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한창바이오텍 주가 & 버킷스튜디오 주가 & 코닉오토메이션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8월8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8월8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8월8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한국정보통신 / 이루온


 

한국정보통신 / 이루온이, 올 연말 국내 '애플페이' 본격 도입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애플이 운영하는 글로벌 결제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가 올해 연말께 국내에 전격적으로 도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정보통신 - 현대카드와 결제망 개발 논의 중.

이루온 - 근거리무선통신(NFC)에 사용되는 무선통신 USIM칩 생산.

 

이노시스


 

이노시스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1주당 4주 배정 무상증자. 상장예정일 8월 30일.

 

한창바이오텍


 

한창바이오텍이, 최대 주주 변경에 3거래일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풍력 /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풍력 / 태양광에너지 관련주가, 美 상원, 인플레 감축법안 통과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美 상원은 전일(현지시간) 본회의를 열고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막대한 투자와 부자 증세 등의 내용을 담은 이른바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을 가결 처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법안은 오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를 40% 감축하기 위해 에너지 안보 및 기후 변화 대응에 3,690억 달러(약 479조원)를 투자하는 내용을 담은 것으로, 상원에서 법안이 통과됨에 따라 하원은 금주 초에 법안을 처리한 뒤 법안의 서명 및 공포를 위해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낼 예정임. 하원은 민주당이 다수 의석을 차지하고 있어 무난히 통과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씨에스베어링 - 씨에스윈드 - 유니슨 - LS - LS ELECTRIC - 삼강엠앤티 - 대한그린파워 - 현대에너지솔루션 - OCI - 신성이엔지

 

 

가스 관련주


 

가스 관련주가, 한국가스공사, 액화천연가스(LNG) 비축량 부족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내 천연가스 도입을 책임지는 한국가스공사의 액화천연가스(LNG) 비축량이 바닥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비축량이 올겨울 열흘치 수요량(최고 수요 기준)에도 못 미치는 137만t까지 줄어들어 겨울철 블랙아웃(대정전) 위기가 닥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연말까지 1,000만t 가까운 천연가스를 추가 도입해야 올겨울 에너지 대란을 막을 수 있다고 정부에 보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성에너지 - 지에스이 - 경동도시가스 - SH에너지화학 - SK가스

 

로봇 관련주


 

로봇 관련주가, 美 아마존, 로봇업체 아이로봇 인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이 인공지능(AI) 로봇청소기 ‘룸바'로 유명한 아이로봇을 17억달러(약 2조2,000억원)에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마존이 추진한 인수 중 4번째로 큰 규모로, 앞서 로봇청소기를 선보인 아마존이기에 신사업 확장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다만, 반독점 규제가 인수에 걸림돌이 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에브리봇 - 이랜시스 - 알체라 - 휴림로봇

 

우주항공 관련주


 

우주항공 관련주가, 정부, 우주경제 로드맵 연내 발표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정부는 다누리호 발사 성공 이후 브리핑을 열고 '미래 우주경제 로드맵'을 올해 안에 발표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 대통령 과학기술 관계자는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싣고 다시 솟아오를 차세대 발사체와 달 착륙선, 로버 기술개발을 포함한 미래 우주경제 로드맵을 올해 안에 발표하겠다”며 “차세대 발사체의 경우 2031년 개발을 목표로 내년 예산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제노코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쎄트렉아이 - 세원이앤씨 - 한국항공우주 - LIG넥스원 - 한화 - 한화시스템 - 현대로템

 

영상콘텐츠 관련주


 

영상콘텐츠 관련주가, OTT 콘텐츠 수요 증가로 인한 콘텐츠 제작사 실적 성장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버킷스튜디오 - 위지윅스튜디오 - 콘텐트리중앙 - NEW


버킷스튜디오 - 이정재 제작 영화 '헌트' 예매율 1위 등극. 이정재 소속사 지분 보유.

 

에코캡


 

에코캡이, 전기차 배전 업체 엘에스이모빌리티솔루션과 1875억 원 규모 포드용 BDU부품 공급계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한국정보통신 - 이노시스 - 한창바이오텍 - 버킷스튜디오

 

15%이하 하락


 

모아데이타 - 에이치앤비디자인 - 메디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