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압타머사이언스 주가 & 씨에스베어링 주가 & 고려산업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6월20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6월20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6월20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증시


 

증시가, 경기 침체 우려 등에 따른 하락세를 보였다. 17일(현지시간) 美 증시가 경기 침체 우려 지속 속 혼조세를 보인 가운데, 금일 국내 증시는 급락을 보였다. 코스피 -2.04%, 코스닥 -3.60%로 마감했다.

 

반도체 관련주 - 하반기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 전망에 하락.


정유/LPG(액화석유가스) 관련주 - 국제유가 급락에 하락.

 

레몬


 

레몬이, 전기차용 고강도 고체전지 소재 개발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17일 레몬은 전기차용 '고체전지 전해질 지지체'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전고체 전지는 전기 저장이 필요한 전지 내부의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를 사용하는 것으로 기존 리튬이온 전지보다 저장 성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씨에스베어링


 

씨에스베어링이,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압타머사이언스


 

압타머사이언스가, 폐암 조기 진단키트,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 확정에 따른 비급여 사용 가능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폐암 조기 진단키트인 압토디텍트 렁(AptoDetectTM-Lung)이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의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큐에스아이


 

큐에스아이가, 차세대 반도체 물질 기반 트랜지스터 전자소자 개발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경북대 전자공학부 김대현 교수팀이 동사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차세대 반도체 물질인 고전자이동도 인듐갈륨비소 기반의 다중가교채널 트랜지스터 전자소자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는 소식이다. 실제 제품에 적용할 경우 기존 실리콘 소자 대비 최소 5배 빠른 속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려산업


 

고려산업이, 러/우크라 전쟁 장기화 전망 속 글로벌 식량 위기 우려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KG ETS


 

KG ETS가, 자회사 코어엔텍 주식 10만주 전량 4958억원 양도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KG ETS는 자회사 코어엔텍의 주식 10만주를 4958억4971만 원에 이앤에프다이아몬드홀딩스에게 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양도 예정일자는 오는 21일이며 이번 주식 매각의 목적은 새로운 성장동력과 신사업 발굴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가, 미국 계란 가격 54% 폭등. 계란 생산 업체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케이씨피드는 2007년 11월 계란 유통을 시작으로 2013년 경남 거창에 계란가공공장을 준공한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2017년 9월 26일을 합병 기일로 흡수합병했다.

 

AP위성


 

AP위성이, 누리호 2차 발사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Ⅱ)를 이달 21일 2차 발사하기로 했다는 소식이다.

 

상한가


 

레몬 - 압타머사이언스 - 씨에스베어링

 

15%이하 하락


 

노터스 - 노블엠앤비 - 하인크코리아 - 버킷스튜디오 - 공구우먼 - SK증권우 - 네오크레마 - 알비더블유 - 모아데이타 - S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