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HLB글로벌 주가 & 하인크코리아 주가 & 마이더스AI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5월18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5월18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5월18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HLB 그룹주


 

HLB 그룹주가,미국 자회사 엘라바, 항암신약 리보세라닙 생산/판매 상업화 위한 전문가 대거 영입에 매수세가 몰렸다. HLB는 항암신약 리보세라닙을 개발 중인 미국 자회사 엘레바(Elevar Therapeutics)가 리보세라닙의 생산/판매를 위해 다국적 제약사 출신의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상업화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밝혔다.

 

HLB - HLB제약 - HLB생명과학 - HLB테라퓨틱스 - 노터스

노터스 - HLB가 최근 인수한 비임상 임상시험수탁 기업. 8배 무상증자 소식에 급등세.

 

노터스는 6월 2일 주주명부 등재 기준 소유한 주식 1주에 신주 8주를 배정 무상증자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에이비온


 

에이비온이, 폐암 후보물질 임상 1상 안전성 확인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이비온은 전날 장 마감후 비소세포폐암 치료제로 개발 중인 ‘ABN401’의 임상 1·2상 용량증량시험 결과보고서(CSR)를 수령했다고 밝혔다.

ABN401은 간세포성장인자수용체(c-MET)를 표적하는 고형암 항암제로, 임상 1상과 2상을 통합 진행하는 심리스 방식의 글로벌 임상 1·2상이 진행 중이다.

 

하인크코리아


 

하인크코리아가, 토트넘과 IP 라이선스 계약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인크코리아는 잉글랜트 프로축구 토트넘 홋프퍼FC의 지식재산권(IP) 사용 라이선스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하인크코리아는 모바일 액세서리 등 제조·판매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다.

 

 

마이더스AI


 

마이더스AI가, 특수강 업체 제이슨앤컴퍼니 인수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마이더스AI는 스테인레스강 전문기업 제이슨앤컴퍼니의 지분 100%(24만주)를 인수 완료했다고 밝혔다. 총 인수 금액은 182억원이다. 마이더스AI는 지난 1월 제이슨 앤 컴퍼니와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잔금지급을 완료하며 모든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

 

애그플레이션 관련주


 

애그플레이션 관련주가, 곡물가격 급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으로 치솟은 국제유가가에 이어 인도까지 밀 수출을 중단하면서 밥상 물가가 위태롭다. 국내 소비자물가 상승률도 5%선을 위협하고 있어 물가안정을 최우선 책무로 삼는 한국은행이 이달에도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이란 전망에 무게가 실린다.

 

한탑 - 사조동아원 - 대주산업

 

디지털화폐 관련주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루나 사태로 인한 CBDC 발행 논의 가속화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16일 외신에 따르면, '테라의 붕괴(루나 사태)가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산업의 안정성을 위해 디지털 통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압박'을 주는 효과를 발생시켰다고 분석했다. 또한, 이 사건을 계기로 신뢰할 수 있는 CBDC 발행의 필요성이 이전보다 더욱 커졌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크리스틴 스미스 美 블록체인협회 전무는 "UST의 붕괴로 인해 확실히 이전보다 CBDC에 대한 향후 토론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케이씨티 - 로지시스 - 한네트

 

우크라 재건 관련주


 

우크라 재건 관련주가, EU 집행위, 우크라 재건 계획 발표 앞두고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EU 집행위는 금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전후 국가 재건을 위해 차관, 보조금을 지원하는 재건 계획 초안을 발표할 예정이며, 추가 논의를 통해 차관 등 규모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난 16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재건 계획 초안에 압류 중인 러시아 올리가르히(신흥 재벌) 자산을 제공하는 방안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혜인 - 테라사이언스 - 흥국 - 다스코 - 스페코 - 디알텍

 

수산주


 

수산주가, 日 원자력규제위,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출 계획 승인 및 수산물 가격 상승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日 언론에 따르면, 日 원자력규제위원회가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 나온 삼중수소가 포함된 물을 희석해 바다에 버리는 도쿄전력의 계획을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쿄전력은 승인 절차 완료 후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동의를 얻어 방류를 위한 설비 공사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며, 일본 정부는 내년 봄 방류를 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조씨푸드 - 동원수산 - 신라에스지

상한가


 

노터스 - HLB글로벌 - 에이비온 - 하인크코리아 - 마이더스AI - HLB제약

 

15%이하 하락


 

루트로닉3우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