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대동전자 주가 & 랩지노믹스 주가 & 시디즈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8월19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8월19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8월19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퀀타매트릭스


 

퀀타매트릭스가, 권성훈 대표이사 등 서울대 연구팀, AI 기술 적용한 차세대 암 진단 지표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서울대는 권성훈 전기정보공학부 교수와 문경철·박정환 의대 교수 공동 연구팀이 암 조직 속 세포들 간의 상호관계를 분석해 환자의 생존율을 예측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서울대 공동연구팀은 암 세포가 증식하고 진화하는 과정을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로 풀어내는 데 성공했으며, 의료진이 암 진단에 바로 사용하는 데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연구사업(리더연구) 지원으로 이뤄진 이번 연구는 국제 학술지인 네이쳐 바이오메디컬 엔지니어링(Nature Biomedical Engineering)에 게재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번 연구를 주도한 권성훈 서울대 전기전자공학부 교수는 현재 동사의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이, 149.33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무상증자 기대감 관련주


 

높은 유보율로 인한 무상증자 기대감에 상승.

 

대동전자 - 유보율 2301.3%.

시디즈 - 유보율 6418.5%.

 

조선기자재 관련주


 

조선기자재 관련주가, 정부, 조선업 경쟁력 제고 방안 마련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창양 장관 주재로 열린 한국조선해양·대우조선해양·삼성중공업 등 대형 조선 3사 최고경영자(CEO) 간담회에서 조선업 발전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조선 3사는 올해 2,340억원을 투입해 암모니아 추진선과 탄소 포집장치, 스마트십 데이터플랫폼 등 무탄소·디지털 전환 기술 개발에 나설 것이며, 정부도 조선업 호황에 따른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산인력 확충을 비롯한 기술개발, 생태계 조성 등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조선산업 경쟁력 제고방안을 조만간 발표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승 - 태웅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가, 경영권 변경 계약 체결에 매수세가 몰렸다. 기존 최대주주인 진승현 대표이사는 보유지분 431만343주(1240.93억원)를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루하프라이빗에쿼티에 매각할 예정. 모든 계약 종결시, 루하프라이빗에쿼티 주식회사가 동사의 최대주주로 등재되고 실질적인 경영권을 인수하게 될 예정(총16,702,696주 / 36.01% 보유).

 

유틸렉스


 

유틸렉스가, 대식세포 활용 항암제 개발 긍정적 평가 속 글로벌 빅파마 관심 집중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대식세포(macrophage)를 활용해 항암제 EU103을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2월 독성시험이 완료될 예정이며 세계에서 개발 속도가 가장 빠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다. 특히, 최근 글로벌 빅파마들이 개발 중인 CD47 타깃 항암제 연구에 비상등이 켜지고 있는 가운데, 동사의 EU103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리산업홀딩스 / 우리산업


 

우리산업홀딩스 / 우리산업이, 테슬라 공조장치 독점 공급 소식에 매수세감 ㅗㄹ렸다. 우리산업, 테슬라의 모델3, 모델Y, 모델S 등 모든 차량에 액츄에이터(차량내 장치들의 각도조절 공조장치) 독점 공급 중.

 

셀레믹스


 

셀레믹스가, 삼성 라이프사이언스펀드, 센다에 1,500만 달러 투자. 센다 지분 0.3% 보유 모멘텀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퀀타매트릭스 - 세종텔레콤 - 대동전자

 

15%이하 하락


 

KH 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