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에스씨엠생명과학 주가 & 동부건설우 주가 & 현대공업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2월2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12월2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12월2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이지케어텍


 

이지케어텍이, 사우디, 몇몇 국내 대형 병원에 네옴시티 참여 의사 타진에 원격진료 테마 상승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편, 이지케어텍은 이날 강원대학교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계약금액은 101억6400만원으로 이는 매출액 대비 11%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계약기간은 2022년 12월 1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다.

 

웹스


 

웹스가,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스씨엠생명과학이, 급성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임상 2a상 효능 확인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탑머티리얼 / 퍼스텍 / 현대공업 / 스톤브릿지벤처스


 

탑머티리얼 / 퍼스텍 / 현대공업 / 스톤브릿지벤처스가, 인동첨단소재 130조원 규모 리튬 조광권 확보. 관련주로 부각 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인동첨단소재는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Sala de Uyuni) 인근에 위치한 ‘리튬 광산’ 개발에 대한 조광권을 취득해 산업통상자원부 신고를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동첨단소재는 지난 8월 GEGI와 리튬 채굴 사업권 계약을 진행해 GEGI가 확보한 900만톤에 달하는 리튬 광업권 가운데 1차로 121만5,000톤의 조광권을 획득했으며, 이는 금액으로 130조원에 달하는 규모로 전해졌다.

 

탑머티리얼 - 인동첨단소재 계열사 유로셀과 망간계 5V급 고전압 양극활물질 공급계약 체결한 바 있다.

퍼스텍 - 계열사 유콘시스템이 유로셀과 드론용 고성능 배터리 개발 업무 협약 체결한 바 있다.

현대공업 - 유로셀에 코팅 분리막을 공급중인 것으로 알려진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에 투자.

스톤브릿지벤처스 - 유로셀에 코팅 분리막을 공급중인 것으로 알려진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에 투자.

 

AR / VR / 메타버스 관련주


 

AR / VR / 메타버스 관련주가, 애플 XR 기기 출시 기대감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애플이 최근 가상현실·증강현실(VR·AR)을 아우르는 혼합현실(MX) 기기를 위한 소프트웨어 운영체제명을 변경하면서 기기 출시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이와 관련, 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의 마크 거만은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최근 MX 소프트웨어 운영체제 이름을 '리얼리티OS(realityOS)'에서 'xrOS'로 변경했다"며, 관련 기기 출시가 임박했음을 시사했다.

 

가온미디어 - 덱스터 - 선익시스템 - 나무가 - 이노뎁

 

파나진


 

파나진이, 경영권 분쟁 예고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의 소액주주들은 지난달 공동주식약정을 체결해 김성기 대표를 제치고 최대주주에 올랐으며, 이들은 박희경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 대표가 남편인 김성기 대표를 통해 동사의 기술 및 자산을 유용해 회사 가치를 떨어뜨렸다는 이유로 지분 확보 및 임시주총 등을 통해 적극적인 경영권 개입을 예고한 바 있다.

 

KH 그룹주


 

KH 그룹주가, KH 그룹, 그랜드하얏트서울 매각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KH 그룹이 부영그룹과 서울 남산에 위치한 그랜드하얏트서울 매각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KH 그룹은 그랜드하얏트서울을 8,000~9,000억원 선에 부영그룹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부영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아직 매각이 확정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KH 필룩스 - KH 전자 - KH 건설

 

케이사인


 

케이사인이, 자회사 샌즈랩, 상장예비심사 통과에 매수세가 몰렸다. 샌즈랩은 조만간 한국거래소와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절차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것. 예비심사 유효 기간이 6개월인 만큼 내년 상반기 중 공모 일정을 마무리할 것으로 전망. 예심 청구 당시 샌즈랩이 제시한 공모 주식수는 370만주이며, 상장 예정 주식수는 1,546만1,000주로 알려짐. 

 

상한가


 

이지케어텍 - 웹스 - 에스씨생명과학 - 동부건설우

 

15%이하 하락


 

코오롱글로벌 - IHQ - 진흥기업2우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