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유테크 주가 & 스페코 주가 & 시스웍 주가 & 8월19일 수요일 특징주 & 8월19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8월19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수도권 교회발 집단감염 사태로 연이어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총 1만6,058명으로 전일대비 297명 증가했다고 밝힘. 이 중 국내발생이 283명, 해외유입이 14명이며, 일일 신규확진자수는 지난 14일 103명 이후 엿새째 세 자릿수를 기록. 특히,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없었던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나오며, 이번 수도권 유행이 전국적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 우리들제약 - 바이오니아 - 엑세스바이오 - 우리들제약 - 수젠텍 - 국제약품 - SV인베스트먼트 - 금호에이치티 - 소프트캠프 - 바이오스마트 - GH신소재 - 앤디포스 - 젠큐릭스 - 우리바이오 - 한송네오텍 - 디엔에이링크 - 유나이티드제약 - KPX생명과학 - 유테크 - 유바이오로직스 - 셀리버리 - NHN한국사이버결제 - 코디엠 - 휴온스 - 국보 - 나이벡 - 한농화성 - 마이크로디지탈 - 전진바이오팜 - 쿠쿠홈시스


국제약품



국제약품이상반기에만 마스크 매출 110억원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1분기 50억원에 이어 2분기 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차 유행까지 번지고 있는 상황에서 마스크 판매 매출이 더 오를 것이란 기대감에 투자자들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이 코로나 흡입치료제 부작용 없음 확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이날 개발 중인 코로나19 흡입치료제 UI030의 in vitro 세포 연구결과 및 향후 계획 발표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디엔에이링크



디엔에이링크가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이달말 미국 승인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헬스케어가 관계사가 미국 FDA 허가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18일 비상장 관계회사 필로시스의 검체채취키트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획득하여 진단키트 사업에 진전을 보였다.


SV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가 관계사인 이뮨메드가 유럽 코로나 임상 이르면 8월중으로 승인될 수 있을 것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호에이치티



금호에이치티가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는 다이노나사의 진단키트 사업 인수 추진 소식에 강세를 기록했다.


젠큐릭스



젠큐릭스의 체외진단 의료기기가 지난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고위험성감염체면역검사시약(진프로 COVID-19 lgG/lgM Test)에 대해 수출허가를 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우리들제약 - 엑세스바이오



우리들제약이 2019년 8월 인수한 글로벌 체외진단 전문회사 엑세스바이오의 기술을 활용해 항체 신속진단키트 findUS™ COVID-19 IgM/IgG 를 개발하여 수출허가를 받았다는 소식과 기대감에 매수세가 동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가 코로나 재확산 공포에 따른 건강기능식품 수혜주로 꼽히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중국 소비주



중국소비주가 오는 21일 中 양제츠 위원 방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금일 브리핑에서 양제츠(楊潔篪) 중국 공산당 외교담당 정치국원이 오는21~22일 방한한다고 밝힘. 양제츠 위원은 부산을 방문해 서훈 국가안보실장과 22일 오전 회담에 이어 오찬 협의를 통해 한중 코로나19 대응협력, 고위급 교류 등 양자관계, 한반도 및 국제정세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이같은 소식에 잇츠한불 - 코리아나 - 바이오스마트 등의 화장품 관련주와 에스엠 - 판타지오 등의 엔터테인먼트주, 크리스탈신소재 - 헝셩그룹 등 국내 상장 중국기업, 토니모리 - 호텔신라 등의 면세점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2차전지/리튬/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가 국내 전지업체, 산업 지배력 확대 전망 및 테슬라 주가 강세 지속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내 배터리 3사가 하이니켈 중심으로 상업화된 기술을 선도하고 있고, 전고체 등 다양한 차세대 핵심기술의 장악력 또한 높여가고 있다며, 향후 새로운 소재가 전기차에 채택되고 적용이 확대될 시 빠르게 커지는 2차전지 시장에서 큰 성장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엔에스 - 이엔드디 - 코스모화학 - 디에이테크놀로지 - 나노신소재 - 덕양산업


게임 관련주



게임 관련주가 상반기 글로벌 모바일게임 지출 반기 기준 역대 최고 기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언론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전세계를 강타하면서 올해 상반기 모바일게임 시장 다운로드 및 소비자지출이 역대 반기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짐. 특히, 2020년 상반기 전 세계 모바일 게임의 다운로드 건수는 지난해 하반기 대비 17% 상승한 260억건이며, 소비자 지출은 11% 상승한 360억달러(약 42조7,500억원)를 기록했다.


액토즈소프트 - 네스엠 - 미투젠 - 넵튠


쌍용차



감사의견 거절로 주식 매매가 정지됐던 쌍용차가 하한가로 장을 시작해 급등을 기록하였으나 하락세로 마감하였다.



상한가



국제약품 - 에이티세미콘 - 유테크 - 스페코 - 시스웍 - 유나이드제약 - 엔에스 - 필로시스헬스케어 - 디엔에이링크 - 경창산업 - KPX생명과학 - 엑세스바이오 - 우리바이오 - 우리들제약


15%이하 하락



감마누 - OQP


- 금일은 일이 좀 있어서 늦었네요. 구독자 및 투자자 여러분 무더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