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안트로젠 주가 & 에스피시스템스 주가 & 컴퍼니케이 주가

블러썸엠앤씨 주가 & 5월20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5월20일 주식 총정리



2020년 5월20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국내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9일만에 다시 30명대 를 넘어섰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0일 0시 기준 국내 코로19 확진자 수는 전일 0시 대비 32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1일 이후 9일 만에 신규 확진자 수가 30명대를 기록했으며, 32명 중 24명은 국내에서 감염된 환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날부터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 수업이 시작된 가운데, 인천에서 고교생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진 학생이 발생한 학교 1곳과 인근 학교 2곳의 원격 수업을 하루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안트로젠 - SK - 휴마시스 - 크린앤사이언스 - YBM넷 - 진원생명과학 - 진매트릭스 - 케이엠 - 락앤락 등 백신/치료제/마스크/온라인교육 등 코로나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안트로젠



안트로젠이 당뇨병성족부궤양치료제 가 미국 FDA 첨단재생의학치료제에 지정 됬다는 공시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SK



SK가 미국 정부의 코로나 대응을 위한 핵심적인 제약/바이오 기업으로 선정 됬다는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이어 SK는 미국 보건복지부에서 코로나 대응 등을 위해 필수 의약품을 확보하는 사업에 SK팜테코의 원료의약품 생산법인인 앰팩이 선정됬다고 20일 밝혔다.



휴마시스



휴마시스가 미얀마에 코로나 항체진단키트 지원 사업에 참여했다는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에스피시스템스



에스피시스템스가 스마트 팩토리 시장 확대 전망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스마트 팩토리 시장 확대 전망에 따라 30년간 스마트 팩토리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동사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힘. 이와 관련, 동사는 선진국형 스마트 팩토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가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 전자서명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기대감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리고있다. 금일 국회 본회의에서 공인인증서와 사설인증서의 구별을 없애는 내용을 골자로 한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상정될 예정인 가운데, 기존 여야 합의에 따라 관련 법안 통과가 예상되고 있다.


한국전자인증 - 한국정보인증 - SGA - SGA솔루션즈 - 다우데이타 - 아톤 


수자원 관련주



수자원 관련주가 조명래 환경부 장관이 물관리 혁신 관련 발언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전일 코로나 이후 시대(포스트 코로나)의 물관리 혁신 토론회에 참석해 물관리 체계의 녹색/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물산업과 디지털산업이 융합되고 새로운 수요 창충 및 우리나라 물산업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SGA솔루션즈 - 에쎈테크 - 뉴보텍 - 한국주철관 - 한국종합기술 - 동양철관 등이 움직였다


아이큐어



아이큐어가 알츠하이머 치매 개량신약 도네페질 치매패치에 대해 연내 품목허가를 신청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램테크놀로지



일본 정부가 지난해 한국을 상대로 단행한 수출규제로 자국 소재 기업 실적이 타격을 입고 있다는 소식과 불화수소부문에서 수혜를 입고있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기록했다.


주류 관련주



주류 관련주가 주류 위탁제조(OEM) 허용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기획재정부와 국세청은 주류 제조면허를 보유한 업체들이 타사의 제조시설을 이용해 주류를 위탁제조(OEM)할수 있도록 하는 주류 규제개선방안을 발표했다.


무학 - 보해양조 - 하이트진로



상한가



안트로젠 - 에스피시스템 - 컴퍼니케이 - 블러썸엠앤씨 - 한국전자인증


15%이하 하락



코드네이처 - 비디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