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SK네트웍스우 주가 & 위메이드 주가 & 에이스테크 주가 & 6월26일 금요일 특징주 & 6월26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6월26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풍력/태양광/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당정이 그린뉴딜에 장기간 대규모 재정이 투입되도록 별도 특별법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려 금일에 대장주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총 300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한 경제지는 더불어민주당이 다음달 발의를 목표로 그린뉴딜 특별법(가칭)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씨에스베어링 - 동국S&C - 동국산업 - 유니슨 - 태웅 - 씨에스윈드 - 삼강엠엔티 - 케이프 - 현대에너지솔루션 - 한화솔루션


지엔원에너지 - 그린뉴딜 정책 수혜 전망. 국내 지열냉난방시스템 시장 점유율 1위 사업자.


누리텔레콤 - 신재생 발전 필수 인프라인 지능형검침인프라(스마트그리드) 전문 기업.


5G 관련주



5G 관련주가 하반기 5G 투자 활성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투자증권은 5G 업종에 대해 코로나19로 인해 연초에 예상했던 해외 수주 건들 확정 시기가 연기되었으나, 코로나19는 다소 이례적인 상황이고 5G 투자는 수년간 이어질 장기 프로젝트라고 밝혔다. 수주가 지연되고 있는 프로젝트들이 취소된 것이 아닌만큼 국내 업체들의 수주 pool은 여전히 크다고 밝혔다. 특히, 삼성전자 위주로 3분기부터 해외 수주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이다.


에이스테크 - 서진시스템 - 오이솔루션 - 에치에프알 - RFHIC - 유비쿼스 - 코위버 - 케이엠더블유 - 이수페타시스 - 알에프텍 - 우리넷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 관련주가 미국의 홍콩자치법 상원 통과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상원이 25일(현지시간) 홍콩의 자치권을 훼손하는 중국 관련자들에게 제재를 가하는 '홍콩자치법'을 만장일치로 가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 상원을 통과한 이 법안은 하원 통과를 거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서명을 받으면 정식 발효된다.


쎄노텍 - 티플랙스 - 유니온 - 유니온머티리얼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ICC) 산하 국제중재재판소(ICA)에서 진행된 미르의 전설2 중재에서 액토즈소프트, 중국 샨다게임즈, 란샤정보기술유한회사를 상대로 승소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유제약



유유제약이 미국과 브라질의 연구진이 탈모와 전립선 치료제에 사용되는 약물인 '두타스테리드'를 코로나19 환자들에게 적용하는 임상시험에 들어갈것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연구진은 이번 임상 시험은 남성호르몬이 코로나19 감염과 연관이 있다는 결론이 나오면서 이에 따른 후속 조치로 매우 획기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쌍용차



쌍용차가 중국 전기차 업체인 BYD가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와 관련, 동사와 BYD간 상당한 의견 조율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BYD는 동사의 평택공장을 활용해 전기차를 생산하는 방안 등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쌍용차 소식통에 따르면 아직까지 구체적인 논의 단계까지 이뤄지진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상한가



씨에스베어링 - 동국S&C - SK네트웍스우


15%이하 하락



신원우 - 하나니켈2호 - 현대건설우 - 테라셈 - 에프에스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