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다이나믹디자인 주가 & 에스퓨얼셀 주가 & 양지사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0월7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10월7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10월7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넥스턴바이오


 

넥스턴바이오가, 노보노디스크 주1회 투여 인슐린 임상 성공. 투자사 로스비보 테라퓨틱스, 노보노디스크와 당뇨병 치료제 관련 기밀유지협약 체결 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디엠


 

코디엠이, 삼성전자 반도체 노광분야 장비 국산화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성전자가 자회사 세메스와 반도체 노광 분야 소재·장비 국산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코디엠은 세메스와 노광 공정용 트랙 장비를 공동 개발하고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에스퓨얼셀


 

에스퓨얼셀이, 국내 최초 5kW급 건물용 연료전지 유럽 CE 인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번 CE 인증은 에스퓨얼셀의 건물용 연료전지 시스템이 LVD(Low Voltage Directive, 저전압 지침), EMC(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전자파 적합성), ErP(Energy Related Products, 환경보호 및 에너지사용 규제), GAR(Gas Appliances Regulation, 가스기기 규정)의 모든 시험 항목을 통과했음을 SZU로부터 공인받은 것이다.

 

다이나믹디자인


 

다이나믹디자인이, 투자자들의 CB 전환청구권 행사에 따른 재무구조 개선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전일 언론을 통해 지난달 29일 스튜디오산타클로스와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 등 전환사채(CB) 투자자들의 CB 전환청구권 행사로 재무구조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발행한 6회 CB 170억원 중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를 포함한 CB 투자자들의 주식 전환권을 대거 행사하면서 총 발행 사채의 44%인 75억원의 CB가 주식으로 전환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95억원의 잔여 CB가 유통되고 있는 가운데, 빠른 시일내 잔여 CB 전환권 행사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노롤스


 

이노롤스가, 상장첫날 매수세가 몰렸다. 공모가는 12,500원이며, 디지털 전환 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기업이 IT 시스템을 구축·운영함에 있어 복잡한 프로그램 코딩을 최소화하고 업무의 효율성은 최대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인 '디지털 전환 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파인엠텍


 

파인엠텍이, 파인테크닉스의 정보기술(IT) 사업 부문이 인적 분할돼 신설된 법인이라는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모델솔루션


 

모델솔루션이 상장첫날 매수세가 몰렸다. 공모가는 27,000원이며, 1993년 설립된 모델솔루션은 고부가가치 산업의 제품 개발 단계에 필요한 프로토타입 제작 기업이다. 자동차, 항공우주, 정보기술(IT)·통신, 의료기기 등 산업의 제품 개발 단계에서 디자인 프로토타입, 기능성 프로토타입, 사출성형 프로토타입의 제조 및 소량 양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가, 미국, 전기차 등 바이오연료 의무화 확대 정책 시행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바이오에너지 기업인 에코바이오는 환경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공고했던 '19년 수소연료전지차 충전소 설치 민간보조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상한가


 

넥스턴바이오 - 코디엠 - 다이나믹디자인 - 에스퓨얼셀 - 양지사 - CBI

 

15%이하 하락


 

파인테크닉스 - 네오펙트 - 큐리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