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에이치와이티씨 주가 & 세아특수강 주가 & 케이엠제이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8월12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8월12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8월12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지투파워


 

지투파워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CBI


 

CBI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주당 3주 무상증자. 기준일 8월16일. 상장일 9월6일.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가, 사우디 친환경 도시 네옴시티 건설 추진 속 국내 수소 기업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친환경 미래 신도시 네옴시티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해당 도시 내에서 친환경 에너지로만 도시를 구성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시장에서는 국내 수소 관련 기업들의 수혜를 전망하고 있다. 사우디의 대기업들과 수소 파트너십을 체결한 포스코/현대중공업 등이 네옴시티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범한퓨얼셀 - 비나텍 - 이엠코리아 - 현대로템 - 비엠티 - 동아화성

 

로봇 관련주


 

로봇 관련주가, 현대차그룹 로봇 AI 연구소 설립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그룹은 언론을 통해 美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케임브리지에 로봇 AI 연구소를 설립해 총 4억2,400만 달러(약 5,500억원)를 출자한다고 밝혔다. 로봇 AI 연구소의 법인명은 보스턴 다이내믹스 AI 인스티튜트로 잠정 결정됐으며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창업자이자 전 회장인 마크 레이버트가 최고 경영자겸 연구소장을 담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레인보우로보틱스 - 에스피시스템스 - 스맥 - 유일로보틱스  - 푸른기술

현대로템 - 2024년까지 대테러작전용 다족보행로봇 개발, 시제품 육군에 납품할 예정.

레인보우로보틱스 - 현대로템과 협력해 국내 군용 다족보행로봇 개발 사업 착수.

푸른기술 - 현대위아와 3년간 공동 개발한 협동로봇 '심포니15' 올해부터 공급.

 

 

태웅로직스


 

태웅로직스가, 2분기 호실적에 매수세가 몰렸다.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가, 국제학술대회서 Vax-NK/HCC 임상2a상 예비연구결과 발표 예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오는 9월에 개최될 2곳의 국제학술대회에서 Vax-NK/HCC 임상2a상 예비연구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동사의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간암을 대상으로 하는 Vax-NK/HCC는 환자 본인의 면역세포를 이용하는 자가유래 방식의 항암면역세포치료제로 간암은 다른 암과 달리 초기-중간-진행성으로 병기가 나뉘며, Vax-NK/HCC는 이 중 예후가 가장 좋지 않은 진행성 간암을 타겟으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Vax-NK/HCC는 현재 2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2a상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동사는 그 중에서 12명의 환자에 대해 임상연구자가 분석한 예비연구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화성밸브


 

화성밸브가,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 유럽 새로운 가스관 연결 논의 소식 속 가스밸브 생산 업체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전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포르투갈과 스페인 프랑스를 거쳐 중부 유럽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가스 파이프라인 설치를 지지하며 이 프로젝트가 유럽의 에너지 안보를 크게 향상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숄츠 총리는 포르투갈, 스페인, 프랑스 정상 및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과 이에 대해 논의했다고 언급했다.

 

현대바이오랜드


 

현대바이오랜드가, 네슬러의 '퓨리탄프라이드'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 국내 판매 시작에 매수세가 몰렸다. 퓨리탄프라이드는 글로벌 식품 기업인 네슬레가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약 1000여 가지의 제품을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20여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상한가


 

지투파워 - CBI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