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국전약품 주가 & 차백신연구소 주가 & 이지바이오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5월30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5월30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5월30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차백신연구소


 

차백신연구소가, 원인불명 급성간염 확산세 속 B형간염 치료백신 개발 사실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지난 4월5일부터 이달 26일까지 33개국에서 모두 650명의 원인불명 급성간염 의심 사례가 발생했다고 전해졌다. 국가별로 보면 이 급성간염 증상을 보인 수는 영국이 222명으로 가장 많았고, 미국(216명), 일본(31명) 등 순이었으며, 지난 10일 국내에서도 첫 의심환자가 발생했다고 알려졌다. 또한, 급성간염 의심 사례의 대부분은 어린이들로 유럽 질병예방통제센터(ECDC)에 따르면, 5세 미만 어린이가 75%에 이른다고 전해짐. WHO는 “급성간염의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조사하는 상태”라며 “이전에 보고된 원인불명 급성간염보다 더 심각하고 비교적 높은 비율로 급성 간부전이 발생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 속 B형간염 치료백신을 개발중인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한편, C형간염 치료에 사용되는 리바비린 성분으로 국내 허가된 제품인 ‘트리비린시럽’을 보유한 동구바이오제약도 시장에서 부각됐다.

 

미코바이오메드


 

미코바이오메드가, 김성우 대표, 원숭이두창 진단기기 수출 추진 언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여러 나라에서 원숭이두창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성우 동사 대표는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유럽 등 몇 개 국가에서 진단 기술에 대한 의뢰가 오고 있어 임상을 보내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원숭이두창 진단기기의 수출 추진 내용을 밝혔다. 이어 “현재 원숭이두창이 유행하는 곳이 유럽이고, 동남아시아에서도 (유행할 가능성이 커) 대응이 중요하다”며, “세계보건기구(WHO) 가이드라인을 보면 원숭이두창은 일반적인 두창(천연두)으로 진단하는데 우리 진단 기술은 ‘원숭이두창’으로 세부적으로 진단을 한다”고 언급했다.

동사는 질병청과 원숭이두창 PCR 검사 관련 공동 특허를 보유중이다.

 

국전약품


 

국전약품이, 샤페론 코스닥 상장 본격화, 지분 보유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거래소에 따르면 샤페론은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이다. 올해 안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상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곡물 관련주


 

곡물 관련주가, 우크라이나發 7월 곡물 재앙 우려 및 주요국 농산물 수출 제한 우려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7일 러시아 항구 봉쇄로 우크라이나 수출 물량의 절반 가까운 곡물이 창고에 묶여 있다고 주장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인도네시아의 한 외교 싱크탱크 온라인포럼 연설에서 “현재 곡물 2,200만t이 저장고에 묶여 있다”며 “곡물을 필요한 국제 시장에 제때 공급할 수 없는 상황으로 작년에 수확한 곡물 재고가 소진되는 7월에 재앙을 실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송홀딩스 - 이지바이오 - 이지홀딩스 - 사조동아원 - 케이씨피드

 

건설기계 관련주


 

건설기계 관련주가, 우크라이나 대통령, 도시 재건 의지 표명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전일(현지시간) 러시아 침공 후 처음으로 동북부 전선에 위치한 도시 하르키우를 방문했다. 지난 2월24일 전쟁 발발 이후 젤렌스키 대통령이 수도 키이우를 떠나 전투 일선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하르키우 관리들에게 젤렌스키 대통령은 "하르키우를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리자"며 "방공호를 갖춘 현대식 주택을 짓고, 도시를 재건하기 위한 재원을 찾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지역이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프로젝트를 준비해 달라"고 언급했다.

 

혜인 - 현대건설기계 - 흥국 - 진성티이씨 - 수산중공업

 

 

영화 관련주


 

영화 관련주가, 박찬욱/송강호 칸 영화제 수상 및 범죄도시2 관객 650만 돌파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열린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박찬욱 감독은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감독상을, 배우 송강호는 영화 '브로커' 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이다. 이와 관련, 박찬욱 감독은 "이 영화를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은 CJ그룹과 미키 리(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의 영어이름), 정서경 각본가를 비롯한 많은 크루들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밝혔다. 송강호 배우도 "이유진 영화사 집 제작사 대표이사를 비롯해 CJ그룹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CJ CGV - 콘텐트리중앙 - 바른손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위믹스 강세 영향 지속 및 엑스바이블루 전략적 투자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가상화폐 루나/테라 사태로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이 혼란에 빠진 가운데, 동사의 자체 발행 코인 위믹스의 안정성이 부각되면서 가격이 상승하자 동사의 주가도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금일 오후 2시반 경 빗썸에서 위믹스는 5,575원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세림B&G


 

세림B&G가, 재생 플라스틱 사용 확대안 국회통과, 친환경 플라스틱 제조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식품 용기로 사용할 수 있는 재생 플라스틱의 범위가 화학적 재생원료에서 물리적 재생원료까지 확대된다는 소식에 식품 포장용 플라스틱 용기를 제조하는 세림B&G주가가 강세다.

 

상한가


 

녹십자홀딩스2우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