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한국정보통신 주가 & 새빗켐 주가 & 에스씨엠생명과학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8월30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8월30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8월30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앱클론


 

앱클론이, CAR-T 및 항체 치료제 긍정적 결과 발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교보증권은 동사에 대해 CAR-T의 경우 통상적으로 투약 후 2~3개월 안에 효능 확인이 가능해, 내달 AT101의 긍정적인 1상 중간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10월엔 AC101의 2상 결과도 공개될 예정으로 AC101은 위암 1차 치료에서 계열내 최고 신약(Best-In-Class)이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CBI / 율호


 

CBI / 율호가, 美 바이오 기업 키네타 나스닥 우회상장 추진, 지분 보유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美 바이오 기업 키네타가 나스닥 우회상장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美 바이오 기업 키네타와 합병을 추진중인 유매니티테라퓨틱스는 전일(현지시간)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합병서류 '폼S-4'를 제출했으며, 이 서류에는 유매니티와 키네타 합병에 관련한 내용과 유매니티가 이전에 발표한 기술이전(라이센싱아웃) 계약 내용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짐. 두 회사의 합병은 올 4분기 중 완료될 예정으로 주주총회를 포함한 관례적인 마감 조건을 통과하면 연내 합병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폐배터리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 美 인플레이션 감축법 및 유럽 원자재법 도입 추진,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이 자국 내 공급·생산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을 통과시키고 유럽에서도 유사한 개념의 원자재법(RMA) 도입이 추진되면서 폐배터리에서 소재를 추출해 새 배터리를 제작하는 사업이 탄력받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시장에서는 대표적인 폐배터리 사업 중 하나로 수명을 다한 배터리에서 주요 광물을 추출해 새 배터리 소재 제작에 사용하는 방식의 배터리 재활용(Recycle) 사업이 속도를 낼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새빗켐 - 성일하이텍 - 웰크론한텍 - 이지트로닉

 

성일하이텍 - 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으로 한국,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 헝가리 등에 6개의 리사이클링파크(연 6.1만톤), 군산에 하이드로센터(습식제련) 1, 2공장(연 4320톤)을 운영 중.

 

 

여행 관련주


 

여행 관련주가,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폐지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정부가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폐지를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폐지 기대감이 지속되는 모습이다. 전일 방역당국은 모든 해외 입국자들을 대상으로 48시간 내 유전자증폭(PCR) 검사나 24시간 내 신속항원검사를 받도록 하는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를 폐지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으며, 이르면 이번주 발표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 롯데관광개발 - 참좋은여행 - 모두투어 - 레드캡투어

 

한국맥널티


 

한국맥널티가, 최대주주 지분 매각 검토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최근 대주주 지분 매각을 위해 운용사와 사모펀드(PEF) 등을 대상으로 ‘M&A 제안서’를 발송한 것으로 확인됐다는 소식이다. 투자제안서(IM)가 아닌 간단한 M&A 제안 내용을 담은 3페이지 분량의 문서로, 대주주 지분 매각을 검토하기 위해 시장의 반응인 ‘사전 의향’ 파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제안서에 따르면, 매각 대상은 최대주주 이은정씨 지분 29.01%(320만주), 2대주주 고한준씨 지분 24.48%(270만1,000주)등 총 53.49%(590만1,000주)로, 동사는 주당 1만167원에 매각을 희망하며, 이를 환산하면 단순 매각(거래) 규모는 600억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앱클론

 

15%이하 하락


 

아이씨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