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에이디칩스 주가 & 샌즈랩 주가 & 삼진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2월15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2월15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3년 2월15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교보10호스팩


 

교보10호스팩이, 코스텍시스와 합병 승인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4월 변경상장할 예정. 합병 상장을 위한 임시주주총회에서 코스텍시스와 합병 안건이 승인됐다. 이에 따라 주식회사 코스텍시스로 상호변경되며 오는 4월 코스닥시장에 변경상장할 예정.

 

코스텍시스는 저열팽창 고방열 소재 부품 전문기업으로 2016년 고방열 소재 국산화에 성공해 고방열 소재부터 제품까지 자체 생산하고 있으며, 고방열 소재부터 제품까지 자체 생산은 전세계에서 당사가 유일. 주력 제품은 RF 패키지에 적용되는 고방열 반도체 패키지로 2013년 글로벌 반도체 기업 NXP의 엔지니어링 승인 이후 신뢰성 평가와 양산품 납품을 지속하고 있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주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주가, 에스엠 경영권 분쟁 과열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SM엔터 지분 9%를 확보해 2대주주에 오르려는 카카오가 하이브와 벌이고 있는 SM엔터 경영권 분쟁에 CJ를 끌어들이기 위해 의사를 타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CJ그룹이 지분 매입에 참여할 경우 SM엔터 경영권 분쟁은 ‘카카오+CJ+SM엔터 경영진’ VS 하이브+이수만’ 간 대결이 되면서 한층 격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ek. 다만, CJ 측은 사실무근이라 밝혔다.


하이브의 공개매수가 시작된 이후 지분 확보 경쟁이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에스엠 - SM C&C - SM Life Design - 키이스트 - 디어유

 

샌즈랩


 

샌즈랩, 신규상장 첫날 급등. 공모가 10,500원. 최대주주 케이사인. 동사는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Cyber Threat Intelligence) 전문업체로, 다양한 채널로부터 수집한 악성코드 등의 사이버 위협 정보를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체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자동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생성된 사이버 보안 위협 대응, 예측을 수행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가, 테슬라 급등에 2차전지 관련주 로 부각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서플러스글로벌


 

서플러스글로벌가, 구글, 서버용 칩 자체생산 위해 TSMC에 설계권한 이양. 주요 고객사로 TSMC 보유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진


 

삼진이, 삼성전자 갤럭시 챗 GPT 탑재 기대감. 삼성 스마트싱스에 허브 및 센서 부품 공급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에 '챗GPT'가 접목될 것으로 전망된다는 소식에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에 허브 및 센서 등 부품을 공급한 삼진이 상승 마감했다.


상한가


 

교보10호스팩

 

15%이하 하락


 

이엠앤아이 - 수성샐바시온 - 리더스 기술투자 - 케이사인 - 솔트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