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노루홀딩스우 주가 & 삼기 주가 & 뉴프렉스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9월6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9월6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9월6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나노씨엠에스


 

나노씨엠에스가, 대만 SiC 기판 제조사에 전력 반도체용 재료 공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SiC반도체는 기존 실리콘(Si)반도체 대비 고온안전성 3배, 전력 손실 1/100, 내전압 10배, 고주파 10배에 달하고 전기차 전력효율을 7% 정도 개선할 수 있다. 이에 테슬라도 2018년 모델3에 이 반도체를 도입했으며, 현재 전체 전기차의 3분의1이 이 SiC전력반도체를 사용중이고 2025년이면 60% 수준까지 채택률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알엔투테크놀로지가, 2차전지용 REP, 하반기 매출 가시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REP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보호회로에 사용되는 부품으로 2차전지 내에서 과전류와 과전압을 동시에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포르쉐 상장 관련주


 

포르쉐 상장 관련주가, 포르쉐 상장 추진에 매수세가 몰렸다. 독일 폭스바겐그룹 산하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기업공개(IPO)에 나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폭스바겐의 경영진과 감독위원회(이사회)가 포르쉐 상장 여부를 최종 결정하고 이를 곧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상장 계획을 공식화하는 시점은 이달 말이나 내달 초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코리아에프티 - 삼기 - 세아메카닉스 - 성호전자 - 자비스


코리아에프티 - 포르쉐의 카본캐니스터 공급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삼기 - 폭스바겐그룹과 전기차 배터리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세아메카닉스 - 포르쉐에 자동차 부품 Porsche 12v crush plate 공급.

성호전자 - 포르쉐에 필름콘덴서 공급.

자비스 - 포르쉐 최초 전기차 Taycan 모델에 장차되는 배터리관리시스템 검사장비를 납품한 바 있다.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가, 빅테크 업체 XR 시장 진출 가속화 속 국내 OLEDoS 개발 추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메타버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XR(확장현실) 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빅테크 업체들의 XR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 최근 애플은 MR 헤드셋으로 추정되는 제품에 대한 상표 출원을 신청했으며, 메타는 지난 6월 VR기기 시제품을 대거 공개하기도 했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의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등도 XR기기에 필요한 OLEDoS(OLED on Silicon) 개발을 위해 반도체 업체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LG디스플레이는 SK하 이닉스와 OLEDoS 생산을 위한 초기 협상을 진행 중이며,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와 협력할 것으로 전해졌다.

 

뉴프렉스 - 선익시스템 - 넵튠 - 옵티시스 - 코세스 - 선익시스템 - 프로이천

 

남북러 가스관사업 관련주


 

남북러 가스관사업 관련주가, 러시아, 천연가스 공급처 아시아로 확대 논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니콜라이 슐기노프 러시아 에너지부 장관이 러시아 국영 가스회사 가스프롬이 천연가스 공급처를 아시아로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화성밸브 - 디케이락 - 대동스틸 - 조광ILL - 하이스틸 - 동양철관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가, 코츠테크놀로지 상장 추진, 티에스2018-12M&A투자조합을 통한 투자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K-방산 핵심부품사 코츠테크놀로지가 최근 한국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IPO를 추진 중이란 소식이다. 코츠테크놀로지는 K2 전차와 FA-50 경공격기 등에 차량·비행제어컴퓨터와 영상레이더 등 핵심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폴란드의 20조원대 K-방산 거래 계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동사가 운용하는 티에스2018-12M&A투자조합은 코츠테크놀로지의 최대주주이다.

 

노루홀딩스


 

노루홀딩스가, 오너 3세 간 경영권 승계 경쟁 본격화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영재 노루그룹 회장의 장녀인 한경원 노루서울디자인스튜디오(NSDS) 실장은 지난 6월 부터 노루홀딩스 주식을 지속해서 사들이고 있다. 현재 한 실장이 보유 중인 노루홀딩스 주식은 21만3384주로 지난 5월18일 기준 1만4098주에서 4개월 만에 대폭 증가했다. 지분율은 0.11%에서 1.61%로 확대됐다.

 

그룹 후계자로 지목됐던 한 실장의 남동생인 한원석 노루홀딩스 전무는 49만8059주(지분율 3.75%)를 보유하고 있다.

 

상한가


 

노루홀딩스우 - 코리아에프티 - 나노씨엠에스 - 알엔투테크놀로지

 

15%이하 하락


 

우원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