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모다 주가 & SK네트웍스우 주가 & 동부건설우 주가 & 7월8일 수요일 특징주 & 7월8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7월8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나노신소재



나노신소재가 CNT도전재 및 중공실리카(Hollow silica) 신규 사업 성장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이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신규 사업인 CNT 도전재와 중공실리카(Hollow silica)에 관한 높은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음극재용 CNT 도전재는 용해도가 상당히 낮은 물에 분산해 사용하게 되는데 기술적으로 난이도가 높아 현재 이를 상용화한 업체는 전세계에서 동사가 유일하다고 언급했다. 


시너지이너베이션



시너지이너베이션이 투자사인 뉴로바이오젠, 뇌졸중 후유증 치료제 개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국내 연구진이 뇌졸중 후유증 원인을 찾고, 해당 원인을 잡는 신약 후보물질의 효능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창준 기초과학연구원(IBS) 단장, 김형일 광주과학기술원(GIST) 교수와 조종욱 박사, 남민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박사 공동 연구팀은 뇌졸중의 후유증 '기능해리'의 발생 매커니즘을 규명했고, 해당성과는 국제 학술지 '셀 리포트(Cell Reports)'에 게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범여권 대권주자 선호도 2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범여권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8.8%로 1위,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0%로 2위를 차지했다고 전해졌다. 이번 조사에서 이낙연 의원의 선호도는 전월대비 4.5%p 떨어졌으며, 이재명 경기도지사 선호도는 전월대비 5.5%p 상승하면서 격차를 한 자릿수대인 8.8%p로 좁혔다.


이같은 소식에 에이텍 - 에이텍티앤 - 동신건설 - 오리엔트정공 - 프리엠스 - 토탈소프트 - 인터지스 - 형지엘리트 - 정다운 - 프리엠스 등이 움직였다.



북한 관련주



북한 관련주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북미 3차 정상회담 관련 언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7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VOA) 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그레이TV' 인터뷰에서 북한과의 3차 정상회담 관련 질문에 "나는 그들(북한)이 만나고 싶어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고, 우리도 물론 그렇게 할 것"이라고 밝히며, 북한과의 3차 정상회담 가능성을 시사했다.


대림씨엔에스 - 대아티아이 - 조비


건설사 / 건설자재 / 해저터널 관련주



건설사 / 건설자재 / 해저터널 관련주 가 정세균 국무총리의 지하 고속도로 개발 언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정세균 국무총리는 도로의날 기념식에 참석해 "지하 고속도로를 개발해 녹지공간을 국민에게 돌려드리겠다"며, "미세먼지를 수집하고 대기오염물질을 스스로 분해하는 친환경 도로를 만들겠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도로에 접목해 고속으로 달리는 전기차가 자동 충전되는 에너지 친화형 도로 건설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수건설 - 동아지질 - 이화공영 - 동부건설 - 유니온 


갤럭시 부품주



갤럭시 부품주가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 일정 발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등을 공개하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다음달 5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20과 함께 갤럭시 폴드2, 갤럭시Z 플립 5G 등 폴더블폰 2종과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웨어러블 신제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아모텍 - 코리아써키트 - 한솔테크닉스 - 자화전자


보안주



보안주가 문재인 대통령의 정보보호시장 2025년까지 20조원으로 확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문재인 대통령은 금일 제9회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대독한 서면축사에서 우리는 '사이버 보안의 힘'으로 정보통신 강국이 됐고, 코로나19 극복 과정에서도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 - 파수 - 나노브릭 - 케이사인


JYP Ent.



JYP Ent. 가 신인 걸그룹 니쥬, 일본 오리콘 주간 랭킹 1위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동사의 소속 신인가수 니쥬(NiziU)가 6월30일 0시 발매한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 '메이크 유 해피'로 13일 자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 정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디지털 앨범 성적만으로 정상을 차지한 것은 니쥬가 최초인 것으로 전해졌다.


청호컴넷



청호컴넷이 오너일가의 경영권을 매각하고 자율주행 신규사업 추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청호컴넷의 오너일가가 최근 경영권 매각을 결정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국내 '현금지급기(CD)·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시장 역사를 썼던 청호컴넷의 사명이 설립 43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철강주



중소형 철강주가 미국 상무부의 한국산 냉연강판 반덤핑 관세 최종 면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상무부가 이날 새벽 한국산 냉연강판 2차 반덤핑 연례재심 최종 판정 결과를 발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판정 결과 현대제철과 포스코는 각각 반덤핑 관세율 0.0%를 받았으며, 조사 대상 기간은 2017년 9월부터 2018년 8월까지고, 이 기간 현대제철 수출량은 3만t 내외, 포스코는 4만t 내외다.


아울러 기름 등을 운반하는 유정용 강관 4차 반덤핑 연례재심 최종 판정 결과도 내놨으며, 지난해 예비판정 때 0.77%였던 현대제철의 반덩핌 관세율은 0.0%로, 17.04%였던 세아제강은 3.96%로 각각 낮아졌다.


POSCO - 현대제철 - KG동부제철 - 한일철강


상한가



나노신소재 - SK네트웍스우 - 에이텍티엔 - 동부건설우 - 삼성중공우 - 동신건설 - 현대건설우 - 시너지이노베이션 - 에이텍 - 오리엔트정공 - 남양유업우 - 태영건설우


15%이하 하락



비디아이 - 범양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