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 & 케이엠제약 주가 & 시스웍 주가 & 8월20일 목요일 특징주 & 8월20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8월20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연이은 3자리 확진자 발표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20일 0시 기준 코로나19 국내 확진자는 모두 1만6천346명으로 집계됐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날 0시 현재 전날 대비 확진자 288명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국내 신규 확진자는 14일부터 일주일째 세 자릿수(103명→166명→279명→197명→246명→297명→288명)를 기록하고 있다. 7일간 발생한 확진자 수만 1천576명에 달하는 가운데 확진자 발생 시·도도 9개에서 15개로 증가하는 등 코로나19가 점차 전국으로 확산하는 양상이다. 이날 신규 확진자의 감염 경로를 보면 지역발생이 276명, 해외유입이 12명이다.


에스와이 - 쎌마테라퓨틱스 - 케이엠제약 - 유나이티드제약 - 젠큐릭스 - 진원생명과학 - 우리들제약 - 우리들휴브레인 - 로고스바이오 - 셀리드 - 코아스템 - 오리엔트바이오 - GH신소재 - 에스와이 - 우정바이오 - 엔브이에이치코리아 - 피제이전자 - 나노캠텍 - 웰크론 - 레몬 - 메가엠디 - NE능률 - MH에탄올 - 이씨에스



에스와이



에스와이가 증가하는 코로나 확진자에 따른 음압병동 개발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쎌마테라퓨틱스



쎌마테라퓨틱스가 코로나 치료제 네오비르 글로벌 임상 3상 진입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헬스케어가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공시와 국내 최초로 검체채취키트 미국 FDA 허가 획득 모멘텀 지속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우리들제약



우리들제약이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허가 모멘텀에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이 코로나 흡입치료제 연구 모멘텀에 2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가 2분기 호실적 과 코로나 확산속 건강기능 식품 기업이라는 모멘텀에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젠큐릭스



젠큐릭스가 미국 업체와 코로나 진단키트 첫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이 코로나 백신 임상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신일제약 - 케이엠제약 - 나노켐택 - 웰크론 - GH신소재 - 레몬



신일제약 - 케이엠제약 - 나노켐택 - 웰크론 - GH신소재 - 레몬가 코로나가 확산하는가운데 마스크 원자재를 생산하고 있다는점이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들휴브레인이 비비비의 시스웍 최대주주 등극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비비비는 코로나 진단키트 개발 의료기기 제조 기업으로서 우리들휴브레인은 시스웍의 지분을 약 10%보유하고 있다.


신풍제약



신풍제약이 말라리아 치료제인 피라맥스에 대해 코로나 치료제 2상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시스웍



시스웍이 경영권 변경 계약 체결 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최대주주인 김형철 외 6인이 비비비와 신주 인수를 통해 경영권 변경 등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또한,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비비비 등을 대상으로 83.34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했으며, 총 15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과 150억원 규모 신주인수권부사채권 발행도 결정했다. 또한 반기보고서 기준 비비비의 지분을 10.01% 보유하고 있는 우리들휴브레인의 주가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데일리블록체인



데일리블록체인이 제3자 배정 방식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보통주 392만 2999주이며 타법인 증권취득자금이 목적이다. 제3자 배정 대상은 옐로모바일이며 19억 6149만 9500원 규모다.


바른테크놀로지



바른테크놀로지가 250억원 규모 사모 CB발행 결정 모멘텀에 급등을 이어갔다.



상한가



에스와이 - 쎌마테라퓨틱스 - 필로시스헬스케어 - 케이엠제약 - 시스웍 - 우리들휴브레인 - 신일제약 - 우리바이오 - 글로스퍼랩스 - 유나이티드제약 - 피제이전자 - 젠큐릭스 - 진원생명과학 - 데일리블록체인 - 우리들제약 - 로고스바이오 - GH신소재


15%이하 하락



엔케이물산 - 감마누 - 녹십자홀딩스2우B