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양지사 주가 & 강원에너지 주가 & 대성하이텍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9월15일 목요일 주식 특징주 & 9월15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9월15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애플페이 관련주


 

애플페이 관련주가, 애플, 국내 애플페이 관련 약관 추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애플이 국내 '애플 미디어 서비스 이용 약관'에 애플페이 관련 약관을 추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은 국내 약관에 '중요한 공지'라면서 국내 제휴 카드를 비롯한 국제 브랜드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 사용 시 해당 카드사 수수료가 청구될 수 있다는 내용을 안내했으며, 세금, 지불 방법, 청구 등 애플페이와 관련한 세부 내용이 담겨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에이텍티앤 - 애플페이 관련 교통카드 연동 추진중인 티머니 지분 보유.

아톤 - 교통카드 ‘티머니’의 IC 칩 구동을 위한 종합 소프트웨어 제공.

나무기술 - 현대카드에 PaaS클라우드 플랫폼 공급.

라온시큐어 - 2016년 현대카드에 생체인증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코나아이 - 현대자동차그룹의 NFC(근접무선통신) 카드키 공급사.

KG이니시스 / 한국정보통신 / 나이스정보통신 - 애플페이 관련 시스템 개발 참여.

 

리노스


 

리노스가, IMF '우크라 재건' 기금 프로그램 추진. 철도 재건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13일(현지시각)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는 미국 싱크탱크 글로벌개발센터(CGD) 주관 행사에서 "IMF의 우크라이나 재건 지원을 확대하고 이를 위해 본격적인 기금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방안을 추진하기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합의했다"고 밝혔다.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태양광에너지 관련주가, EU 강제노동 금지법 추진 소식 속 국내 태양광업계 반사이익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EU 집행위원회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재료 수확, 채굴, 제조, 유통 등 공급망에서 강제노동이 들어간 제품을 유럽 시장에서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했다고 전했다. 사실상 중국 신장 위구르족 강제노동을 염두에 둔 것으로, 법안이 발효되면 EU는 신장산 원자재가 포함된 상품의 수입을 금지하게 된다고 알려졌다. 

 

에스에너지 - 지투파워 - SDN - 현대에너지솔루션 - OCI

 

강원에너지


 

강원에너지가, 2차전지 소재 / 장비 국산화 수혜 분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의 2차전지 장비 중 전기히터 건조기는 기존 열매체 건조기를 대체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어 자회사인 강원이솔루션의 주력 사업인 양극제 전공정 설비제작 엔지니어링 수주가 큰 폭으로 늘어가는 가운데, 2차전지 핵심소재인 수산화리튬의 본격 매출이 내년부터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에스피지


 

에스피지가,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밸류체인 확대. 로봇 감속기 양산 성공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덕산데코피아


 

덕산데코피아가, 미국산 전기차와 배터리에만 세액공제를 해주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매수세가 몰렸다. 리튬이온계 4대 소재 전해액의 핵심 첨가제를 생산중인 덕산테코피아 자회사는 미국 테네시주 정부 보조금을 받고 공장 증설 투자를 통해 6만 톤의 전해질을 현지서 생산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디에스케이


 

디에스케이가, 2차전지 장비 생산능력 확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전기차용 2차전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2차전지 장비의 수주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 화성 우정읍 공장 부지와 건물을 취득. 해당 공장을 전기차용 2차전지를 비롯해 각종 2차전지 관련 장비 생산의 전초기지로 활용할 계획으로 이번 신규 공장취득을 통해 2차전지 사업의 CAPA가 기존 대비 약 200% 증가, 추가 수주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

 

조광페인트


 

조광페인트가, 2차전지 소재 업체로 탈바꿈하면서 기업가치 재평가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에이텍티앤 - 리노스

 

15%이하 하락


 

디모아 - 에스엠벡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