를 취득하기로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시장을 통한 직접 매수 방식을 통해 취득할 예정으로 취득예상기간은 2022년 2월14일부터 5월13일까지다.

 

플레이디


 

플레이디가, 올해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KT그룹 디지털광고대행사인 동사가 2022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로 선정됐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는 실적, 지출, 인증 부문에서 일정 기준을 충족한 대행사 중 상위 3%에게만 부여되는 자격으로, 구글 파트너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등급에 해당된다고 전해졌다. 선정된 업체는 소비자 통계 보고서 등을 포함한 교육 지원, 베타상품 참여기회나기술지원을 포함한 고급 지원, 그리고 신규 클라이언트 프로모션 등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어서, 고객사에게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넨바이오


 

제넨바이오가, 관리종목 지정 우려에 급락을 기록했다.

 

상한가


 

제주맥주 - 유유제약2우B - 엠브레인

 

15%이하 하락


 

위메이드 - 위메이드맥스 - 제넨바이오 - 컴투스홀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