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핑거스토리 주가 & 중앙디앤엠 주가 &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 급등0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2월9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12월9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12월9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KH 건설


 

KH 건설이,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상승 및 하얏트호텔 난동 관련 의혹 사실무근 해명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헝셩그룹


 

헝셩그룹이, 中 경제 정상화 기대감 및 한한령 해제 기대감 등에 국내 상장 중국기업 테마 상승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핑거스토리


 

핑거스토리가, 웹툰 테마 상승. 신규상장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중앙디앤엠


 

중앙디앤엠이, 최대주주 대상 99.99억원 규모 유상증자, 100억원 규모 CB 발행, 19.47억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노시스


 

이노시스가, 수소연료전지 기업 가온셀, 사우디로부터 1조4,0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가온셀과 수소연료전지 부품소재 협동화 단지 조성 협약 체결 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바타 관련주


 

아바타 관련주가, 아바타: 물의 길(아바타2) 흥행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바타: 물의 길(아바타2)이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12월14일 개봉되는 가운데, 전일 실시간 예매율 50%를 상회해 전체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아바타: 물의 길(아바타2)는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13년 만에 내놓은 아바타(2009)의 후속작이며, 3시간 12분에 달하는 긴 러닝타임에 대해서는 평가가 엇갈리고 있지만 높은 수준의 시각효과로 영화가 구현됐다는 부분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른손이앤에이 - 바른손 - 포바이포 - 알로이스 - 덱스터 - 하인크코리아 - MDS테크 - CJ CGV - 쇼박스 - NEW


바른손이앤에이 / 바른손 - 바른손, 아바타2 배급사 디즈니의 파트너사 투썬디지털아이디어 흡수합병 이력 부각에 상승.


하인크코리아 - 디즈니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바이브컴퍼니 - 디즈니 AR 판권 보유중인 시어스랩 투자.

덱스터 - 김용화 감독, 카메론 감독과 만남. 제임스 카메론 자회사와 콘텐츠 배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OTT 관련주


 

OTT 관련주가, 국내 드라마 中 OTT 방영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베이징 비즈니스센터에 따르면, 현지시간 8일 오후 7시부터 중국 OTT비리비리가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독점 방영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OTT에 한국 드라마가 업로드 된 것은 지난 5월25일 배드 앤 크레이지 이후 약 7개월 만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전일 키이스트는 배우 이영애 주연 드라마 구경이의 중국 방영권 라이선스를 동영상 플랫폼인 유쿠(Youku)에 판매했다고 밝혔다.

 

바른손이앤에이 - 바른손 - CJ ENM - 스튜디오드래곤 - 삼화네트웍스 - 키이스트 - 알로이스


키이스트 - 드라마 ‘구경이’ 중국에 수출.

 

위메이드 /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 / 위메이드맥스가, 위믹스, 국내 거래소 지닥 상장 및 130억원 규모 바이백 후 소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KH 건설 - 헝셩그룹 - 중앙디앤엠 - 핑거스토리 - 바른손이앤에이 - 이노시스

 

15%이하 하락


 

플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