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코리아에스이 주가 & 대모 주가 & 예선테크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9월13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9월13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9월13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에스티큐브


 

에스티큐브가, 美 면역항암학회서 면역관문억제제 혁신신약 'hSTC810' 임상1상 중간 결과 발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11월 개최되는 美 면역항암학회(SITC 2022)에서 면역관문억제제 혁신신약(First In Class) 'hSTC810'의 임상 1상 중간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동사는 지난 4월 첫 환자 투여를 시작으로 임상 1상을 순조롭게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파멥신


 

파멥신이, 'EGFRvIII' 항체 적용 CAR-T 치료제 'PMC-005' 항암 효능 확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동물실험에서 후보물질 'PMC-005'의 항암 효능을 확인했다고 밝힘. 큐로셀의 CAR-T 플랫폼이 적용된 'PMC-005'는 동물실험 결과, 현재 고형암 CAR-T 치료제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 경쟁약물(mAB139) 대비 유의성 있는 종양감소 효과가 확인됐으며, 이번 동물실험 결과는 '2022 KDDF-SNU Science Conference'에서 발표된 것으로 전해짐. 'PMC-005'는 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 변이인 'EGFRvIII'를 표적하며, 동사는 큐로셀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가, 러시아군, 하르키우 지역 철수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가 점령했던 하르키우 지역 대부분을 우크라이나에 내준 가운데, 이곳에서 철수한 러시아군 다수는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미국 군사 당국자는 기자들과 만나 "우크라이나가 남부와 동부 영토를 해방하고 수복하려는 전투에서 전반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고 평가한다"고 밝혔다. 이어 "러시아군은 하르키우 주변에서 그동안 점령한 영토 대부분을 내주고 북쪽과 동쪽으로 철수했다. 러시아군 다수는 국경을 넘어 러시아로 이동했다"고 밝혔다.

 

대모 - 현대에버다임 - 혜인 - 에스와이

 

리비안(RIVIAN) 관련주


 

리비안(RIVIAN) 관련주가, 美 리비안, 벤츠와 합작법인 설립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리비안과 벤츠 양사는 전기 밴을 공동 생산할 수 있는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전해졌다. 두 회사는 각자 50%의 지분을 갖게 되며, 합작법인은 향후 몇 년에 걸쳐 폴란드, 헝가리, 루마니아 등 중앙 또는 동부 유럽에 있는 기존 벤츠 공장 부지에 전기 전용 공장을 짓는다고 알려졌다.

 

대원화성 - 디에이테크놀로지 - 에코캡 - 디와이 - 삼성SDI - 폴라리스세원 - 남성

 

 

포르쉐 상장 관련주


 

포르쉐 상장 관련주가, 포르쉐 대규모 상장 계획에 매수세가 몰렸다.


예선테크 - 포르쉐 대규모 상장 계획에 2차전지 소재 확대 기대감에 상한가. LG 등을 통해 포르쉐에 관련 제품 납품 부각.


삼기 - 폭스바겐그룹과 전기차 배터리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코닉오토메이션


 

코닉오토메이션이,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 스마트팩토리 도입.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사업 부각 추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세계 최초 전기로 활용 1.0GPa급 고급 판재 시험생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전기로를 이용해 1.0GPa급 고급 판재 시험생산과 부품 제작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미세 성분 조정이 가능한 특수강 전기로 정련 기술과 자동차용 초고장력강 압연 기술을 활용해 고로 대비 탄소 배출을 30% 이상 감축하면서도 기존 전기로에서 생산하지 못한 고급 판재를 생산한 것이 핵심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에스티큐브 - 코리아에스이 - 코닉오토메이션 - 대모 - 파멥신 - 예선테크

 

15%이하 하락


 

라이온켐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