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오픈엣지테크 주가 & 베트남개발1 주가 & 트윔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9월27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9월27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9월27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지니틱스


 

지니틱스가, 에이비프로바이오에 피인수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최대주주 (주)서울전자통신 외 2인이 (주)에이비프로바이오에 보유주식 11,049,646주를 370.00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변경예정일:2022-11-09) 공시.

 

코닉오토메이션


 

코닉오토메이션이, 스마트팩토리 사업 재평가 전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FS리서치는 동사에 대해 APS그룹 산하 소프트웨어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 기업으로 스마트팩토리 사업은 최소한 24년까지 고성장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동사는 에코프로, 포스코케미칼 등과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대규모 증설 시 품질관리와 검사 효율성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여 양극재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도입할 것으로 전망이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오픈엣지테크놀로지가, 이재용·손정의 'ARM 인수' 논의 예정. 수혜주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 21일 해외 출장 귀국길에서 ARM 인수와 관련해 "(영국에서) ARM 경영진을 만나지 않았다"면서도 "다음 달 (ARM 대주주인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이 서울로 온다. 아마 그때 무슨 제안을 할 것 같은데 잘 모르겠다"고 밝혔다.

 

트윔


 

트윔이, 에너지 시장 진출 위해 북미 조지아주 법인 설립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트윔은 에너지 시장 진출을 위해 북미 조지아주 법인을 설립하고, 자동차 산업과 에너지 산업을 타겟으로 한 인공지능 검사 설비 중심으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가, 난소암치료제 글로벌 임상3상 통과에 이틀째 매수세가 몰렸다.

 

YG PLUS


 

YG PLUS가, 블랙핑크, 빌보드 앨범차트 1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5일(현지시간)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는 소식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영국 오피셜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했다.

 

미래나노텍


 

미래나노텍이, 리튬가격 사상 최고치 경신. 종속회사 미래첨단소재, 수산화리튬 사업에 매수세가 몰렸다.

 

SJM홀딩스


 

SJM홀딩스가, 정부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SJM홀딩스는 자동차 부품사업에 주력하는 지주회사로, 전기차 및 수소차에 쓰이는 핵심 부품을 연구 개발 중이다. 계열사인 에스제이엠이 자동차와 배기관의 소음과 진동 등을 방지하는 벨로우즈(BELLOWS)를 주력 생산한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가, BTS와 컬래버레이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데브시스터즈는 스튜디오킹덤이 개발·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과 BTS의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상한가


 

지니틱스 - 코닉오토메이션 - 오픈엣지테크 - 베트남개발1

 

15%이하 하락


 

라파스 - 대우조선해양 - 크로바하이텍 - 소프트센우 - 알톤스포츠 - 애머릿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