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대한제당 주가 & 멜파스 주가 & 대한제당우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5월2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5월2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5월2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일야


 

일약, 상장유지 결정.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지난 2020년6월26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사유발생)으로 거래정지 된 바 있다.

 

사료 / 비료 / 농업 / 곡물 관련주


 

사료 / 비료 / 농업 / 곡물 관련주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면전 선포 가능성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2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침공에 ‘전면전’을 선언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벤 월러스 영국 국방장관은 푸틴 대통령이 군사적 손실을 보충하기 위해 5월9일 러시아의 제2차 세계대전 승전 기념일에 국가총동원령을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곡물 가격의 폭등세가 지속될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대주산업 - 대한제당 - 대한제당우 - 사조동아원 - 이지홀딩스 - 아세아텍 - 샘표 - 한탑 - 대유 - 카프로

 

UAM(도심항공모빌리티) 관련주


 

UAM(도심항공모빌리티) 관련주가, 윤 정부, 미래 모빌리티 국정과제로 UAM 상용화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5일 대통력직인수위원회는 '디지털플랫폼 정부를 실현하는 핵심축으로서 모빌리티를 미래 핵심 성장 동력으로 키운다'고 발표했다. 인수위가 제시한 미래 운송 수단의 핵심 축은 자율주행차와 도심항공교통(UAM)이다.

 

베셀 - 파이버프로 - 기산텔레콤 - 하이즈항공

 

베셀 - 정부 주도 자율비행 개인항공기(OPPAV) 국책사업에 KAI, 현대차와 함께 참여 중.

 

하이즈항공 - 보잉 1차 협력사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에 드론 관련 복합재 부품을 공급 중. 지자체, 군, LIG넥스원과는 UAM(도심항공교통) 협의체를 구성하고 관련 사업을 진행 중.

 

 

우주항공산업 / 항공기부품 / 방위산업 관련주


 

우주항공산업 / 항공기부품 / 방위산업 관련주가, 윤 정부 우주산업 정책 추진 및 한미 상호국방조달협정 추진 계획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은 경남 사천시 소재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방문해 새 정부가 미래 먹거리로 우주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윤 당선인이 후보 시절 약속한 공약은 최우선 국정 과제로 추진한다는 원칙을 갖고 있다"며 "새 정부가 출범하면 경남 지역 공약 과제인 우주 산업 클러스터, 항공우주청 설립 등에 대한 추진 계획을 구체적으로 검토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한국항공우주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LIG넥스원

 

원전 관련주


 

원전 관련주가, 인수위, 산업부에 '원전수출국' 신설 추진에 매수세가 몰렸다. 인수위는 산업부에 원전수출국을 신설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으며,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거쳐 원전수출국 신설 계획을 구체화할 방침이라고 전해졌다. 행안부가 산업부의 조직 확대를 반대할 경우, 일부 '국(局)'을 통폐합하는 안도 검토된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위 구상대로 원전수출국이 신설되면 산업부 내 원전 관련 국은 1개에서 2개로 늘어난다고 전해졌다.

 

한신기계 - LS ELECTRIC - 서전기전 - 보성파워텍 - SNT에너지

 

멜파스


 

멜파스가, 최대주주 변경, 유상증자 단행으로 운영 정상궤도 진입 전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멜파스는 경영권 분쟁 여파로 불성실 공시 사유가 계속해서 발생하며 상장폐지 위기를 겪고 있다.

최근 최대주주가 변경되고 유상증자가 단행되며 운영이 정상궤도로 진입하고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지난달 13일 멜파스는 공시를 통해 유상증자(3자배정) 납입 완료로 최대주주가 한성이에스에서 제니스컨소시엄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제니스컨소시엄의 소유주식수는 467만1115주다. 소유비율은 9.8%에 해당하는 규모다.

 

바이오톡스텍


 

바이오톡스텍이, 세계 최초 경구용 치매치료제 미 FDA 임상 3상 진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리바이오가 세계 최초 경구용 치매치료제인 AR-1001 임상 2상을 통해 효과가 성공적으로 입증돼 미FDA 3상을 진행한다는 소식에 바이오톡스텍이 상승했다.

 

상한가


 

일야 - 대한제당우 - 대주산업 - 대한제당 - 멜파스

 

15%이하 하락


 

와이오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